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통기한 지나도 섭취 가능한 음식

by 정보 채널 2023. 1. 16.
반응형

우유

우유는 미개봉,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45일까지 괜찮다고 해요

하지만 우유 상태를 봐서 결정해야 하는데 아무 냄새가 나지 않다면 괜찮지만

덩어리가 졌거나 시큼한 냄새가 난다면 상한거니 과감히 버리도록 합시다

계란

계란은 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25일까지 괜찮아요

물 속에 넣어서 둥둥 뜬다면 상한거니 그 전에 섭취하도록 합시당

저도 자취를 하다보니 냉장고에 언제 산지 모를 계란이 잔뜩있는데 물 속에 넣어 봐야 겠네요 ㅎㅎ;

봉지라면

라면은 유통기한이 없을 것 같지만 ㅋㅋ

유통기한 기준 +8개월까지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역시 라면의 소비기한은 기네요 하지만 오래될수록 면발의 쫄깃함이

사라진다고 하니 쫄깃쫄깃 맛있는 면발과 함께 라면을 즐기고 싶다면 유통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요거트

요거트는 미개봉,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10일입니다

요거트는 안그래도 유통기한이 짧은데 구매할때 적당량을 구매해서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것을 권장드려요

만약 오래된 요거트가 있어 버리기 아깝다면 요거트 팩을 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가공치즈

치즈는 미개봉,냉장보관 기준으로 +70일 !

하지만 보관을 잘 못해서 외관상 색이 변했거나 곰팡이가 생겼다면 버려야합니다

그만큼 보관이 참 중요하죠 공기와 완벽히 차단될 수 있도록 보관을 해주세요!

두부

두부도 제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짧았던 음식 중 하나인데

의외로 소비기한은 미개봉,냉장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 90일로 길어요

하지만 개봉했다면 빨리 상하니 개봉직후에는 가급적 빨리 소비해야 한다는 점!

냉동만두

냉동식품은 냉장식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길긴 하지만 냉동했다고 유통기한이 무한정으로

길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건 절대 아닙니다~

냉동만두는 미개봉, 냉동보관 기준으로 유통기한 + 1년이에요

이것보다 더 오래 보관한 유물(?)이 있다면 당장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