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INFP 연애특징 궁합정리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오늘은 MBTI 16가지 성격유형 중 INFP들의 연애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INFP는 우리나라 사람들 중 약4%정도의 사람들이 속한다고 합니다. 내향적이고 혹시 애인이 INFP이시면 이번 포스팅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INFP유형의 사람들은 현실적이거나 논리적인것 보다는 본인들만의 특유의 따뜻한 마음과 사람에 대한 애정으로 연애를 합니다.

 

INFP의 연애는 주로 현실적인 연애 보다는 이상적인 연애를 추구하는 스타일에 가까운 것 같아요.

INFP 연애 특징

1. 이상적인 사랑을 추구함

2. 낭만적인 사랑을 꿈꾼다

3. 한번 마음을 연 상대에게 애정을 쏟아줌

4. 상대방 이해를 잘 함

5. 논리보다 감정이 우선

6. 마음이 약해 상처를 쉽게 받음

7. 관계가 끝나면 마음을 끊음

8. 불만이 있어도 잘 말을 못함

 

 

INFP들은 사람들과 활발하게 어울리고 친해지는 것 보단 내면에서 혼자 생각하는 성향이 강해 혼자서 자기 할일을 하는것을 좋아하는 스타일 입니다. 사람들과 친해지거나 연애를 시작하면, 만났을 때 무슨 얘기를 해야 하지? 분위기는 어떡하지? 라는 고민을 하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처음에 본인 얘기를 잘 하지 않아도 한번 상대방에게 애정과 신뢰를 주게 되면 본인의 속얘기도 하면서 마음을 엽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환상을 갖기도 합니다. 콩깍지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연애를 하고 싶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상적인 INFP와 현실주의 애인의 연애

마음이 약하고 이상주의자인 INFP 유형들과 현실주의적인 MBTI 유형의 성격들이 연애를 할 경우 정이 없거나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INFP 유형들은 안정감과 보호받는(?)느낌의 연애를 추구하지만 현실주의자들은(ST유형) 연애를 할 때 감정적인 상황에 대해서 마음속으로 깊이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때가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INFP 유형들은 이러한 속상함이나 불만에 대해 똑부러지게 얘기를 잘 하는 성격은 아닙니다.

감성적인 INFP들에게 이유란 그냥 그게 하고싶어서, 그냥 그게 속상해서 인데 현실주의자들은 그러한 이유나 감정이 논리적으로 설명이 되어야 그것에 대해 이해가 가니까 이것이 연애하면서 굉장히 불편한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서로의 성격유형에 대해 좀 더 알고 이해하고 있다면 이러한 다른 부분들에 대해서도 사랑하는 사이끼리 함께 보듬어주고 공감해줄 수 있는 연애가 될 것같다고 생각해요 ㅎㅎ

 

INFP 유형 궁합

그래서인지 INFP 유형들은 S가 들어있는 성격유형들(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과 궁합이 최악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16가지의 성격 유형들 중 절반이 최악인 우리 INFP유형.. 그래도 나머지 같은 N이 들어있는 유형(INFP,ENFP,INFJ,ENFJ,INTJ,ENTJ,INTP,ENTP)들과는 아주 좋은 궁합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