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압) 와인 싸게 사는 법

by 정보 채널 2020. 12. 30.
반응형

1. 와인은 과연 어디가 쌀까?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일반적으로 

[ 이마트 ≥ 롯데마트 > 홈플러스 ] > 특이 케이스 제외 와인앤모어 및 소규모 와인전문점> 백화점 순이야.

솔직히 예상 너무 가능하지? 마트가 제일 싸고 백화점은 넘 비싸고

 

장터와 같은 할인은 이따가 얘기할께 일단 들어봐.

 

일단 이마트가 그래도 신세계 정용진이 와인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시도하고 가격도 많이 내려주는 편이야.

 

 [ 흔한 부회장의 취미 ]

 

롯데마트는 넘어가도 되는데 홈플러스는 욕박아도 된다. 백화점보다 비싼것도 눈에 보이고 할인을 거지같이 만든다.

왜 홈플러스가 비싼지는 관심없을테니 넘어갈께.

 

그래도 왠만해서는 마트에서도 할인하는 와인들 집으렴. 할인안하면 비싼 것들도 많단다.

 

2. 마트에서 싸게사는 방법

 

일반적으로 할인하는 때 보다 더 싸게 나오는 시기가 있어.

이마트가 제일 중요하니까 이마트로 설명할께. 1년에 1~2번 상반기 하반기로 와인장터라는 걸 열어.

와인을 (거의) 최저가로 판매하는 거야. 이 타이밍에는 못구하는 와인들도 잘 나오는 편이니 사람들이 우글우글 거리지.

 

 [ 와인장터 홍보행사 ]

 

와인 관심없으면 왠만해선 이런 홍보는 잘 보이지 않으니까 밑에 이따 설명할 커뮤니티에서 확인하렴.

많은 와인들이 할인을 하지만 그 수 많은 리스트를 홍보할때 보여줄 수는 없잖니?

 

너희 집 근처에 있는 이마트 와인샵에 전화 걸어서 와인 매니저에게 직접 연락해.

그리고 와인장터 리스트좀 부탁한다고 말해. 그럼 줄거야.

(커뮤니티 잘 돌아다니면 전국의 이마트들 다 얻을 수 있음)

 

(와인장터 리스트 예시)

 

와인 가격을 볼때는 정상가는 꼭 무시해. 와인업체에서 와인가격을 유동적으로 하기위해 뻥튀기로 만드니까.

꼭 판매가로 보도록 하고.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정상가를 크게 한 경우가 있는데 믿지말기.

(이건 와인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인거 알지??)

대신 정상가를 할인가로 속이지는 않아. 워낙 와인이 정상가가 높아서.

 

줄서기라는 것도 있어.

인기많은 와인들을 몇개를 가격 싸게 한정적으로 들여와서 선착순으로 일일마다 판매하는 건데

오픈전부터(심지어 새벽부터) 줄 서있으니 이건 꼭 사야겠다하면 서보기를 추천할께.

 

정말 사야하는 와인들은 매니저에게 연락해서 미리 빼달라고 해. 예약을 건다고 하지.

왠만해서는 다 미리 이름걸고 빼놔 줘.

(줄서기 와인들은 절대 불가. 그건 정말 선착순)

 

이마트 상품권을 잘 사서 사용하도록 해

 핀크앱 같은 경우 이마트 상품권을 평균 5% 싸게 파니까 나 같은 경우에는 거의 이걸 사용해.

 

 

cf)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도 와인장터라는 걸 따라서 열더라. 근데 볼 만한 와인들은 없음. 롯데마트는 좀 있음.

cf) 최근에는 장터 리스트나 가격이 예전보다 나빠졌다고 욕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 그래도 싸니까 좋아.

 

3. 백화점에서 싸게 사는 법

 

백화점은 일단 비싸다는 건 인지하고 가야 해.

백화점 왜이리 비싸요 욕하지만은 말아주렴. 가전제품이나 옷들도 백화점이 더 비싸듯이 ㅠ

 

다만 백화점 와인들 중에서 할인 안들어간 검은 숫자 큐카드가 적힌 와인들이 있어.

정말 꼭 필요한 와인들이 아니면 일단 사지말고

사야겠다면 바로 그 가격에 사지말고

 

일단 (알바생말고) 눈치껏 이 와인 할인 안들어가나요? 이 와인 이 가격 맞나요? 등 물어봐.

10 중 8은 깎아 줌.

 

검은 큐카드 말고 빨간 숫자의 할인 들어간 와인들은 말하면 10중 1은 깎아 줌.

 

구라같겠지만 와인 할인률과 할인물품이 달마다 바뀌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야.

 

그렇다고 대놓고 깎아줘! 또는 왜 안 깎아줘!는 하지말자. 진상은 되지 말자고.

최대한 겸손하게... 못깎아주는 와인은 있으니까.

그리고 이미 싼 와인들은 그게 최저가니까 최소한 4~5만원 정도 하는 와인들로 시도하자.

 

 

 

나는 정말 와인을 사랑한다. 와인을 앞으로 많이 먹을 꺼다. 백화점 와인만큼은 최저가로 받고 싶다.

하는 사람들은 와인 좋은거 사면서 백화점 와인매장의 매니저에게 명함 달라고 해.

그리고 와인 할인가 연락해줄 수 있냐고 부탁해. (안해준다고 또 떼쓰지말것. 정중하게)

그럼 해줄꺼야.

 

   (내가 받는 문자 중 하나)

 

이런식으로 할인 할 때 마다 연락해준다.

그리고 연락받은 고객들은 따로 관리하기 때문에 몇몇 와인들은 가격도 달리 준다.

(대부분 와인들은 안그럼. 매니저가 적자보고 하는 것들도 있어)

 

백화점 와인매장들은 업체가 여러 업체가 들어와 있기 때문에

모든 명함을 받을 철면피라면 가서 모든 업체 매니저에게 연락을 부탁드려도 된다.

 

 

 

 

백화점들도 할인 시즌이 많은데 대부분 할인시즌을 같이 한다.

그러니까 백화점 전체 행사하면 그냥 와인도 편히 행사 같이 한다 생각해.

 

추석, 설날 때는 선물세트 사지말고.. 가격문제도 있지만 그때만 노리는 와인들이 좀 들어와서 구별못하면 힘듬.

 

마지막으로 말하는데 백화점에서는 할인 안된 검은 큐카드 만큼은 그 가격으로 사지말자. 진짜 호구잡힘.

 

 

4. 와인을 싸게 파는 곳

 

 서울 자양동 구판장 & 조양마트

 

 

위에서 말한 특이 케이스야.

조양마트는 온누리도 쓸 수 있어서 더 싸게 살 수 있는건 아는데 구판장은 까먹었다.

 

두 마트는 동네마트인데 와인리스트가 왠만한 마트 리스트야. 비싼것도 많고 가격도 전국적으로 착한 수준이니까 가보도록 하렴.

상품권 먹여서 사라.

 

잘 구하면 전국 최저가로 구할 수 있어.

 

나머지 전국 와인매장도 다양하지만 솔직히 못가봤다. 찾아보렴.

 

5. 와인 커뮤니티에서 와인 가격 알기

 

5.1) 와인 싸게사는 사람들

https://cafe.naver.com/winerack24

 

 

이 카페는 너무 유명한데 여기 사람들은 와인은 빠삭하고 공유도 잘 한다. 와인 가격을 묻거나 싸게사는 곳을 구한다면 질문해.

 

5.2) 와인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wine

 

여기서도 물어보면 대답 해줄거야.

다만 여기는 고였고 반말 안쓰고 나이대가 있는 편. 정중하게 대답하고 질문하자.

 

5.3) 양갱tv 카페

https://cafe.naver.com/yanggangtv

 

여기는 유튜버 카페인데 그래도 공유는 잘 되고 있더라. 워낙 와인 유튜버 중에서 손꼽히는 사람인지라.

가서 구경해봐.

 

 

왠만해서는 마트 백화점에서 사니까 이것만 적었고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사면 최저가 수준으로 살거야. 나머지 싸게 사는 방법은 불가능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