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ENTJ연애 궁합 (ENTJ INFP등)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이번에 해볼 포스팅은 MBTI유형 중 ENTJ의 연애 궁합에 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ENTJ 유형의 주기능은 외향, 사고(Te)로, 주된 성격적 특징은 효율적이고 논리적인 것을 좋아하고 타인의 생각에 공감을 하는것 보단 현실적인 해결책에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야망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자기 자신의 일에 몰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NTJ 연애 특징

출처: https://www.16personalities.com/

 

1.연애하는 티를 잘 내지 않습니다

2.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부드럽고 칭찬도 많이 해줍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약해지는 타입)

3.자존심이 세고 논쟁을 좋아합니다.

4.워커홀릭이라 연애할 때 종종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5.연애를 하면서도 본인의 사생활은 존중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각자 개인의 시간 중요히 여김)

6.은근 눈이 높은편이고 본인이랑 비슷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7.마음에 드는 상대가 있으면 은근 쉽게 사랑에 빠지는 편입니다.

 

ENTJ유형은 쉽게 말해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한없이 잘해주는 스타일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기자신의 사생활은 존중되어야 하고 워커홀릭, 즉 일에 빠져서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연애를 하는 상대방도 ENTJ성격유형의 이러한 일중독자 기질을 파악하고 이해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게 되면 이러한 상황 때문에 갈등이 올 수도 있습니다.

 

ENTJ 궁합

ENTJ유형과 INFP유형의 궁합은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 성격유형의 주기능을 먼저 살펴보면 ENTJ유형의 주기능인 Te(외향적,사고적)와 INFP유형의 주기능Fi(내향적,감정적)가 완전히 상반됩니다. ENTJ유형은 일에 빠져 살기 때문에 INFP유형이 ENTJ유형과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연애와 본인의 일(취미나 일 등등)의 자연스러운 균형이 필요해 보입니다.

 

ENTJ유형은 상대방에게 문제나 속상한 일이 발생했을 경우, 감정적인 지지를 먼저 해주기 보단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편입니다. 하지만 INFP유형은 실질적인 해결책보다는 감정적인 지지를 받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ENTJ는 상대방의 감정을 좀 더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갈등이 생겼을 때, 이러한 감정을 서로 어떻게 건설적인 방법으로 해결할지에 대해 서로 의사소통을 해야 합니다.

 

ENTJ와 궁합이 좋은 성격유형 : INFP, INTP, ENFP,INFJ,ENFJ,INTJ,ENTJ,ENTP

ENTJ와 궁합이 안좋은 성격유형 : 없음

 

ENTJ성격유형은 16가지 성격유형중에서 가장 궁합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그리고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MBTI 유형 궁합은 참고로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성격이 다름을 이해하고 알아간다면 그래도 관계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