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ISTJ 유형 총정리편

by 정보교류 2021. 2. 5.
반응형

 

 

주기능 : Si (내향 감각)

부기능 : Te (외향 사고)

3차 기능 : Fi (내향 감정)

열등기능 : Ne (외향 직관)

ISTJ – 세상의 소금형

일반적인 특징

오래된 조직을 좋아한다.

부하직원을 부모와 자녀 관계 같이 돌보려고 한다.

선입견이 강하다.

친숙하지 않은 장소에 나서기를 주저한다.

지나고 난 다음에 따지는 편이다.

주어진 업무나 책임을 끝까지 완수한다.

변화에 적응이 더디다.

원리 원칙적이다.

교통체증을 미리 계산해서 약속시간을 지킨다.

이유 없이 돌아다니지 않는다.

대인관계 폭이 자꾸 좁아지고 대신 할 일이 늘어난다.

실수 한 것을 참지 못하고 즉각 수정하기를 원한다.

남들이 ‘속을 모른다’ 라고 말함

휴일에도 집에서 주로 지낸다.

평소에 많이 참다가 폭발하면 상당히 무섭다.

논리적, 합리적이지 않으면 인정하지 않음.

반대 성향을 지닌 사람과 처음에는 원만히 지내나 결국 멀어짐.

잘못했다는 건 인정하면서도 미안하다, 잘못했다는 말을 잘 못한다.

정리정돈을 해 놓는 것이 우선이다. 직설적인 표현을 많이 하는 편이다.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법을 잘 지킨다. “걸어다니는 육법전서”

신중학도 분별력이 뛰어나며 공과 사를 잘 구별한다.

실수를 잘 하지 않는다. “돌다리도 두드려 본다”

유머감각을 중시 않으며, 놀고 스트레스 푸는데 인색하다.

고지식하고 융통성을 별로 발휘하지 않는다. “깐깐하다”

일을 철두철미하게 하며, 계획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다른 사람한테 일을 잘 맡기지 못한다. “내가 해야 속이 편하다”

인내심이 강하나, 변화나 개혁을 싫어하며, 안정을 바란다.

마음은 따뜻하나 별로 표현을 하지 않는다. “차다는 인상을 받을 우려도 있다”

예의를 중시하며 착한 애 역할을 할 경우가 많다.

“조숙한 아이, 장남 장녀 소리를 많이 듣는다”

자기 신념이 강하고 내적으로 자기 주관이 뚜렷하다. “외곬수”

친숙하지 않은 사람이나 장소에 나서기를 주저한다. 자기주장, 고집이 강하다.

주어진 임무나 책임을 끝까지 완수한다. 꼼꼼하고 세심하다.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실수를 잘 용납하지 못한다(특히 자신에 대해서 무척 엄격하다)

책임감이 강하고 법이 필요 없다(새벽 2시라도 빨간 불이 켜지면 서있는 사람)

속마음을 쉽게 표현하지 않는다.

디스코 장에서 춤을 출 때 최고 나중에 나간다.

타인을 많이 의식하며, 챙기고 뒷정리를 잘하는 편이다.

스탠드바 체질이다(룸살롱 체질이 아님)

별명이 드라이아이스 = 따뜻한 얼음

따뜻한 얼음 뜻 : 마음씨가 따뜻하지만 얼음같이 보이는 사람(유머감각을 키울 필요가 있다)

사실에 대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여 매우 신뢰성이 있다.

집중력이 높고 강한 현실감각으로 실질적이고 현실성 있게 조직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직무가 요구하는 그 이상으로 일을 생각한다.

개인적인 반응은 얼굴에 잘 드러내지 않고 반복되는 일상적인 일에 대한 인내력이 강하다.

때로 일의 세부사항에 집착, 고집하는 경향이 있으나 업무수행이나 세상일에 대처할 때 행동이 매우 확고하고 분별력이 있다.

오래된 회사에 적격이며, 한마디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고 약속은 보증수표다.

인성 : 신용가, 절약가, 보수파, 준법자

강점 : 신중함, 강한 책임감, 조직적인 일처리, 위기에 침착. 반복되는 일상적인 일에 인내력 강함, 치밀하고 세심함, 보증수표, 안전투자, 비판에 강함, 외화기피내실존중, 멸사봉공, 조직에 충성

약점 : 부차적 일에 집착 및 고집. 상황을 지나치게 개인적 각도에서 봄.

대인관계에서 섬세성 약함. 타인감정 무시. 자신에 대한 지나친 결벽추구. 변화에 있어 내면갈등 발생

주의․개발 : 현상중시로 장기안목 부족, 지나치게 책임 자각해서 일을 심각히 다룸.

정서표현에 노력필요. 인간요소 개발. 얼굴 표정의 변화가 없어서 사람들 처음 대할 때 힘들어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말을 붙이고, 웃는 연습. 평소에 꼭 필요한 말만하기 때문에 분위기를 썰렁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유머가 필요. 공휴일에 집에 있기보다는 가족과 함께 나들이가 필요

직업 : 회계, 토목, 법, 생산, 건축, 보건, 사무직, 보수적 관리자 기질

ISTJ 성격 특성

"오늘 아는 것은 내일하는 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아는 것은 어제 한 일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 Condoleezza Rice

당신은 더 조용하고 예약되어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친구의 큰 서클에서 소그룹의 친구를 선호하고, 사교적 인 상황에서 에너지를 소비하지만, 혼자서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내향성).

당신은 추상적 인 것보다 더 구체적입니다 - 종종 큰 그림보다는 작은 세부 사항에주의를 집중할뿐 아니라 미래의 가능성 (감지)보다는 즉각적인 필요에 더 집중합니다.

당신은 개인적인 경험이나 감정보다 구체적인 사실을 선호하며, 종종 사회적인 고려 사항 (생각)보다 논리에 더 많은 비중을 부여합니다.

결정을 일찍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계획을 고수함으로써 가능한 것을 제어하는 ​​것에 의존합니다. 예측 가능성은 자발성 (판단력)보다 선호하는 것입니다.

헌신적 인

ISTJ로서, 당신은 열렬한 노동자이자 헌신적 인 사람입니다. 당신은 책임을 회피하지 않을 것입니다, 목표를 향해 일할 때 정확하고 인내심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모든 시간과 활력을 과업 완수에 바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주변 환경을 분석하는 분석가이며, 상황에 따라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결코 우유부단하지 않을 것이지만, 도로가 불명확하거나 비실용적 인 아이디어로 괴롭혀지면 마감일이 다가 오면 좌절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한 순간에 행동으로 뛰어들 수 있도록 명확한 지침에 따라 번성합니다.

요구 사항

당신의 가장 큰 두려움 중의 두 가지는 게으름과 부정직입니다. 따라서 당신이하는 모든 일에서 당신은 그 악덕을 피하십시오. 차례 차례로, 당신이 게으르고 부정직 한 것으로 보는 사람들은 당신의 나쁜 편에 즉시 있습니다. 당신은 기대에 부응 할뿐만 아니라 당신의 의무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희생해야합니다. 더 적은 것, 그리고 당신은 실패한 것처럼 느낄 것입니다.

자립적 인

당신의 마음은 또한 감정에 대한 논리와 사실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당신은 독립적이고 자급 자족하는 것을 즐긴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의존이나 의존은 당신의 눈에 약점으로 간주 될 수있다. 당신은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의존 할 수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와 함께 비용 및 개인적인 실수에 상관없이 규칙과 전통에 충실하고 항상 진실을 말하도록 헌신합니다.

예약석

그러나, 당신은 분명히 감정이 결여되어 있지 않지만, 당신은 외적으로도 표현할 수있는 장비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리에 대한 헌신을 로봇이나 감정이없는 반응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표면 아래에는 감정과 개성이 넘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증거가 그 자체로, 특히 당신의 작업에서 말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종종 자신의 의견을 계속 지킵니다.

당연한

불행히도, 헌신적 인 노동자가되는 것은 또한 결정 요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감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과 일하는 사람이나 당신과 가까운 사람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웰빙을 해치는 경우가있을 때 항상 느슨한 것을 받아 들일 것이라는 사실에 익숙합니다. 사실, 당신은 자신을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심지어 당신이 침입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범죄와 압력이 수년간 지속되도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감사 할만한 친구, 동료 및 파트너를 찾을만큼 운이 좋다면 당신의 의존성, 진실성 및 양성이 높게 평가되고 사랑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삶에서 안정적인 역할을 할 수있을 때, 당신은 당신이있는 곳에서 완벽하게 어울리는 것을 안심할 수 있습니다.

ISTJ 재무 습관

ISTJ로서의 당신의 의무와 의존성은 금융 게임 내에서 진정으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의사 결정에 대해 논리적 일뿐만 아니라 실용적이며 경제의 일정한 흐름에 의해 벗어날 수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인생에서 장기 계획과 자기 훈련을 존중하는 것은 개인 예산 , 은퇴 , 대학 저축 및 기타 개인 재정 목표 에 대한 부지런 계획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재정적으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곳은 새로운 기회가 생기고, 나쁜 결정이 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입니다. 당신은 신앙을 뛰어 넘을 사람이 아니며, 모든 재정적 인 기회가 당신에게 옳을지라도, 당신이 그들을 버리면 이상적인 상황을 놓칠 수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때때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 일수록 투자 회수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재정적 인 위험을 무릅 쓰지 말고 자발적인 순간에 사용할 수있는 돈을 버리십시오. 길 아래에서 20 년 또는 그 이상 수익이 될 수있는 기회가 생기면 연구를하고 신앙의 도약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ISTJ 강점과 약점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베풀고 소수와 친밀한 마음을 갖게하고, 소수의 사람들과 친밀 해지기 전에 잘 시도해보십시오."- George Washington

물론 다른 MBTI 성격 유형과 마찬가지로 성격도 고유 한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ISTJ 성격을 갖는 것에 대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정직하고 충실한

ISTJ로서 당신은 다른 어떤 성격과도 비교할 수없는 강한 의무감과 정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점에 도달하고 진실을 말하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에 당신은 속임수이거나 거짓말을하는 지점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운 좋게도,이 정직은 당신이하는 모든 일에 피를 흘립니다. 그리고 당신의 경력 내에서 당신의 정직함은 당신의 직업에 대한 강한 의무감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목표에 쉽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거나 특히 어려운 작업을 수행 할 것이라고 말하면 의미가 있습니다.

책임감있는

당신은 또한 매우 책임감이 있습니다 - 당신의 강한 정직성의 또 다른 부작용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모든 것은 본질적으로 약속이며, 당신은 약속을 어기는 것보다 당신의 마음과 몸을 훨씬 희생 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충실하지만 또한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충실합니다. 귀하가 교회 성도이거나 대학교의 선임 연구원이든 상관없이, 귀하는 평생 동안 파트너가 된 단체와 사람들에게 항상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높은 달성

ISTJs는 또한 거의 모든 것을 할 수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INTJ와 마찬가지로 마음에 들었던 모든 작업을 쉽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모든 거래의 잭"이며 컨셉이 얼마나 새로운지 또는 이미 당신의 판에 얼마나 많은 일을했는지에 상관없이 모든 임무를 부지런히 그리고 시간에 맞추기를 열망합니다. 두뇌는 단순히 사실과 통계를 기반으로 한 지식의 우물 일뿐입니다. 솔루션을 찾기 위해 새로운 정보를 쉽게 흡수하고 적용하고 문제의 가장 어려운 세부 사항까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용적이고 논리적 인

거의 모든 것을 수행 할 수있는 고유 한 기능과 함께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찾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당신은 항상 당신에 대해 조용한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당신의 모든 결정은 합리적인 요소에 기초합니다. 감정적으로 폭발하거나 좌절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어려운 문제조차도 정신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직장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효과에 따라 업무를 쉽게 위임 할 수 있으며,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실제적인 개인적 특성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더 잘하기 때문에 작업을 위임해야 할 경우 작업에 적합한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조용하고 실용적인 본질은 또한 당신이 비판을 가슴에 품을 수있는 사람이 아니라, 논리적 인 마음을 가지고 비판에 접근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규칙 팔로워

마지막으로, 당신은 신뢰할 수 있고 효과적인 규칙을 집행합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직무와 역할을 이해해야 팀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당신은 전통과 사회 구조를 높이 평가하며, 일련의 지침에서 벗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질서가 없다면 혼돈이 있고 혼돈으로 가난한 일과 기회를 놓치게됩니다.

ISTJ 단점

고집스럽고 변화에

당신은 책임 있고 법을 준수하며 논리적 인 사람이지만, 이것은 또한 당신에게 약간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모든 긍정적 인 특징은 당신을 완고하고 때로는 둔감 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규칙 추종자이며, 규칙을 따르는 이유는 사실에 대한 당신의 강한 매력 때문입니다. 사실은 규칙이 효과적이며, 규칙을 준수 할 때 작업이 올바르게 수행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는 사실을 강력하게 뒷받침하지 못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나 변화에 극도로 불리한 의미입니다. 규칙, 사실적 접근 방식을 따르고 결과가 오류가 없다고 생각할 때 개인적인 실수를 용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비판에 대해 논리적 일지라도,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아이디어 나 방법에 반대하는 사람들과 실수를 나누거나 반대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기타에 둔감하지 않음

같은 맥락에서 자유로운 정직은 때로는 민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실에 대한 감정적 인 영향보다는 문제의 사실 뒤에 숨어있는 진실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더 민감한 유형의 경우, 우려 나 비판을 전할 때 가혹하고 경솔하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사실에 너무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과 같은 진실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당신과 같은 삶을 살았거나 동일한 경험, 육성, 기회를 갖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때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자신이 알고있는 사실을 확신시킬 수 없다면, 당신은 때로는 단 한 번의 사실에 너무 무관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들이 너를 납득시킬 수 없다면, 너는 그들을 무지한 것으로 보게 될 것이고, 너는 왜 너를 보지 못하는지 이해하려고 애를 먹을 것이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수리하기 어려운 사람들 사이의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기 희생

불행히도, 당신의 완고하고 판단력있는 측면 때문에, 당신은 당신이 그 일을 올바르게 할 수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두려움에서 당신의 일의 부담을 나누지 못하거나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의존성과 충성도는 실제로 당신이 취할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음을 의미 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기에는 너무 두려워합니다. 이 때문에 천천히 몸을 아래로 기울이면 직장과 집에서 심한 연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결과를 전혀 전달할 수 없을 수도 있으며, 실패의 부담이 귀하의 십자가만을 견디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진실에서 멀어 질 수는 없으며 도움을 청하기는 어렵지만 취약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에너지와 당신의 마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어떤 책임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최고의 ISTJ 인격 경력

"진실이 너무 쉽게 구부러지지 않기 때문에 물리학에서 경력을 쌓기로했습니다."- Angela Merkel

ISTJ는 매우 신뢰할 수있는 사람들이지만, 특히 경력과 관련하여 의존성을 갈구합니다. 구조화되고 장기적인 성장과 지원을 제공하며 전통과 권위를 존중하는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운 좋게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특정 부름에 충실하고 헌신하며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결국 건강한 월급을 제공하는 안정되고 안전한 위치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성격과 마찬가지로 경력 옵션은 성격 퀴즈의 결과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ISTJ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잘 수행 할 수 있으며 트릭은 자연스러운 재능을 발휘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화를 찾고 전문가가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귀하의 MBTI 결과가 어쩌면 미래에 많은 다른 직업 경로가 있습니다.

ISTJ 유형에 대한 최고의 직업 일치

ISTJ는 거의 모든 부름에 부합하는 기술과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성격 유형이있는 많은 사람들은 구조, 권위 및 일관성을 반영하는 기관이나 사업체 내에서 매우 전통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풍부한 역사가있는 잘 정립 된 역할에서 번창함에 따라 군대와 같은 원리와 계층 구조를 가진 직업을 선호한다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세부 지향적이어서 불일치를 쉽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날카로운 눈을 가진 사람들이 당신의 정직함과 잘 어울리 며, 문제를 발견하고이를보고하고 적시에 해결하는 일종의 팀원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을 수있는 부분은 책임이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지 않은 팀 역할에 있습니다. 마치 누가 무엇을 담당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시간 낭비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최종 제품이 불완전하거나 용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강한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마치 시간 낭비로 느껴 지거나 누군가가 잘못된 행동을하는 것처럼 느껴질 경우, 당신은 그것에 대해 가장 성대하게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불행히도, 당신은 변화에 대해 매우 편안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당신은 일어날 필요가있는 조직 변화의 성대하게 대적 할 수 있습니다. 전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해도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변화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에 반대하는 명성을 얻고 싶지는 않습니다.

내 향적으로 독립적이고 조용한 시나리오에서는 자신의 의존성과 사실에 의존하는 것이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규칙이 잘 정의되어 있으면 그룹 단위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ISTJ가 경력에서 찾는 다른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 표준, 전통 또는 기대를 지키는 직업

빠르게 변화하지 않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느리고 꾸준히 조정할 수있는 환경

잘 정립 된 규칙, 역할, 마감일 및 지침이있는 직업

약간의 변화 (편차없이)로 수행 할 수있는 상세한 계획을 세울 수있는 작업

자신의 업적이나 업적을 인정하고 감사하지만 직접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받지 않는 지도자

같은 생각을 갖고 동등하게 신뢰할 수있는 동료

정서적 인 인풋이나 노동력을 많이 필요로하지 않는 직책

일반적으로 ISTJ를위한 최고의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축, 건설 및 유지 보수 또는 수리 : 논리적 사고는 모든 경력 경로에서 유용 할 수 있지만 건설 및 유지 보수 기간 동안 다른 고유의 ISTJ 자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 건축에서 작업을 위임하고, 계획을 세우고, 다른 사람들과 조정하고, 실질적인 측면을 사용하여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지 관리 및 수리에는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투입 할 수있는 매우 실용적이고 건전한 사고가 필요합니다. 또한이 분야의 많은 근로자는 독립 계약자입니다. 즉, 내향에 대한 유혹스러운 위치입니다. ISTJ로서, 당신은 일하기에 완벽한 사람입니다.

건축과 건설

건설 장비 운전자

건축 또는 건축 경위

건설 노동자 또는 관리자

기안자

전공

화가

배관공, 파이프 피시, 또는 Steamfitter

판금 작업자 또는 강철 작업자

유지 보수 또는 수리

항공 기술자 또는 기술자

자동차 정비사 또는 기술자

전기 또는 전자 장치 설치 또는 수리공

일반적인 유지 보수 또는 수리 전문가

난방, 에어컨 또는 냉동 기계공 또는 설치 업체

중형 차량 또는 이동 장비 서비스 기술자

라인 설치자 또는 유지 보수 작업자

의료 기기 수리공

밀 라이트

비즈니스, 재무, 행정 업무 및 관리 : 조직과 조직을 높이 평가하고 비즈니스, 재정 및 관리 분야에서 귀하는 경력에서 얻고 자하는 규칙 설정 및 의존성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데스크의 직무와 상관없이 또는 관리자 또는 임원의 리더로 일하면서 솔루션을 찾을 수있는 논리적 인 배경을 가지며 열심히 규칙을 따르고 다른 사람의 기대치를 설정하거나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이 바라는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회사 또는 산업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신생 기업은 당신에게 너무 불안정 할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이미 기반을 마련한보다 많은 기존 비즈니스가 귀하에게 더 적합 할 수 있습니다.

사업

노동 관계 전문가

Logistician

경영 컨설턴트 또는 분석가

부동산 감정인 또는 감정인

재정

회계사 또는 감사관

예산 분석가

클레임 조정자, 감정인, 심사관 또는 수사관

보상, 혜택 또는 직업 분석 전문가

비용 견적 도구

재무 분석가, 심사관 또는 관리자

보험업자

차관

개인 또는 비즈니스 재무 고문

구매 관리자 또는 에이전트

세무 조사관 또는 세입자

관리 작업

행정 서비스 관리자

빌 또는 회계사 콜렉터

부기

재무 서기

사무실 또는 정보 서기

자료 기록 담당자

우편 서비스 노동자

조치

광고 및 프로모션 관리자

건축 또는 엔지니어링 관리자

커뮤니티 연합 매니저

보상 또는 혜택 관리자

C-Suite (CEO, COO 등)

교육,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 규칙 및 지침에 대한 귀하의 사랑은 분명히 교육 행정에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사, 학생 및 학부모를위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논리적 측면을 활용할 수 있으며, 책임감 있고 헌신적 인 학교 리더가 될 수도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구조와 규칙을 제공하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육체적 인 노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교육

직업 또는 기술 교육 교사

도서관 기술자 또는 보조원

중등 과정 후 교육 관리자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선수 또는 스포츠 경쟁자

방송 또는 음향 공학 기술자

스포츠 공식 (심판, 심판 등)

건강 관리: 다른 논리적 인격들과 마찬가지로, 당신은 당신의 머리맡의 방식을 완벽하게하는 감정적 인 능력을 갖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간호 및 기타 건강 보조 보육원은 귀하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보다 전문화 된 치료를 위해서는 사실적이고 솔루션 지향적 인 마음이 필요하며 환자의 신체적 요구보다는 감정적 인 요구에 더 집중할 때 의료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또는 트레이너로서 환자를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찾고 증거 기반 의학 및 사실을 활용하여 진료를 유도 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있는 진로 및 소득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하고 역사적인 기관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의료계에서는 변화가 천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외과 전문의와 전문가가 독립적으로 또는 소규모 팀과 함께 작업하며,

운동 트레이너

치과 의사

심혈관 전문가

의료 보조

의료 또는 치과 기술자

의료 기록 또는 건강 정보 기술자

직업 보건 및 안전 전문가 또는 기술자

검안사

Orthotist 또는 Prosthetist

제약사

의사 조수

방사선 치료사 또는 방사선과 의사

외과 의사

외과

법률 및 보호 서비스 : 역사에 흠뻑 빠져 있으며 변화가 느린 또 다른 기관은 법률 및 보호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일자리는 단지 사회 규칙을 지키지 않고 새로운 규칙을 만들 수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신이 직장 생활만큼이나 지역 사회에 투자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일자리가 당신에게 이상적 일 수 있습니다.

적법한

법원 기자

판사 또는 청문 관

변호사

법률 보조원 또는 법률 보조

보호 서비스

교정 요원 또는 교정 치료 전문가

소방관 또는 수사관

소방관

군 장교 또는 비공개

장교 또는 형사

사립 탐정 또는 수사관

보호 감찰관

경비원 또는 감시 책임자

생산, 운송, 판매 및 거래 : ISTJ로서, 당신은 정말로 당신의 성격을 과다한 역할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거래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논리적 마음은 다양한 거래 및 서비스 내에서 활용 될 수 있으며, 귀하의 관대함은 어떤 업계에서나 열심히 일하게 만듭니다. 이 목록에있는 다른 작업이 없으면 생산, 운송, 판매 또는 기타 거래에서 항상 손을 대십시오.

생산

어셈블러 또는 Fabricator

빵 굽는 사람

푸주한

산업 생산품

기계공, 공구 또는 다이 메이커

금속 노동자

발전소 운영자

품질 관리 전문가 또는 검사원

정지 된 엔지니어

상하수도 처리 운영자 또는 관리자

용접기, 커터, 납품업자 등

교통

항공사 또는 상업용 파일럿

운전사

물자 이동 기계 운영자

철도 노동자

트랙터 - 트레일러 트럭 운전자 또는 발동기

매상

부동산 브로커 또는 에이전트

판매 대리점 (보험, 금융 서비스, 상품 등)

영업 엔지니어 또는 관리자

도매 및 제조 판매 대리인

거래

농업 노동자

브릭 메이슨 또는 석공

목수

파머 또는 농부

타일 ​​또는 대리석 세터

목공예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STEM): 마지막으로 사실 기반의 마음은 항상 STEM 필드 내에서 환영받습니다. 토목 기사 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로 일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찾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할 부분은 산업이 혼란이나 급격한 변화의 위협에 처했을 때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구조가 부족하여 압도 당할 수 있으며 종종 기술 창업은 신뢰할 수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다른 산업 (예 : 공학 또는 과학)의 변화가 덜 빠르기 때문에 이러한 작업을 통해 자동화, 산업 변화 및 사회적 발전을 견딜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 수학자 및 과학자는 사실을 연구하고 데이터를 해석하며 해결책을 찾는 데 항상 필요합니다.

과학

농업 과학자

대기 과학자 또는 기상 학자

생물학 또는 화학 기술자

보존 주의자

환경 과학 및 보호 기술자

환경 과학자 또는 전문가

법의학 과학 기술자

산림 보존 기술자

지질 또는 석유 기술자

자연 과학 관리자

핵 기술자

과학 기술

컴퓨터 및 정보 보안 분석가 또는 관리자

컴퓨터 네트워크 설계자

컴퓨터 프로그래머

컴퓨터 지원 전문가

컴퓨터 시스템 분석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네트워크 또는 컴퓨터 시스템 관리자

소프트웨어, 앱 또는 웹 개발자

공학

항공 우주 엔지니어 또는 기술자

생물 의학 엔지니어

화학 공학 기술자

토목 기사

전기 엔지니어

산업 엔지니어

재료 엔지니어

기계 엔지니어

석유 기술자

감정인

수학

보험 수리사

운영 연구 분석가

통계 학자

 

피할 수있는 직업

"나는 주어진 어떤 능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더 두려워 할 것입니다. 나는 지연과 게으름에 더 두려워 할 것입니다. "- 덴젤 워싱턴

ISTJ 또는 다른 성격은 모든 경력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재능, 사고 방식 또는 자연스러운 행동과 더 잘 어울리는 경력이 있습니다. 당신의 경력이 당신의 자연스러운 성향을 나타내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 직업이 쇠약 해지고, 매력적이지 않으며, 심지어는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할 필요가있을 수 있고 당신의 직장을 그만두거나 및 경력 경로를 전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ISTJ의 경우 광범위한 인간 접촉과 정서적 인 노동이 요구되는 직업은 특히 당신을 위해 유출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에 민감하다는 사실보다 훨씬 더 많은 사실에 관심이 있으며, 고객 서비스 나 비슷한 역할은 감정적 인 입력을 너무 많이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되지 않은 구조로 독립적으로 작업하는 것을 즐기므로 일관된 변경이 필요한 작업이나 대규모 그룹으로 작업해야하는 작업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명확한 지침이나 구조가 없으면 ISTJ는 실종되거나 기술이 낭비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STJ는 다음과 같은 직업 옵션을 피해야합니다.

 

배우

미술 감독

바텐더

육아 서비스 제공자 또는 유치원 교사

미용사

크래프트 아티스트

치위생 사

그래픽 디자이너

기자

음악가

사진 작가

홍보 전문가

접수 원

식당 주인

소매 판매원

언어 병리학 자



출처: https://ivygeranium.tistory.com/entry/ISTJ-유형-총정리편?category=698721 [담쟁이 덩굴 심리학 연구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