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당신이 INFP라는 사인

by 정보 채널 2021. 1. 23.
반응형

* 잔잔한 물은 깊게 흐른다. (라틴 속담으로 '고수는 말이 없다'와 같은 의미)

예민하고 남을 배려하고, 당신은 깊이 있게 느낍니다. 실제로 당신의 감성적인 면이 가장 진실된 당신같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에 되비쳐 봄으로써 가장 깊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내향인으로서, 당신은 당신의 감정이 얼마나 깊게 흐르는지 잘 보여주지 않습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당신은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이들에게조차 그것들(감정)을 자기 안에 숨겨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때로 이것이 당신에게 소외감과 외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 풍부한 내면의 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설적인 상황을 상상하거나 철학적 질문에 빠져, 깊은 생각 속으로 떠내려 가는 자신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공상에 끌립니다. 그리고 상상력이 상당히 풍부할지도 모릅니다. 때로는 내면의 세계에서 길을 잃어 '은둔자 모드'에 빠지게 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찾기위해 와야 합니다.

* 당신의 마음은 좀처럼 게으름 피우지 않습니다.

혼자 집에 있으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할 때 조차, 머리는 늘 뭔가를 하고 있습니다. INFP 성격의 사람들은 책, 영화, 음악 (특히 인간의 상태를 탐구하는 것들)을 게걸스레 먹어치웁니다.

* 당신이 하는 모든 것에서 의미를 찾습니다.

평생 동안, 의미와 영감을 추구해 왔습니다. 돈, 지위 및 권력이 커다란 동기였던 적은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항상 약간 동떨어져 있음을 느껴왔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출세를 위해 자신을 소진시키는 동안, 당신은 세상에서의 당신의 위치와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은행 계좌를 만들고 성과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지만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인생엔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INFP의 경우는 의미가 우선입니다. 자신의 원칙에 따라 생활하며 세상을 좀더 아름답고, 공평하고, 포용적인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 사람들은 당신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통제하거나 그들을 지배하고픈 마음이 없습니다. 그룹에서는 민주적인 방식을 취합니다. 모든 사람이 당신의 말을 잘 들어주고 있는지, 결정이 이루어진 사항에 찬성하고 있는지를 당신은 확인합니다. 너무 독립적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당신을 숨막히게 하는것, 구속되게 하는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그렇게 하지 않기위해 노력합니다.

항상 말하진 않을지라도 사람들은 당신의 이런 점을 사랑합니다. 모든 종류의 사람들은 당신 주변에서 편안함과 포용되어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에게선 받지 못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창의력과 이상에 대한 열정과 함께 여러분이 세상에 주고 있는 선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