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ESFJ 팩폭 연애 특징 및 궁합에 관하여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다룰 포스팅은 MBTI 16가지 유형 중에서 사교적인 외교관이라고도 불리는 ESFJ연애와 특징 그리고 궁합에 관해서 입니다. ESFJ에 속하는 유명인으로는 엑스맨 울버린을 연기해주셨던 휴잭맨님, 그리고 제니퍼 로페즈님이 이 성격유형에 속한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16personalities.com/

ESFJ 연애 특징

출처: https://www.16personalities.com/

1. 즉흥적인 데이트보다 계획적인 데이트를 더 선호함

2. 안정적 연애를 더 좋아한다

3. 소유욕이 강하다

4. 헌신적이고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5. 상대방에게 사랑을 많이 주지만 그만큼 받고 싶어한다

6. 고민을 잘 들어주고 다정한 유형

7. 관계가 틀어짐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음

8. 애인의 가족들도 잘 챙겨줌

 

ESFJ 연애 특징은 정이 많아서 주변 사람들을 정말 잘 챙겨주며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본인이 남에게 사랑을 준 만큼 자신에게 돌아오지 않으면 때때로 이러한 관계에 대해 상처를 받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요. 하지만 본인이 남을 챙기는 것을 좋아해서 보통 받는 사랑보다 더 많이 상대방에게 주는 유형입니다. 또한 조직이나 사회생활 적응력이 상당히 높은만큼 회사나 모임 등에서 연인을 만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본인의 사람들을 잘 챙기는 성격유형인 만큼 애인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자신에게 중요한 사람이라고 여기는) 애인의 가족들도 잘 챙겨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항상 재밌고 신나는 성격이지만 속상한 일이 생기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사람들을 만나서 풀어야 합니다.

 

ESFJ 궁합

출처: https://www.16personalities.com/

ESFJ의 성격은 남의 눈치를 많이 보고 (그만큼 잘 맞춰줍니다.) 은근 귀가 얇은 편입니다. 또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고 은근 철저한 편이라 본인의 계획대로 되지 않고 틀어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한편, ESFJ는 연애할 때 따뜻하고 공감능력이 높아서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어주는 편입니다

 

ESFJ유형과 ISTP유형의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 둘다 S유형으로 상대방의 계획적인 태도에 대해 반감을 갖지 않고 서로를 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SFJ유형은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술자리를 좋아하지만 ISTP유형은 ESFJ유형과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ESFJ와 ISTP유형은 서로 장단점을 이해하고 배움을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외향적인 성격과 내향적인 성격유형이므로 외향,내향적인 할 수 있는 활동들간 상호 존중을 통해 균형있는 생활을 하면 좋습니다. 또한 두 성격 모두 상대방에 대해 부정적인 피드백과 갈등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서로 갈등을 어떻게 이해하고 해결해나가는 지 노력해야 합니다.

 

T와 F가 상반되는 만큼 T유형이 이성적으로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비판하면 ENFJ유형은 이러한 점에 대해서 상처를 받고 반감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감정적인 유형에게는 감정적으로 져주는것이 상대방에게 잘 맞춰주는 것이지만 T유형은 이성적인 말을 해서 이러한 싸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갈등이 시작되면 불가피하게 논쟁이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갈등이 싸움으로 번져 서로간에 상처를 주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관계를 좀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상반되는 성격유형을 잘 이해하고 ESFJ에게 감정적인 인정과 감사, 그리고 애정표현등이 더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ESFJ와 좋은 궁합 : ISFP ISTP ISFJ ESFJ ISTJ ESTJ

ESFJ와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