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만화] MBTI 유형별 기도문 1. ISTJ / ISFJ / INFJ / INTJ

by 정보 채널 2021. 2. 1.
반응형

ISTJ 기도문

주님, 제가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그리고 제가 내일 아침 6시 41분 23초에 일어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ISTJ 유형

흡입-압축-폭발-배기

ISTJ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퍼센티지를 담당하는 유형입니다. '세상의 소금형'이라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공무원 유형이라고 부르고 싶은 유형이에요. 행정을 밟는데 능숙합니다. 행정 업무를 한다기보다는, 마치 엔진 4행정 기관처럼 일정한 틀을 만들어 놓고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옷도 약간 공무원처럼 입었네요.

ISFJ 기도문

주님, 제가 느긋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또한 그것을 아주 정확하게 지키도록 해주세요

ISFJ 유형

요즘 제가 가장 자주 마주치는 유형 중 하나입니다. 마주칠 때마다 마음이 편해집니다. 약속을 어기는 일이 거의 없고, (어쩜 그렇게) 항상 온정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단 어느 정도 틀을 가지고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ex) 지금 놀러 나올래? - 절대 안 나옴. 즉흥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걸 꺼려 하는 것 같습니다. 아.주.정.확.하.게 는 좀 과장이 끼어있지만, 그런 부분들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INFJ 기도문

주님 제가 완벽주의자가 되지 않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런데 지금 제가 철자를 제대로 썼습니까?

INFJ 유형

I-J(내향-판단) 태도 지표의 경우 우리의 '인식과 판단'을 엄청나게 압박하여 무언가를 쥐어 짜내는데 특화되어 있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즉 내적 역동에 비해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평온합니다. 직관과 감정이라는, 다루기 힘든 두 가지 요소를 가진 INFJ는 완벽주의자가 되기 쉽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그리는 이상과, 역동하는 감정(아마도 그렇지 못한 현실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사이에서 평온함을 유지하고자 노력합니다. 완벽주의자의 기질이 다분하네요.

INTJ 기도문

주님, 제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도록 도와주세요. 비록 그들이 틀리긴 했지만.

INTJ 유형

제 유형입니다.(TMI) 우선 저는 제가 INTJ 임을 부정했는데, 옷장에 딱 저렇게 생긴 추린닝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걸 보고 부정하길 포기했습니다. 평소에 고집이 있다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저는 "남의 말을 잘 듣자!"를 세 번 정도 되뇌는데, 그게 생각처럼 쉽지는 않네요. 이를테면 이런 행동을 종종 합니다. - "새로 산 맥북에 스티커 붙일까요? / 이미 붙임" 답정너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반대 의견도 잘 듣는 편(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만화] MBTI 유형별 기도문 1. ISTP / ISFP / INFP / INTPISTP 기도문 주님, 제가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배려하도록 도와주세요. 비록 그들 대부분이 신경과민증...

 

[만화] MBTI 유형별 기도문 2. ESTP / ESFP / ENFP / ENTP​ESTP 기도문 주님! 제가 저의 행동들에 대해 책임감을 갖도록 도와주세요. 대부분 제 잘못이 아니었...

 

[만화] MBTI 유형별 기도문 4. ESTJ / ESFJ / ENFJ / ENTJESTJ 기도문 주님! 제가 일을 많이 벌려놓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하지만 제 도움이 필요하시면 말씀만 ...

 

[만화] MBTI 외향(E)-판단(J) 태도지표의 특징E-J태도지표의 특징! ​​

 

[만화] MBTI 외향(E)-인식(P) 태도지표의 특징​E-P태도지표의 특징! ​​​​

 

[만화] MBTI 내향(I)-판단(J) 태도지표의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