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성격 유형별 연애

by 정보 채널 2021. 1. 16.
반응형

IST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책임감 

 

ISTJ는 "노력하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할 때 쏟는 에너지만큼 애인에게도 같은 에너지를 씁니다. 또한 친구와 가족처럼 애인도 소중히 여기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ISTJ는 자신과 같은 비중으로 책임감 있게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ISTJ입니다. 이들과 장기적인 미래를 그리기 위해서는 매일 작은 노력을 꾸준히 쏟으면서 관계를 다져나가야 합니다. 

 

 

ISF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안정감

 

ISFJ는 존재감이 없다는 느낌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무리에서 조용한 책벌레이자 몽상가입니다. 하지만 ISFJ가 안정감을 주고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급속도로 사랑에 빠지고 그 사람에 대해 깊이 알고 싶어합니다. 이 타입의 연인을 만나면 밀당을 하며 천천히 조금씩 빠져드는 것보다는, 확신을 주면서 격렬하고 깊은 사랑을 꽃피우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ESF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정성

 

ESFJ는 아픈 친구를 돕건 기금을 마련하는 활동이 되었건 어떤 일에도 최선을 다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열심히 퍼주다가 연인이 보답하지 않을 때 어느 순간 관계를 끝내버립니다. ESFJ와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그들이 베풀 때 감사함을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들은 충분한 격려의 말을 듣기를 원하며, 연인이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해 실제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합니다. 

 

EST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단합

 

ESTJ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노는 유형입니다. 일할 때에도 팀을 잘 이끌지만 연인 관계에서도 제대로 된 팀원을 원합니다. ESTJ는 장기 목표에 대한 의견이 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취미 생활이나 여행을 같이 할 수 있는 열정적인 애인을 원합니다. 이들과의 연애에서는 밀당보다는 솔직함이 필요합니다.  ESTJ는 파트너에게 정직하고 사려깊으며 연인에게 확신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ISF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자유

 

ISFP는 스스로의 모순에 빠져있습니다. 이들은 사랑을 소중히 생각하며 애인과 진지한 사이가 되길 원하지만, 한 편으로는 세상을 탐험하고 싶어하고 자유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 만약 ISFP를 억압하면 이들은 달아날 것입니다. 반면, 혼자 보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면 이들은 연인에게 돌아오고 싶어할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ISFP에게 선택의 여지를 주는 것입니다. 

 

 

IST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우정

 

ISTP는 집착하는 유형이 아니며 애인에게 푹 빠져 정신 못차리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변함없고, 신뢰할 수 있으며, 유능하고, 사려깊습니다. ISTP는 자신의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서 균형잡힌 관계를 선호합니다. 이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팀원이자 진정한 친구입니다. 만약 ISTP가 누군가를 만난 후, 혼자일 때보다 자신의 인생이 좋아졌다고 느낄 때 사랑에 빠질 것입니다. 

 

ESF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열정

 

ESFP는 묶여 있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들은 이미 삶에서 활기가 넘치기 때문에 더 많은 불꽃을 불러 일으키는 사람을 만나지 않는 한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려고 하지 않습니다. ESFP는 당연히 호기심이 많고 행동력이 빠릅니다. 이들은 애인이 무엇을 좋아하는 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자신이 흥미있는 분야에만 관심을 가집니다.

 

EST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선택권

 

ESTP는 MBTI 성격 유형 중에서 바람둥이로 유명합니다. 이들은 연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관계를 끝내는 것도 잘합니다. 너무나도 독립적인 성격유형인 ESTP가 낭만적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만족감을 느끼려면 스스로가 올인할 수 있는 상태를 선택했다고 느껴야합니다. 이들이 압박감을 느끼지 않는 한, 쉽게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ENF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격려

 

ENFP는 누구나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항상 앞장서서 임무를 열정적으로 수행하는 리더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보기와 달리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편입니다. 연인 관계에서 ENFP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전형적인 가정입니다. ENFP는 자신감을 높이고 자신이 얼마나 유능한 지 알고싶을 때 가장 안정적이라고 여겨지는 사람을 찾게 됩니다.

 

 

INF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소울메이트

 

INFJ는 연인에게 장기적인 계획과 안정적인 피난처를 요구합니다. 이들은 감정적인 투자자입니다. INFJ가 친구나 연인과 유대를 결심할 때, 그 관계가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이들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강한 정서적, 지적, 신체적 연결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INF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인정해주는 것

 

INFP는 친구나 가족한테도 오해를 받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친절하고 태평하며 자유분방한 사람이지만, 이들을 움직이는 힘은 깊은 감정과 개인주의에서 나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겉모습만 보고 INFP가 하는 행동의 근원을 파악하지 못합니다. INFP가 애인에게 정말 원하는 것은 포용력입니다. 이들은 마음을 터놓을만큼 인내심 있고, 자신의 감정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색다른 취미와 꿈을 장려해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ENF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지지해주는 것

 

ENFJ는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고, 친구가 기분 상해있을 때 격려해주며, 파티에서 분위기를 띄우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지만, 정작 자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그만큼의 배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NFJ는 연인으로서 적극적으로 지지해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감정과 걱정을 얘기할 수 있고, 불안을 누그러뜨려 줄 사람에게 신뢰를 가질 것입니다. 

 

INT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지적 능력

 

사람들과는 다르게 행동하는 INTP는 개인적으로 취미 활동할 시간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합리적인 사람과 사랑에 빠집니다. INTP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잘 맞아야 합니다. 이들은 갑작스러운 철학적 토론에 흔쾌히 응하는 사람, 새로운 이론을 얘기할 때 옆 길로 새지 않는 사람, 아이디어 탐구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ENT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탁월함

 

ENTJ는 항상 최고가 되고 싶어하고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이 방식은 연애에도 적용됩니다. 이 유형의 사람에게는 단순한 지지와 격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ENTJ는 적극적으로 다가오고, 용건이 없어도 꾸준히 연락하고, 계속해서 의욕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ENTP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독립

 

ENTP는 많은 것을 발견하고 배우기를 원합니다. 이들은 흡수되고 분리되기를 원하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자극 받고 싶어합니다. ENTP는 또한 모든 것을 이해하기를 원하지만, 본인 자신에 대해서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들은 개성적인 방식으로 세계를 탐험하고, 자신의 자유로운 모습을 지지해줄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애인이 너무 까다롭거나 답답하거나 쪼잔한 경우, ENTP는 그 사람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됩니다. ENTP는 자신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줄 믿을만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INTJ 연애

연애할 때 원하는 것: 비전

 

INTJ는 연애에 있어 까다로운 사람이며 그에 관한 논리적 이유가 있습니다. 단 하나의 사랑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 이것이 장기적인 계획자가 관심을 가지는 유일한 관계입니다. INTJ는 연인과 함께 미래에 대한 비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연인은 스스로가 될 수 있는 최고가 되어야 합니다. INTJ는 애인과 함께 인생을 만들어 나가며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야 합니다. 장기적 목표의 끝에 실현 가능한 행복이 있을 때, 이들은 모든 걸 감내할 자신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