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ESTJ 특징 연애와 궁합 팩폭주의(ESTJ INFP ENFP 등)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16가지 유형들 중 ESTJ연애 특징과 다른 성격들과의 궁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ESTJ 특징은 리더 역할을 자주 하는 논리적, 분석적인 성격유형인데 그만큼 남들이 봤을 때 딱딱해 보일 수 있고 공감능력이 조금 부족한 편 입니다. ESTJ 유형의 연애할 때 성격 특징부터 한번 포스팅 해볼게요

출처 : https://www.16personalities.com/

ESTJ 연애

1. 헌신적이고 책임감이 있는 스타일

2. 계획적인 성격으로 데이트를 할 때도 충동적보다 계획적인것 선호

3. 완벽함을 추구하고 은근 통제하려는 성향이 있음

4. 감정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함 (직설적)

5. 상대방 감정에 공감하는 것을 어려워 함

6. 잘 챙겨주고 사소한거로 싸우지 않고 은근 잘 맞춰줌

7. 해야할 일을 다 끝내고 만나는 것을 선호하는 편

8. 은근 꼰대 기질이 있음

9. 경제적 금전 관리 잘 하는편

 

 

ESTJ유형은 연애할 때 무조건 상대방에게 의지하고 헌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책임감이 강한 만큼 상대와의 연애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잘 챙겨주고 사소한 것으로는 잘 싸우지 않는 편입니다. 겉으로는 조금 딱딱해 보일 수 있지만 연애 상대만 보고 헌신하는 그들은 사소한 것 까지 잘 챙겨주고 책임감이 강해 바람을 잘 피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ESTJ유형은 현실적인 성향이 강하다보니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감정적이고 진지한 이야기를 할 때 서로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적인 성격유형은 이러한 ESTJ 유형이 대화가 안된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구요. (예를 들면 INFP, ENFP 등)

 

ESTJ 유형은 상대방의 감정적 호소나 진지한 이야기들이 논리적으로 본인이 이해가 가지 않으면 아니라고 생각하려는 타입이기 때문에 공감을 조금 어려워하고 본인이 느낀 것들을 상대방에게 직접적으로 이야기 하는 편입니다. 

 

ESTJ 궁합

ESTJ특징은 다른 감정을 중요시하는 성격유형의 눈에는 감정이 메마른 타입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ESTJ 연애할 때 애정표현이나 오글 거리는 표현에 약하고 직설적이고 솔직하다보니, 이러한 표현 문제로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ESTJ 유형은 상대방도 본인처럼 돌려 말하지 않고 직설적으로 데이트~이렇게 하자 혹은 ~먹자 등 이런식으로 말해주면 더 좋아합니다.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ST유형들과 대화할 때 잘 통하고 생각하는 것이 비슷하지만, ESTJ 유형이 상대방에게 가르치듯 하는 태도나 상대방의 조언을 잘 듣지 못하는 점 또한 논쟁에서 지기 싫어하는 논리 비판 성향등이 갈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MBTI 궁합은 굉장히 상대적이고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궁합 : INTP, ISFP, ISTP, ISFJ, ESFJ, ISTJ, ESTJ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