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분야 관련 유투브 명강사들..

by 정보 채널 2020. 9. 11.
반응형

오늘 매매가 하루 종일 마음에 안 들어 복기를 좀 하면서 오랜만에 시간도 있고 해서 유튜브 경제 영상을 들어봤어요

오늘 단타포함 매매에서 4 종목을 익절 하긴 했는데, 종목 흐름이 변해버려 며칠간의 수익을 엄청 반납하면서 익절 하는 종목도 있어 기분이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이럴 때 더 공부에 대한 오기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ㅎ

저 역시 주식이던 시장이던 계속 공부를 하며, 많은 정보를 책 뿐만이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서 듣고 배우고 있고 이 유튜브 속에 많은 인사이트를 가지신 분들이 있습니다.

몇몇 유투브 사이트를 즐겨서 보는데 여기서 홍보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고(인기 사이트는 몇 개로 한정될 것입니다)

시장과 관련하여 어느정도 쉽게 잘 풀어서 설명하고 저한테 인사이트를 주는 분들을 적어드릴 테니

혹시 관련 분야 공부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건 단순 개인 견해이니 본인의 생각과 같지 않더라도 비방은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모든 경제 하는 분들은 자신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고 여러분도 남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 만의 가치관과 철학을 가지고 매매법을 익히고 완성해 가시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으셔야 하기 때문에

열린 마음으로 여러 의견을 듣고 자신의 지식과 시장을 넓게 보는 눈을 늘려나가며 주식의 매매법을 공부하시면 됩니다.

주식시장 : 메리츠종금 이다솔 차장 (매매법이 아니라 시장을 보는 눈을 좀 높이실 수 있어요)

서강대 경제학과 김영익 교수 (시장의 흐름에 따라서 자신의 생각을 유연하게 변동하시는데, 이런분이 시장에서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곧 죽어도 가치투자, 곧죽어도 상방, 하방에 올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연한 사고에 도움이 됩니다)

채권시장 : DB금융투자 문홍철 파트장 (일반이 보는 것과 다른 시각을 가졌는데, 매우 잘 꿰뚫어 봅니다)

금리 : 신한금융지주 오건영 팀장 (책 소개에서도 한번 말씀드렸습니다. 금리와 시장 관련 설명을 매우 잘합니다)

환율 : 홍춘욱 대표 (경제분야 전반에 뛰어나지만 이쪽도 매우 잘 봅니다)

그 외

ETF 투자 : 삼성자산운용 김찬영 팀장 / 중국경제 : 성균관대학원 안유화 교수 / 경제 전반 한화투자증권 김일구 상무

등등 다양한 분들께 배우는데, 유튜브에 몇몇 채널에 돌아가면서 나오시기 때문에 다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주식하는데 이런 것까지 공부해야 하나 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큰 흐름을 봐야 작은 시장의 방향을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경제 공부하면서 주식하는 거는 가치투자자나 하는거 아니냐 하시는데, 저는 차트쟁이에 더 가깝지 가치투자자도 아닙니다.

예전에 어느 분께 배운 것 중 감명 깊었던 글 중 하나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채운다. 그리고 비운다. 그리고 나에게 필요한 몇 가지만 남긴다.


남들이 하는 모든 것을 따라 할 순 없습니다. 그것은 나의 성격과 행동방식, 직업, 투자금 등 모든 것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채워야 비울 것이 있는 거고, 채워야지만 내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많이 채우시고 내가 필요한 몇 가지만 남기셔서 시장에서 성공하시길 저도 성공하길 같이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