본문 바로가기
MBTI

ISTP 팩폭 포함 연애, 궁합 알아보자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ISTP는 만사가 귀찮은 성격유형입니다 

 

하지만 연애할 때는 한 사람에게 집중하게 되는 특징이 있는데, 다른 사람과의 연락 자체가 귀찮아서 그렇게 되는 것 같기도 해요

 

또한 좋아하는 상대가 생겨도 먼저 다가가거나 좋아하는 티를 잘 보여주지 않는 편입니다. 만약 좋아하지 않는 상대에게 연락이 먼저 오게 된다면 귀찮음 &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으로 그 연락을 안읽씹하거나 읽씹해버리기도 합니다.

 

ISTP 팩폭 성격특징입니다. 

 

출처 : 좋은일컴퍼니 https://blog.naver.com/goodjob_company/

정서적인 표현도 효율적으로 하고 사랑한다는 말도 굳이 하지 않는 ISTP는

현실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감정적으로는 대화가 어려운 편입니다.

ISTP 연애 특징

1. 어장관리 안하고 한사람에게 몰입하는 편

2. 좋아하는 티를 먼저 안냄

3. 상대방과 있을 때는 딴짓(핸드폰 등)안하고 상대방에게 집중

4. 변덕이 심한 편

5. 잔소리 싫어함

6. 좋아한다는 감정표현 잘 안하는편

7. 애인과 노는 시간도 좋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함

8. 공감을 바라는 위로 못함

 

 

귀찮음이 심한 ISTP 연애 특징은 다른 사람들과의 연락조차 귀찮아 하기 때문에 해바라기 처럼 본인의 애인 하나만 바라보는 타입입니다. 또한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한 이들은 보통 집순이 집돌이 유형이 많고 애인과의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아하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꼭 필요한 성격유형입니다. 한편 감정표현을 잘 하지 않는 편이고 감정적 공감능력이 부족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또한 명령하거나 이래라저래라 간섭하고 잔소리듣는것을 정말 싫어하고 본인도 잔소리를 잘 하지도 않는 편입니다.

이렇게 싫은 것들이 쌓이고 쌓이다가 ISTP가 참지 못하는 선을 넘어버려서 한번 헤어지게 되면 절대 다시 연애하지 않고 그사람과의 관계는 이제 끝입니다.

 

ISTP 궁합

ISTP 특징은 현실적인 유형이므로, 감정적으로 대화하는 NF유형과의 궁합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힘든일이 생겼을 때 NF성격유형은 상대방에게 감정적으로 위로를 받고 싶어하는데, 현실적인 성격의 ISTP에게는 '어떡해ㅠㅠ진짜 힘들었겠다 그래도 걱정하지마 잘될거야~' 이런 의미없이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해주는 말을 잘 못하고 본인이 힘든일을 당했을 때 상대방이 이러한 감정적인 위로를 해준다고 하더라도 잘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ISTP 유형은 이러한 표현보다는 실질적, 현실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도움을 주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실적인 특징은 속깊은 이야기를 할 때도 드러납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할 때도 이성적으로 얘기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느꼈을 때 무뚝뚝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속으로는 상대방 걱정도 많이 하기도 하고 은근 츤데레같은 모습도 보여줍니다. 

 

좋은 궁합 : ESFJ, ESTJ

안좋은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