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ENTP 연애 궁합 알아보자 무논리 머리텅텅 Nooo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ENTP 연애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들은 자존심이 강한 스타일로,

 

타인이 본인에게 다가오는 것 보다 본인이 타인에게 다가가는 것을 잘 하는 유형인데요,

 

남들이 좋다고 다가오면 부담스럽게 느껴지거나 별로 마음이 안가기도 합니다.

 

또한 어느정도 능력이 있지만 은근 찐따미 있는 사람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 함께 토론해 줄 지적인 사람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ENTP 연애 특징

 

1. 이성에게 잘 다가가서 연애 잘 함

2. 남들 잘 꼬시고 썸 잘타는 유형

3. 자유분방하고 자존심 강함.

4.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하는 연애를 원함

5. 통제하고 억압하는 것 정말 싫어함

6. 지적이지만 허세없는 남자 좋아함

7. 은근 특이한 사람에게 끌림

8. 자존심 강해서 차이면 엄청 자존심 상해하는편

9. 지적이라서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에 토론해주는 사람 선호함

10. 남들이 다가오거나 너무 잘해주면 부담 많이 느끼는편.

 

자유로운 연애

 

연애특징으로 이성에게 어필을 잘 해서 연애를 잘 하는 편입니다.

 

또한 능글능글한 스타일에 바람둥이스타일로 타인을 잘 꼬시고 연애나 썸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자유분방한 모습이 오히려 독이 되어 연애에 있어서 헤어짐의 사유로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존심이 강한 ENTP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차였을 경우 이 사실에 자존심 상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다른 사람을 좋아할 수는 있어도 남의 사랑은 강요할 수 없다는 슬픈사실을 받아들이면 좋을것 같습니다.

 

억압과 통제는 독

또한 특이한 사람 혹은 지적으로 똑똑한 사람 하지만 허세가 있지 않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똑똑하지만 그 지적인 부분을 자랑하거나 허세가 있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유형은 별로 없겠죠?

 

또한 ENTP들은 자유롭기 때문에 변화 혹은 통제하려고 하면 만나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독립적인 연애를 지향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누군가, 그게 친구가 되었든 연인이 되었든 서로를 통제하고 억압하려고 한다면 헤어짐의 사유가 됩니다.

 

만약 ENTP와 연애를 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는 지켜주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서로의 카톡이나 핸드폰의 비밀을 공유한다는 것은 서로의 사생활을 침범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이죠.

 

자존심 강한 ENTP

 

자존심 강한 ENTP들은 본인이 지는것도 싫어하지만 상대방이 그냥 져주는것도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머리가 텅텅빈 사람을 싫어하고 어느정도 지적이고 똑똑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 그 모습을 자랑하거나 허세부리면 안됩니다.

이상형

 

그리고 잘생겼는데 찐따미 있는 사람을 좋아하고 은근 본인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끌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본인에게 너무 잘해주게 되면 부담을 많이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첫 상대방과의 데이트때 남자들이 돈을 다 내는 것도 부담을 많이 느낀다고 하네요. 또한 특이한 사람 차분하고 귀여운데 (찐따미) 멍청하지 않고 어느정도 능력이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