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ISFP 유형

by 정보교류 2021. 2. 5.
반응형

 

 

주기능 : Fi

부기능 : Se

3차 기능 : Ni

열등 기능 : Te

 

 

ISFP – 성인 군자형

일반적인 특징

삶의 현재를 즐기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기 어려워한다.

자신을 내세우지 않는다.

마음이 순하고 따뜻하며 정이 많다.

남을 잘 믿고 의심하지 않는다. 사기 당할 확률이 높다.

누구하고나 어떤 사회에서나 맞추어 가며 살 수 있는 사람.

규칙 틀에 묶이는 것을 싫어한다.

추진력, 결정력이 부족하다.

조용히 있다가 무대에서 끼를 발휘한다.- 몰입이 특징

결단력이 부족하고 끊고 맺는 맛이 없다.

자연적인 것. 목가적인 것, 전원적인 것을 갈구.

생각은 많고 행동은 부족하다.

지나치게 타인을 배려한다.

대중 앞에 선뜻 나서지 못한다.

싸울 때 감정이 앞서 논리적이지 못하다.

계획성이 없다.

남에게 싫은 소리 못하고 속으로 삭인다.

타인을 무조건 이해 해주고 자기 의견과는 상관없이 따라가 준다.

즐기는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다.

예술적인 기질이 있다.(연극배우, 가수, 피아니스트 등)

포옹력과 이해력이 많다.

경쟁하는 분위기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조직에서 시간이 오래 지나야 인정을 받는다.

딱딱하고 사무적인 사람을 싫어한다.

여유롭고, 낙천적이다.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오른다”

조용하며, 수용적이다. 마음이 여리다. 타인을 지도하거나 지시나 명령을 하기가 어렵다.

선천적으로 성인형이다. 모든 사람과 조화를 이루며, 덕이 밖으로 쉽게 드러난다.

욕심이 없고, 모든 사람한테 친절하다.

순하면서 우직하다. 그러나 결정적인 데는 단호하다.

말없이 겸손하며, 나서기를 꺼려하나 일단 나서면 연기력을 발휘한다. “무대체질”

과중한 능력을 요구하여 자기능력을 불신하는 경향이 있으며, 상담을 주로 받고자 한다.

별명 : 선천성 성인형

정이 많다.

책임감이 강하다.

남을 잘 믿고 의심하지 않는다.

마음이 약하여 남에게 명령을 잘 하지 못한다.

말이 없는 편이고 타인의 말을 잘 경청함.

마음이 따뜻한 온정가(마치 양털안감을 넣은 오버코트처럼 속마음이 따뜻하다)

말보다 행동으로 따뜻하게 대한다.

16가지 유형중 가장 겸손한 타입이다.

자기 것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2개정도 안다고 말하면 5개정도 아는 것으로 이해해주면 된다)

순발력이 있어 상황에 잘 적응한다.

(일상생활에 있어 관용적, 개방적, 융통성이 있고 적응력이 많다)

자기주장이 약하고 판단을 잘 하지 못하며 판단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한다.

쉽게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결단력 부족(끊고 맺는 맛이 없다)

물건값을 잘 깎지 못한다.

분석하고 비판하고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정형외과 의사가 많다.

인성 : 예술가, 온정가, 낙천가, 연기자

강점 : 마음이 따뜻하고 동정적임, 무례하지 않고 겸손함, 적응력이 뛰어남. 삶의 현재에 충실함, 자연에 대한 사랑과 미적 감각이 탁월함. 여유 있는 일 처리, 개방적이고 융통성이 있음, 신념이 강함, 일에 전력 추구함.

약점 : 타인의 감정에 지나치게 예민함, 결단력 및 추진력 부족. 깊은 감정의 지나친 은폐성, 자신경시, 과소평가, 감정이 쉽게 상할 수 있음. 타인비판은 지나치게 약한 반면, 자신에게는 혹독한 비판 가함, 계획성, 준비성 약함

주의․개발 : 더 깊은 면 및 다른 가능성을 살펴보는 습관 필요. 분석적, 비평적 능력 강화, 미래지향적 자세 필요, 전체맥락 살피는 능력강화, 지도력 강화 필요, 구속의무 약함. 적극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이 필

직업 : 언어보다는 손을 통해 표현, 예술인체육인, 성직, 교직, 사회사업

 

 

아티스트

ISFP로서, 주 생활 방식은 내부적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당신은 자신에 대한 생각이나 가치 체계에 어떻게 적응했는지에 따라 사물을 다루게됩니다. 보조 모드는 외장입니다.이 모드에서는 문자 그대로 구체적인 의미로 5 가지 감각을 통해 작업을 수행합니다.

ISFP는 감각의 가능성의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물건의 모양, 맛, 소리, 느낌 및 냄새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술에 대한 강한 심미적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형태로든 예술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감각에 강하게 영향을 미칠 것들을 창조하고 구성 할 때 유 별나게 재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에서 지속적으로 만날 수있는 강력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대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처럼 느낄 필요가 있으며 그 목표와 상충되는 모든 것에 반발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가치 지향 개인 목표 달성을 위해 일할 수있는 자유를 부여하는 일자리와 직업을 선택할 것입니다.

ISFP는 조용하고 예약되어 있고 잘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들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그들의 생각과 의견을지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거래에서 친절하고, 부드럽고 민감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행복과 행복에 대한 공헌에 관심이 있으며, 그들이 믿는 일에 많은 노력과 에너지를 기울일 것입니다.

ISFP는 미학과 아름다움에 강한 호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동물 애호가가되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진정한 감사를받을 것입니다. 그들은 독창적이며 독립적이며 개인적인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ISFP를 이해하고 ISFP가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는 데있어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을 고유 한 방식으로 평가합니다. 자신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평온한 삶의 신호로 자신의 삶의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ISFP는 실제로 삶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끊임없이 구체적인 정보를 모으고 가치 체계를 통해 명확하게 기본 의미.

ISFP는 행동 지향 개인입니다. 그들은 "수행자"이며 실제 적용을 보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이론화 개념과 아이디어에 불편합니다. 그들은 "실전"환경에서 가장 잘 배우며, 따라서 추상적 사고를 강조하는 전통적인 교수법에 쉽게 지루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비인간 분석을 좋아하지 않으며, 논리에 기초한 결정을 내리는 아이디어에 불편합니다. 그들의 강력한 가치 체계는 의사 결정이 객관적인 규칙이나 법규에 대한 것이 라기보다는 주관적인 믿음에 대해 평가되도록 요구합니다.

ISFP는 지각력이 뛰어나고 다른 사람들을 인식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에 관한 특정 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그 의미를 발견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보통 다른 사람들에 대한 그들의 인식에있어서 침투 적으로 정확합니다.

ISFP는 따뜻하고 동정적입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사람들에 관심을 가지며, 기꺼이 서비스 지향적입니다. 그들은 그 (것)들에 가까운 사람들을 돌보는 유 별나게 깊은 우물을 가지고 있으며, 말보다는 행동을 통해 사랑을 나타낼 것입니다.

ISFP는 다른 사람들을 이끌거나 통제하려는 욕망이없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이끌거나 통제하려는 욕망이 없습니다. 그들은 가치 체계에 반하는 삶의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공간과 시간을 필요로하며,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존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ISFP는 자신들이 극도로 잘한 일에 충분한 신용을 부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강력한 가치 체계는 그들을 완벽하게 완벽하게 이끌 수 있으며, 불필요한 가혹함으로 스스로 판단하게합니다.

ISFP는 특히 예술적 감각을 창조하고 사심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분야에서 세계를위한 많은 특별한 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ISFP는 인생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 기 때문에 삶은 극도로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하지만 삶을 살 수있는 도구와 가까운 사람들의 삶은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ISFP 관계

 

ISFP는 따뜻한 마음으로, 진지한 마음으로 약속을 지키고, 평생의 관계를 추구하는 온화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매우 사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진정한 느낌과 의견을 남들에게 남겨 두거나 숨겨 둡니다. 이것은 그들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그들의 동료에게 끊임없이 연기 할 수 있으며, 이는 동료들이 ISFP의 감정을 극도로 알지 못하는 경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와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습관에 빠져있는 ISFP 중 일부는 다른 사람들이 가려 보이거나 간과하거나 심지어 "밟는"느낌을받는 상황에서 자신을 찾습니다. 본질적으로 매우 실용적이고 냉소적 인이 감정들은 ISFP가 쓴맛이되고 관계를 포기하거나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관계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때때로 ISFP 유형에서 관찰되지만 ISFP 유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ISFP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ISFP는 삶과 사랑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고 따뜻한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당연한 것으로 여기거나 이점을 얻은 관계에서 자신을 발견하지는 못합니다. ISFP는 파트너를 기쁘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들은 충성스럽고지지가 많으며 사랑에 대한 깊은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갈등과 불화를 혐오하며, 자신이 누구인지를 이해하고 가치를 인정합니다. 그들은 자신 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삶을 살 공간이 필요하며 다른 사람들의 공간 필요성을 존중합니다. 삶과 사랑에 대한 따뜻한 전망, 그리고 그들이 당연한 것으로 여기거나 이점을 취한 관계에서 자신을 발견 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ISFP는 파트너를 기쁘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들은 충성스럽고지지가 많으며 사랑에 대한 깊은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갈등과 불화를 혐오하며, 자신이 누구인지를 이해하고 가치를 인정합니다. 그들은 자신 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삶을 살 공간이 필요하며 다른 사람들의 공간 필요성을 존중합니다. 삶과 사랑에 대한 따뜻한 전망, 그리고 그들이 당연한 것으로 여기거나 이점을 취한 관계에서 자신을 발견 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ISFP는 파트너를 기쁘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들은 충성스럽고지지가 많으며 사랑에 대한 깊은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갈등과 불화를 혐오하며, 자신이 누구인지를 이해하고 가치를 인정합니다. 그들은 자신 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삶을 살 공간이 필요하며 다른 사람들의 공간 필요성을 존중합니다.

ISFP의 강점

  • 따뜻하고 우호적이며 본질 상 긍정
  • 보통 낙관적 인
  • 좋은 청취자
  • 실제적인 일상적인 문제를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 유연하고 여유로운 시간, 일반적으로 친구에게 연기 할 의향이 있음
  • 미적 아름다움에 대한 그들의 사랑과 기능에 대한 감사는 그들로 하여금 매력적이고 기능적인 가정을 갖게 할 것입니다
  • 그들의 약속을 진지하게 받아 들여 평생의 관계를 추구하십시오.
  • 다른 사람의 개인 공간을 존중하고 존중할 가능성이 있음
  • 행동과 행동을 통해 애정을 나타내는 것을 즐긴다.
  • 감각적이고 흙 같은

ISFP 약점

  • 장거리 재무 (또는 기타) 계획에 좋지 않음
  • 갈등과 비판의 극단 싫어함
  • 현재의 순간을 즐기는 데 중점을 둠으로써 때때로 게으르거나 느리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공간이 필요하고 침입하는 것을 싫어하는 경우
  • 말로 애정을 나타내는 것이 천천히 느껴진다.
  • 추론하지 않으면 자신의 사고와 감정을 억제하려는 추세
  • 지나치게 냉소적이고 실용적이 될지 모른다.

연인으로 ISFPs

"사랑하는 것은 슬픔과 슬픔, 실망뿐 아니라 기쁨, 성취감, 그리고 우리가 전에는 알지 못했던 의식에 대한 긍정적 인면뿐만 아니라 긍정적 인면에서도 자신을 열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 롤로 메이

ISFP는 따뜻하고 아주 잘 아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주 드러나지 않는 감정과 보살핌의 깊이를 가진 사람들을줍니다. 그들은 보통 강렬한 수준의 감정을 경험하는 강렬한 사람들입니다. 비록 그들이 가벼운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들은 실제로 매우 심각하며, 그들의 관계를 심각하게 생각합니다. 다른 유형의 SP와 달리 ISFP 유형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헌신적 인 관계를 추구합니다.

ISFP는 통신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격을 지배하는 내면의 느낌으로, 그들은 상처를 입을 때보 다 더 취약합니다. 아마 이것 때문에,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자기 자신의 일부를 물려받는 경향이 있으며, 항상 그들이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ISFP가 세계의 어떤 것보다 더 맹파 한 충돌 상황에서 특히 그러합니다. 대립과 논쟁은 ISFP가 처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위협을 느낍니다. ISFP가 파트너와의 감정을 전달하지 않는 습관에 빠지면 장기적인 관계에서 심각한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성적으로, ISFP는 완전한 관심과 진지함과 깊이로 친밀감을 갖습니다. 그들은 감각을 통해 사랑을 경험하고이 단계에서 친구와 상호 작용할 수있는 기회를 환영합니다. 그들은 행동이 말보다 더 크게 말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구두로 표현하지 않을 것입니다.

ISFP는 행복하고 스스로를 기분 좋게하는 긍정적 인 확신을 필요로합니다. 칭찬을받을 필요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칭찬을 구하기가 불편합니다. 파트너가 제공 할 수있는 가장 큰 선물은 애정과 감탄을 표하는 것입니다. ISFP의 자연스러운 파트너는 ESTJ입니다. (반-이원관계)

학부모로서의 ISFPs

"너는 살아있는 화살 같은 자녀가 보내어지는 활이다 ... 
궁수의 손에서 구부린 것이 즐거움이 되라. 
그가 화살을 사랑 하듯이, 
그는 안정된 활을 또한 사랑한다." - 킬 릴 지브란

ISFP는 양육의 역할을 즐기며 자녀들에게 커다란 자부심과 위로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은 아기와 어린 자녀들과 특별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렸을 때 자녀들과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그들은 매우 편한 부모이며 자녀들에 대한 기대치가 높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행동을 부드럽게 유도하고 특정 방향을 제시하지만, 개인 정신에 대한 자신의 존중은 부모를 매우 쉽고 까다롭게 만듭니다. ISFP는 자녀를 개인으로 대우하고 그들이 가족에서 자신의 역할을하도록 권장합니다.

ISFP는 재미 있고 현재의 삶을 살고 싶어합니다. 모든 ISFP는 그들 자신 안에 작은 꼬마가 조금있어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연과 동물에 대한 특별한 친화력으로 아이들을 야외 활동에서 재미있게 이끌 수 있습니다.

ISFP는 자녀들을 위해 매우 구조화 된 환경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아이들을 징계하거나 처벌하는 데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ISFP의 온화하고 친절한 마음은 다른 사람들을 불행하게 만드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특히 자신의 자녀. 그러나 성장하는 어린이에게는 구조와 규율이 중요합니다. 다른 부모가 구조를 장려하고 촉진하고 필요한 경우 규율을 시행 할 수있는 경우, 구조가 명백하게 부족하지 않으면 상위 조합이 매우 잘 작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부모도 구조 나 규율이 강하지 않은 경우 특별한주의가 필요한 영역입니다. 성장하는 어린이들은 옳고 그름의 차이를 스스로 결정할 경험이 없습니다. 그들은 장벽을 가시적 인 방식으로 설정해야합니다.

ISFP는 자녀들을 위해 많은 일을하는 동안 표현 된 말보다는 행동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크리스마스 날에 선물로 그들을 기쁘게하거나, 그들을 위해 특별한 일을하기 위해 나간다.

ISFP는 서비스 지향적 인 사람으로, 다른 사람들을 얼마나 기쁘게하는지에 따라 개인적인 가치를 결정합니다. 이것은 감정 선호도를 가진 사람들의 전형입니다. ISFP가 직면하게 될 특별한 잠재적 문제는 서비스 지향 태도와 자신의 필요와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습관입니다. 이 조합을 통해 일부 ISFP가 당연하게 받아 들여집니다. ISFP에 이런 일이 빈번히 발생하면 씁쓸하고 화가 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희생자로 생각하고 상처를 입은 사람들을 막기위한 장벽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ISFP 학부모가 자녀가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위한 최선의 방책은 ISFP가 자신의 필요를 말로 나타내고 의사 소통하는 습관을 갖도록하는 것입니다.

ISFP 학부모는 집을 떠나기 전까지 자녀들을 위해 헌신적이고 헌신적이며 희생적입니다. 아이들이 둥지를 떠났을 때, ISFP는 그들 자신을 위해서 혼자만의 시간을 즐깁니다. ISFP가 자신의 삶에서 희생자가되거나 희생자가 될 수 없으면, 그들은 매우 좋은 부모가되며, 자녀들이 애정 어린 마음으로 기억할 것입니다.

친구로서의 ISFPs

ISFP는 다른 성격 유형의 대부분과 잘 어울리지 만,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유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ISFP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다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깁니다. 그들은 공간과 자치권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다른 사람들의 존경심을 높이 평가합니다.

ISFP는 강력하게 판단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내와 관용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ISFP는 다른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들 만의 독특함을 축하하며 그들의 차이점을 가혹하게 판단하는 것에 감사하지 않습니다.

작업 환경에서 ISFP는 누군가가 공간에 너무 많이 서식하지 않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과 잘 어울릴 것입니다.이 경우 스파크가 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SFP는 친절하고 친절한 사람들로 진정한 청색의 친구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