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번역] 당신이 INTP인 21가지 이유

by 정보 채널 2021. 1. 23.
반응형

INTP는 Myers-Briggs 성격 유형 중 희귀한 유형 중 하나이며 미국 인구의 3-5%만을 차지 합니다. 결과적으로 INTP는 종종 오해받고 세상에서 혼자라고 느끼기 쉽습니다. 그러나 INTP는 독창성과 강력한 지성, 통찰력 있는 관찰력으로 빛나는 존재들입니다. 실제로, INTP는 역사 전반에 걸친 주요 혁신을 담당해 왔습니다. 빌 게이츠,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아이작 뉴턴은 INTP로 생각됩니다.

 

이 희귀한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는 소수의 사람 중 하나입니까? 아래 징후의 대부분과 관련된 경우 INTP일 수 있습니다.

 

 

당신이 INTP라는 징후

 

1. 걸어다니는 거짓말(B.S) 탐지기입니다.

 

주어진 논증이나 설명에서 오류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뒤가 맞지 않는 경우를 당신은 금방 알아차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당신에게 거짓말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당신 주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속이기조차 어렵습니다.)

 

 

2. 사람들이 하는 일의 98%는 지루합니다.

 

당신은 공간을 청소, 정리해 두는 것이나 업무에서 이메일로 회신하는 것과 같이 일상적이면서 정해진 루틴이 있는 일에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은 창조적인 재능을 사용하여 문제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3. 크리스마스 트리 브레인(Christmas Tree Brain) 증세입니다.

 

INTP는 크리스마스 트리 브레인(Christmas Tree Brain) 증세를 보여주는 몇 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정신이 항상 아이디어로 윙윙거리며 끊임없이 펼쳐지는 몽상에서 길을 잃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뇌의 여러 영역이 빠르게 잇달아 밝아져 뇌파에선 크리스마스 트리의 깜박이는 빛처럼 보일 때입니다. 또한 가장 훌륭한 아이디어가 많이 떠오를 때입니다.

 

 

4. 헐뜯는다.

 

다른 사람들이 당연시하는 생각들을 부숴버리고 싶어 합니다. 당신은 개념과 믿음을 분석할 때 무자비할 수 있으며, 극소수에 대해서만 신성하다고(sacred) 생각합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들이 비논리적인 아이디어에 어떻게 충실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 결과로, 당신의 생각을 말할 때 사람들은 쉽게 불쾌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INTP는 단순히 말하지 않는 것을 선택합니다).

 

 

5. 선택한 몇 명에게만 마음을 엽니다.

 

"너드(nerd)"에 대한 선입견 그대로, 당신은 잘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서 수줍어하거나 도망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과 소수 취향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을 만날 때 수다스러워지거나 열정적으로 됩니다.

 

 

6. 기계 안에 영혼이 있습니다.

 

깊이 들여다보면, 당신은 감각이 예민한고 감정적인 사람입니다. 감정 기능이 잘 발달되지 않아서 단순히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것입니다. 정신이 논리 기계이기 때문에, 그것은 종종 감정이란 것이 매끄러운 작동을 방해하는 몽키 스패너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INTP는 감정을 그들 자신의 방법으로 연구할 수 있는 대상으로 취급함으로써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INTP는 훌륭한 청취자가 되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보살핌과 관용을 보여줍니다.

 

 

7. 인간관계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외출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거절당하는 위험을 감수하고, 감정적으로 상처받기 쉬운 상태가 된다는 것은 당신에겐 모두 많이 불편한 일입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들이 먼저 움직여 주기를 주로 기다립니다. 그러나 관계를 맺기 시작하면, 당신은 헌신적이고 충성스러운 파트너 또는 친구입니다.

 

 

8. 치어리더가 아닙니다.

 

당신은 아마 친구에게 감정적인 도움을 주려 하는 사람이 아닐 것입니다. 공감해 주기보단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 조언을 주는 편입니다. (일부 친구, 특히 INTJ는 당신의 이 점을 가치 있게 생각합니다.)

 

 

9. 단순히 결과보다는 그 이상의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마감 시간과 시간표를 무시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최종 결과를 향해 빠르게 나아가는 것보다 그 과정과 전체를 조사하는 것을 더 신경 씁니다. 마찬가지로, 무엇인가를 견고하게 해두기보단 열린 채로 두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낍니다.

 

 

10. 벽이 없는 벽돌

 

당신에게 다름은 하나의 의견이 아니라 자연적인 상태입니다. 당신은 규칙이나 사회적 규범을 거의 존중하지 않으며 학교나 직장에서 결코 전적으로 순응하지 않습니다. 미리 설정해둔 기대에 맞춰가기보단 논리적으로 옳은 답을 발견하거나 독창적인 것에 훨씬 더 관심이 있습니다.

 

 

11. 분석의 덫

 

때로는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았나 두려워하며 아이디어를 분석하고 다시 분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발버둥 칠 것입니다. 많은 프로젝트를 미완성 상태로 남겨 둡니다.

 

 

12. 우주는 당신을 놀라게 합니다.

 

세상을 크고 복잡한 기계 (모든 기계에서와 같이 부품들이 모두 서로 연결된)로 봅니다. 당신은 이러한 '연결'과 '보기엔 연관성 없는 요소들이 함께 묶여지는 방법'을 보는데 탁월하기 때문에 다른 성격 유형들을 감탄케 합니다.

 

 

13. 말을 명확하고 직설적으로 합니다.

 

진실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믿으므로 직설적으로 말합니다. 때로는 지나치게 둔감해(감정을 잘 헤아리지 못하는)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말에 다른 의미를 둔다는 것은 부도덕한 것입니다.

 

 

14. 내면에서 당신을 찾습니다.

 

내성적 성격으로, 당신은 혼자 시간을 보내길 즐기고 어떤 형태의 사교 후에는 진이 빠짐을 느낍니다. 당신은 내적인 것에 초점을 두고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이해를 찾으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인생은 우주의 신비에 대한 지속적인 질문입니다. 이 탐구가 대부분의 사회적 만남보다 훨씬 흥미롭습니다.

 

 

15. ...그리고 다른 모든 것을 잊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생각에 너무 많이 빠져 식사를 건너뛰거나, 당신의 건강을 무시하거나, 보기에도 명백한 것들을 잊어버립니다. 당신의 주위 - 심지어 다른 사람들 -은 사색 활동의 방해꾼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16. 개인적인(private) 성격으로 타고났다.

 

절친한 친구조차도 당신의 마음- 특히 당신의 감정 - 에 접근하기 위해선 매우 많이 노력해야 합니다.

 

 

17. 정신(mind)에서 일을 한다.

 

직업상, 당신은 항상 과학, 공학, 그리고 다른 기술적 직업에 끌립니다. 만약 당신이 창조적인 분야나 예술 분야에서 일한다면, 당신의 결과물은 항상 당신 직업에서 다른 사람들과 뚜렷하게 다릅니다.

 

 

18. 규칙?

 

선택의 여지가 있는 경우, 당신은 대부분 규칙과 안정보다 자유와 자율성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 자신의 정신 속에는, 무엇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규칙과 그것들을 조직화하는 절차에 대한, 견고한 데이터와 직접 경험에 기초한, 진정한 백과사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19. 지금 어디서 (또는 어떻게) 인생의 의미를 발견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들이 하는 일에서 목적의식을 발견합니다. 부모가 되는 것, 교회에 가는 것, 또는 그들의 직업과 같은 것들 말입니다. 당신에게는 이런 것들이 가려운 데를 긁지 않는 것 같고, "의미"의 많은 원천(many sources of “meaning”)들이 불합리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당신은 삶에서 표류하는 느낌과 목적을 찾기 위한 투쟁에 친숙합니다. 많은 INTP들이 허무주의에 끌립니다. 그 외 다른 INTP들은 "목적" 그 자체보다는 의미를 찾는 데 집중하기도 합니다.

 

20. 흥미롭게 만들어라.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인생이나 실용적인 문제(matter)에 관해서는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오히려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합니다. 또한, 무엇이 다른 사람들을 반응하게 하는지 - 다른 이들의 동기, 패턴, 경향 - 찾기를 즐깁니다.

 

 

21. 당신의 정신은 결코 정보 소비를 끝내지 않습니다.

 

이론화와 아이디어에 대한 만족할 줄 모르는 욕구가 있습니다. 당신은 철학, 종교, 심리학 및 기타 유사한 주제에 관한 책과 정보를 탐독합니다. 영원히 살기를 바라는 이유가 하나 있다면, 영원히 읽고, 배우고, 더 많이 발견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