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ISFJ 유형의 연애 및 궁합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ISFJ유형은 인내심 있고 배려심 있는 것이 특징인데, 연애 상대의 감정을 잘 공감하고 안정감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이들은 연애할 때 상대방에게 정말 헌신하고 신중하기 때문에 스킨십 등의 진도를 정말 상대방을 진실된 관계라고 믿은 후 나가기도 합니다.

ISFJ유형의 연애 특징

출처:https://www.16personalities.com/

1. 상대방에게 답장이 없으면 괜히 잘못보낸게 아닌가 걱정됨

2. 상대방에게 거의 맞추려고 함

3. 얘기할 때 공감해주고 잘 들어주어야 함. (본인도 잘 들어줌)

4. 인내심이 강한 편

5. 연애할 때 헌신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편.

6.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기 좋아하고 기억 잘 해줌.

7. 구체적인 약속을 좋아하는 편

8. 약속이나 계획을 깨버리는 것을 싫어함

9. 착하고 잘해주는 성격이라 연애 상대로 좋은 편 (현모양처 성격유형)

10. 서운한 것 잘 얘기 못하는 성격

 

ISFJ유형은 연애 상대로 혹은 결혼 상대로 좋은데, 그 이유는 상대방에 대해 이해심이 많은 이들은 배려를 잘 해주고 연애 상대방 혹은 가정에 헌신하는 태도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의지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뜻하고 수줍음이 많은 ISFJ들은 처음보는 낯선 상대방과 선이나 소개를 받는 것 보다 자연스럽게 아는 사람들과 오래 좋은 관계를 맺어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본인처럼 다정한 사람들을 좋아하며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헌신하지만 상호 주고받는 것에 대해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하는 이들은 연애 상대에게 당당하게 본인의 기분을 말 하지 못하고 속으로 서운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때문에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 갈등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궁합차트를 참고한 ISFJ 궁합

ISFJ유형은 상대방에게 헌신하고 다정다감하기 때문에 여러 유형들과 궁합이 잘 맞지만, 궁합 차트를 보면 주로 인식기능이 동일한 감각형인 유형과는 궁합이 좋은 편이지만 인식 기능과 판단기능이 직관형,감정형인(INFP, ENFP, INFJ, ENFJ)유형과는 궁합이 나쁜 편입니다.

 

직관형, 감정형인 성격유형은 (NF) 문제나 상황을 현실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고, 규칙이나 계획에 얽메이지 않고 편안하게 일을 진행합니다. 또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장 필요한 일을 간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들 NF유형은 감독을 받거나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생각을 방해하는 편견에 의해 약해지기도 합니다.

 

소극적이고 주장하기 보다는 타인의 의견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은, 자칫 적극적이고 재미와 흥미를 추구하는 연애 상대방에게 노잼의 인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한명은 하고싶은 의견을 내고 한명은 그 의견을 들어주지만 서로의 연애 스타일이 정반대이기 때문에 서로 맞지 않을 수 있을것 같네요.

 

좋은 궁합 : ESFP, ESTP, ISFJ, ESFJ, ISTJ, ESTJ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