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INFJ 연애와 유형별 궁합 (INFJ ENFP ENTP 등)

by 정보 채널 2021. 1. 10.
반응형

INFJ유형은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굉장히 잘 해주지만 자신이 생각하기에 선을 넘거나 정말 싫은 상대방에 대해서는 도어슬램(손절)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성격유형입니다. 관계유지를 위해 겉으로 아닌척 하기도 하고 말을 할 때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거나 갈등을 일으키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단어 선정이나 문맥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노력하기도 합니다.

 

INFJ 연애 특징

1. 상대방의 감정에 대해 눈치가 빠른편

2. 갈등을 싫어해서 양보하는 편

3. 먼저 좋아하는 상대에게 다가가기보단 다가와주길 바라는 편

4. 상대방을 배려하고 싸웠을 때 먼저 사과하는 편

5. 집순이지만 계획을 세워서 여행가는 것을 좋아함

6. 늦은 밤이나 새벽에 감성적인 생각에 빠져듬

7. 애인의 선을 넘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정이 확 떨어짐

8. 정이 떨어져서 이별을 결심하게 되면 바로 하는 편.

 

 

INFJ유형은 연애할 때 상대방을 사랑하게 되면 정말 잘해주고 배려해주는 성격입니다. 사랑하는 상대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이들은 연애 상대방에게 많이 맞춰주는 편입니다. 갈등이 일어났을 때도 화내고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화를 잘 내지 않으려 하고 관계유지를 위해 갈등의 해결점을 논리적으로 찾아내려고 합니다.

 

또한 이들은 상대방의 감정변화나 심리를 잘 파악해서 애인이 평소랑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면 확 느껴지는 편입니다. 만났을 때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이나 통화할 때에도 이런 점들을 잘 캐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의 거짓말도 잘 눈치채는 편이며 사랑하는 사람의 조금 부족한 부분도 감싸주려고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행동으로 인해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 혼자서 생각정리를 하며 마음을 닫고 이별을 결심합니다.

 

INFJ 궁합

INFJ 유형과 대화를 할 때, 공감하지 못하고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이들에게 속으로 상처를 주게 됩니다. 갈등을 싫어하는 유형이기 때문에 겉으로 화를 잘 내지 않아 속으로 감정소모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INFJ들은 연애하면서 상대방에게 맞춰주고 상대방의 모습을 함께 하고 애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려 노력하기도 해요.

 

처음에 상대에게 잘해주는 INFJ 타입이지만 어느순간 이러한 배려가 일방적이라는 것을 알고, 관계를 해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요. 이렇게 상대방이 대하는 태도가 선이 넘는 순간 INFJ들은 조금씩 상대방에 대해 멀리서 생각하게 됩니다.

 

INFJ ENFP는 아주 좋은 궁합 중 하나인데, ENFP유형은 외향형이지만 주기능이 직관,감정형으로 INFJ 유형과 동일합니다. 외향/내향형의 성격유형은 다르지만 그들이 하는 고민이나 생각은 함께 공감할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면 굉장히 다른 성격유형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가까워지기 쉬운 유형입니다.

 

좋은 궁합 : ENFP, ENTP, INFP, INFJ, ENFJ, INTJ, ENTJ, INTP

나쁜 궁합 :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