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속보] 故 이건희 상속세 12조 납부한다...'이건희 콜렉션' 국가 기증... 삼성家 감염병·소아암·희귀질환 극복에 1조원 기부

by 정보 채널 2021. 4. 28.
반응형

지난 해 정부 상속세 세입 규모의 3~4배 수준
삼성은 故 이건희 회장 유족이 12조 원 이상 상속세를 납부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유족들이 사상 최고 수준의 상속세를 납부하는 동시에 의료 공헌과 미술품 기증 등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족들은 故 이건희 회장이 남긴 삼성생명,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 계열사 지분과 부동산 등 전체 유산의 절반이 넘는 12조 원 이상을 상속세로 납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족들은 연부연납 제도를 통해 올해 4월부터 5년간 6차례에 걸쳐 상속세를 분납할 계획입니다.

기사전문

https://n.news.naver.com/article/374/0000242429






전문병원 등 핵심인프라 구축 및 R&D 지원
“미래 사회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유족들은 감염병·소아암·희귀질환 극복에 1조원 기부하기로 했다.

유족들은 28일 삼성전자를 통해 발표한 자료에서 이같은 사회 환원 계획을 알렸다.


이 가운데 5천억 원은 한국 최초의 감염병 전문병원인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며, 2천억 원은 질병관리청 산하 국립감염병연구소의 최첨단 연구소 건축 및 필요 설비 구축, 감염병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제반 연구 지원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사용될 계획 또 소아암·희귀질환 어린이 지원에 3천억 원이 투입


기사전문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491418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