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보험 든 후기

by 정보 채널 2020. 10. 3.
반응형

드디어 후기를 쓰는구나.

 

 

나는 실비(D) 꺼랑 종신보험(S사)이 있었어

참고로 실비 D사는 한 달에 냈었고..... S사꺼는사꺼는 9만원씩 벌써 15년을 냈었어

 

 

둘 다 부모님이 들어주셔서 난 잘 모르고 그냥 계속 돈만 내고 있었는데

인터넷 보니깐 암보험을 들어야 한다는 거야.있겠거니 했는데 없었다고 합니다!!! 

나 진짜 무지했구나... 이런 알못 새끼를 봤나 해서 열심히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어 

 

 

나는 사무직에 만 30살 이상 여자고.

(혹시 만 30살 미만이면 어린이 보험 막차 탈 수 있으니깐 꼭 알아봐. 없으면!!금액은 낮고 보장은 더 잘되어 있다고 함)

 

 

 

 

보험설계사 1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고 암보험 추천 달랬음 

                  ★월 납입 65,100  N /  월 납입 40,710 N + 48,104D사사  조합

                 나의 정보를 주지 않았기에 어디까지나 검토용으로 받은 거임.

 

 

인터넷에서 얻은 지식+ 설계 받은걸로 공부 시작

암 진단금은 기본 5천은 있어야지 안심할 수 있대. 그리고 뇌혈관이랑 허혈성 심장 도 꼭 넣어야 한다더라고그리고 갱신형 말고 비갱신형!

 

 

난 부모님 통해서 알아봤더니 30년 납 / 30년 만기 추천해 줘서 여러 곳에 물어봤는데 다들 뜯어말리더라고!!!

20년 납

사람들 말이 다 달라서 이건 본인이 판단해서 하자

 

 

 

 

보험설계사 2나의 보험 정보를 주고 뽑아 달라고 했음

                  보험사 들어가서 내가 든 보험 약정 특약 이런 거 다 주면 기존에 있는 거에 맞춰서 설계해줌 (물론 내 정보도 같이 줘야 함^^)

                  그리고 지금 들어간 보험이 좋다 안 좋다 이런 식으로 같이 상담도 해주더라고 

                  D사 들어있던 게 실비가 적절한 시기에 아주 잘 들어가 있었다고 하고 

                  일반암 진단 2천 등등 뭐 들어간 게 있어서 5천이 필요했으니깐 설계는 3천만 받음 (없으면 5천 받아!)

                  종신은 해지하는 게 좋다고 연락 받음 (20년중 15년을 벌써 넣었기에 바로 해지하기는 아까웠으니 다른 사람에게도 물어보기로 함

                      

                 월납입 36,300 M  월납입 41,000 N (보험설계사 1과 같은 종류에 특약만 다른 거였음_그래서 이거 가입하기로는 마음먹음)

                   이게 딱 기초로만 받은 거거든?두 곳의 차이점은 뇌혈관질환&허혈성 심장 보장이 천만 원이냐 차이임

                   M사는 천만 원까지만이고사는 2천까지였음 

 

 

 

 

보험설계사 3나의 보험 정보(2에게 제공한 실비&종신+2한테 받은 암보험)를 주고 검토를 받음. 처음부터 재 설계 부탁드린다고 연락 드림

                   역시나 실비는 아주 잘 들었다고 하시고 필요 없는특약은 삭제하라고 알려주셔서 보험 정리함

                   하지만 종신은 돈 넣은 게 아깝고 납입 여력이 있으면 5년 더 부어서 킵 해놓으라고 하심

                   2에게 받은 암보험은 진단비 위주로 심플하게 적합한 상품 위주로 잘 들었다고 함.

                   암보험 준비할 때 특약 뭐를 더 추가하면 좋겠냐고 물어봤더니 납입 여력 있으면 질병후유장해 각종 수술비 추가하래서 함

 

 

 

 

 

 

이렇게 해서 난 보험 재설계+ 암보험 가입했어

그리고 나 몰랐는데 카드로 결제가 되는 보험이 있고 안 되는 보험이 있어!

카드로 결제가 되면 실적으로 잡히는 카드가 있으니깐 카드로 옮겨놓아서 실적 쌓는 것도 이득일 듯.

나는 카드 혜택 받아야 해서 실적 필요한 카드로 몰빵해 놓음^^ㅋㅋ

 

 

 

 

요새 직장 인방이랑 후기 방 일 톡방에 암보험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 나같이 알못들이 고생하는 거 같아서

나도 잘 모르지만 아는 범위에서 이야기해봤어.혹시 난 가입했으니깐 뭐 어쩔 수 없지만...

아직 가입 안 한 덕을 위해 잘알덬 있으면 덧글 남겨주면 좋을 것 같아

 

 

 

 

 

+) 실비 금액 컸던 것 중에 보험 재설계해서 만원 정도 줄였어

그리고 해지 환급금 60만 원 정도 받고....... 꼭 다들 재설계받아 보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