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성격 유형별 놀라운 팩트

by 정보 채널 2021. 1. 16.
반응형

ENFP

교사 중 ENFP에 해당하는 성격 유형이 학생의 행동을 심각한 문제로 삼을 가능성이 가장 낮습니다. 이들은 징계보다는 내적 믿음을 추구합니다. ENFP는 내부 잠재력이 아동 발달로 이어진다고 생각하는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반대로 ST 유형은 외적 조건이 아동 발달에 가장 영향을 주는 요소라 생각하고, SF 유형은 이 두가지를 합친 이론을 믿습니다. ENFP는 ESTJ와 더불어 문제에 대한 대처 방식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ENTP

미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IQ 검사에서 ENTP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세 가지 창의성 척도 중 2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르네상스 천재 예술가), 리처드 파인만 (노벨 물리학 수상자), 스티브 워즈니악 (애플 공동 창업자)가 모두 ENTP라는 소문이 타당하다고 생각되는 연구 결과입니다.

 

 

INFP

신경 과학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INFP는 신피질의 모든 부분을 포함해 전체적인 방식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사람들은 타인이 말하고 있을 때 대답을 생각하지만, INFP는 인내심을 갖고 다 들은 후에 반응합니다. 이들은 모든 유형 중 가장 오랫동안 사람의 말에 온전히 귀를 기울이고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INFP는 실제로 사람 심리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INTP

INTP는 집단 관찰 시스템 심리 평가에서 "강인한 정신력과 자기 확신, 단호하고 자기 중심적 개인주의, 다수에 따르지 않는 마이웨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권위를 따르고 명령에 순종" 항목에서 다른 유형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는 INTP가 대규모 집단 학습보다는 독립적 사고와 혼자 학습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에 뒷받침하는 내용입니다. 

 

ENFJ

ENFJ는 높은 영적 믿음에 대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이들의 독실한 신앙심과도 일치합니다. 종교 분야에서 ENFJ는 자신의 재능을 영적이고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틴 루터 킹,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등 많은 ENFJ 유명인들은 강한 영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NTJ

행동 심리학자들 중에는 ENTJ가 과하게 많습니다. 전형적인 ENTJ가 냉혹하고 위압적이며 공감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혼란을 줄 수는 있지만 이건 타당한 결과입니다. 행동 심리학은 인간 행동의 패턴을 발견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행동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이 왜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는지 이해하고 행동 패턴을 찾는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들은 그 지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습관을 만들고 사회를 발전시키려고 합니다. 외향적 사고 (Te)와 내향적 직관 (Ni) 유형인 ENTJ는 행동심리학자가 적격입니다. 이들의 사고 과정은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기를 원하지만 직관은 패턴을 보고 결과를 예측하려고 합니다. 

 

INFJ

INFJ는 '긍정적 감정 성향'이 모든 유형 중 두 번째로 낮습니다. 긍정적 성향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긍정적 느낌과 감정을 경험하는 지 설명하는 인간의 특징입니다. 이 특징은 기분 좋은 빈도, 열정, 에너지에 따라 점수가 매겨집니다. 왜 INFJ가 긍정성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는지는 과학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신경 과학 전문가는 INFJ가 전두엽 뇌 영역에서 평균보다 높은 활동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 영역은 부정적인 것을 받아들이고 슬픔과 우울에 대해 생각해보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끌리는 것에 반대되는 정보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평가의 말을 듣고, 파괴적인 정보를 받아들일 때 INFJ는 결과가 어떻게 될 지 깊고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INFJ는 이것을 강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어두운 면을 생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이 INFJ가 슬픈 것에 더 끌리는 이유입니다.

 

 

INTJ

INTJ는 미국 고등학생들 중 가장 높은 IQ를 받았고,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은 성격 유형입니다. 지적인 부분에서 INTJ는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별로 놀랍지 않을수도 있지만, 이 결과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INTJ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도전하는 유형이며, 미래의 어떤 현상을 이론으로 정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들은 다른 유형이 보기에 지루하거나 너무 복잡한 것에서 흥미를 느끼기도 합니다. 

 

ESFP

캘리포니아 성격 검사에 의하면 ESFP는 사교성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외향적이고 사교적이며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협조적입니다. 생활 만족도 연구 결과에서 조사한 ESFP는 매우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며 센스있고 변화무쌍한 유형입니다. 외향적 감지 유형인 Se 로서 이것은 일리있는 결과입니다. Se 유형은 변화와 도전을 좋아하고 낙관적이며 활동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이들은 주변 모든 것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활용법을 알고 있습니다. 

 

ESTP

사례 연구에서 ESTP는 모든 성격 유형 중 가장 높은 긍정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긍정적인 감정 성향은 긍정적 느낌, 감정, 정서를 얼마나 느끼는지 설명하는 인간의 특징입니다. 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은 상당히 유쾌하고 열정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유형입니다. 긍정적 성향은 또한 편견 없는 태도, 관대함, 사교성을 높입니다. 외향적 감지 유형인 Se는 이 모든 부분이 합쳐져서 형성됩니다. Se는 센스가 있고, 위기에서도 침착하며, 낙관적입니다. 이들은 또한 곤경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ISFP

ISFP의 많은 유형은 의료보건과 법조계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인지 기능을 안다면 이건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ISFP는 내면가치와 윤리에 끌리지만(Fi), 세상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어합니다(Se). 이 두 가지 재능은 비상 상황에서 사람들을 도와주고,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ISTP

ISTP는 높은 영적 힘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으로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이들은 또한 신을 믿지 않는 성격 유형 중 4위를 차지했습니다. 모든 ISTP가 불가지론자나 무신론자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유형보다 ISTP에서 무신론자가 훨씬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ESFJ

ESFJ는 결혼과 친구관계에 있어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ENFJ는 영적인 힘을 믿는 유형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들은 가까운 사람과 대화하고 종교를 믿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ENFJ의 성향을 뒷받침해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TJ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ESTJ는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성격 유형으로 판단되는데 이들의 평균 연수익은 $77K (약 9천4백만원) 입니다. ESTJ는 또한 직장의 경영진이나 관리직 자리에서 두 번째로 많은 유형입니다 (첫번째로 가장 많은 유형은 ENTJ). ESTJ는 직업에서 안정감과 미래에 대한 보상을 원하고 성취욕과 리더십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관되게 열심히 일하는 유형입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ESTJ가 남들보다 더 많은 월급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ISFJ

캘리포니아 성격 검사에 의하면 ISFJ는 자제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충동성을 잘 억제하고 이기적인 모습을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ISFJ는 또한 생활만족지수에서 "보수적", "전통적", "신중함", "내성적" 의 부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ISTJ

공학과 과학 교사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유형은 ISTJ입니다. 이들은 대학에서 학점이 가장 높은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ISTJ는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평균보다 높은 성적을 꾸준히 받습니다. 이들의 체계적이고 꼼꼼한 학습 방법과 성공에 대한 욕구가 학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발휘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