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ENFP 연애 및 특징, 단점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ENFP 연애 특징

1. 콩깍지가 심함. 한번에 깊이 빠져듬

2. 사람을 되게 좋아함

3. 많이 퍼주지만 쉽게 상처받음

4. 사람들에게 잘 맞춰주어서 그만큼 빠르게 지침

5. 열정적인 사랑을 하고 그만큼 빨리 식기도 함

6. 다정한 성격으로 리액션 및 공감을 잘 해줌

7.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다가감

 

 

ENFP는 타인과 정서적인 교류를 중요시 여기는 만큼, 사람들을 좋아하고 잘 맞춰주지만 그만큼 사람들에게 쉽게 지치고 자신만의 휴식기가 필요한 성격입니다. 또한 ENFP들은 갈등을 피하려고 하는 성격이 있기 때문에 싫은 행동들에 대해 겉으로 바로 티내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마음속으로 이별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ENFP와 데이트하기

 

1. 너무 타이트한 스케줄은 피하는 것이 좋음

2. 상대방의 대화에 리액션을 잘 해줌

3. 비판을 할 때는 예의바르게 하자

 

ENFP의 연애

 

앞서 말했던 것처럼 ENFP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헌신적으로 대합니다. ENFP 유형은 애인과 깊은 관계의 고리를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자신이 겪은 즐거움, 경험들을 공유하고 싶어하며 충동적으로 만나러 가기도 합니다. 또한 이별을 했을 때는 왜, 어떻게 행동했는지 자신에게 반문하고 자신의 탓으로 돌리게 되면 우울함에 빠지기도 합니다.

 

ENFP 단점

 

ENFP들의 단점은 모든 ENFP분들에게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단점이 심한 사람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1. 사람에게 정이 많지만 자아가 강한 자기중심적인 모습

자기중심적이라는 것이 이기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자기 위주로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겼을 때, 나 덕분에 잘 된거다. 혹은 자기가 잘나서 그애에게 좋은 일이 생겼다. 이런식의 태도를 가질 수가 있습니다.

 

2. 갈등을 힘들어함

인간관계에 있어서 여러가지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갈등에 익숙하지 않아 남이 나에게 상처주는 것을 견디지 못해 자신에게 상처를 주지 않을, 나를 받아줄 사람들만 찾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위 사례와 비슷한 이야기지만, 자신이 원하지 않는 상황이나 환경이 되는 것을 못받아들이고 이기려고 하는 모습을 가끔 보이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