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ESFP 연애 및 궁합 팩폭포함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자유로운 인싸 ESFP유형은 감각적(S)이기 때문에 지금 이순간에 흥미를 느끼고 즐기려고 합니다. 또한 인식(P)지표가 높은 이들은 틀에 얽매여 있지 않은 자유로운 사고방식을 하며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자유롭고 재미있는 삶을 지향하는 성격입니다.

 

또한 낙천적이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좋아하기 때문에 연애할때도 상대방에게 사랑을 주고 표현하는 것을 잘합니다. 집에 혼자 있기 싫어하는 이들은 상대방과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을 좋아하고 평화롭고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상대방의 장점을 보고 갈등을 싫어하는 타입입니다.

 

ESFP 유형의 연애 특징

출처:https://www.16personalities.com/

1. 연애 상대방에게 헌신하고 나눠주기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2. 깜짝 이벤트를 좋아합니다.

3. SNS를 열심히 하고 자랑하고자 많이 올립니다.

4. 연애하면서 사랑 표현을 잘 하는 성격입니다.

5. 사랑을 주거나 받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6. 마음에 드는 상대방의 좋은 점을 잘 봅니다.

7. 금방 사랑에 빠지지만 금새 식기도 합니다.

8. 헤어지고 나서 쿨하게 잊는 편입니다.

9. 정말 크게 잘못한 일이 아니라면 싸워도 금방 잊는 편입니다.

 

 

외향적이고 감성적인 성격인 ESFP 연애 특징은 사랑하는 상대방에게 적극적으로 감정표현을 하는 편입니다. 또한 서프라이즈나 이벤트를 준비하고 해주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한편 혼자 집에 있는 것을 힘들어하기 때문에 휴일에는 대부분 집이 아닌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편이고, 본인의 이야기를 잘 털어놓는 타입입니다. 

 

계획적인 성격보다 즉흥적인 성격이 있는 ESFP는 순간순간을 즐기는 것이 인생의 행복이며, 연애할 때도 미래에 대해 깊이 생각하거나 장기간의 계획에 세우는 것에 약한 편입니다. 상대방과 깊게 사랑에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점들 때문에 깊이 사귀지 못하고 옮겨가기도 합니다. 금방 사랑에 빠지기도 하고 연애할 때 상대방에게 정말 잘해주지만 한번 헤어지고 나면 쿨하게 잊는 경우가 많은 성격입니다.

 

ESFP 유형의 궁합

외향적이고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ESFP성격유형은 내향적이고 따뜻한 용감한 수호자형인 ISFJ와 좋은 궁합입니다. MBTI 성격별 관계가 항상 모든 유형에 적용되는 아니고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SFP 성격유형은 사람들을 편견없이 잘 받아들이고 관용적인 성격으로 여러 성격유형들과 대부분 긍정적인 관계로 지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외향적인 성격이 내향적, 감각적 성격을 지닌 ISFJ나 ISTJ성격유형과 궁합이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ISFJ유형은 헌신적이고 침착한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상대방의 감정을 존중할 줄 알며 눈치가 빠른 ISFJ유형은 내향적이지만 인간 관계를 잘 하는 타입입니다. 온화한 이들은 연애할 때도 상대방에게 공감을 잘 해주고 챙겨주는 것을 잘합니다. 외향-내향 지표와 판단-인식지표가 다른 이들은 서로 완벽하게 맞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서로에게 좋은 점과 부족한

점을 공유하며 좋은 단계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좋은 궁합 : ISFJ, ISTJ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