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16가지 유형별 기도문 (오리지날)

by 정보 채널 2021. 2. 8.
반응형

ISTJ <세상의 소금형>
주여! 저를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않도록 돌보아 주소서
그리고 내일 아침 6시 41분 23초에 제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해주소서

ISFJ <임금 뒷편의 권력형>
주여! 제가 좀더 느긋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또한 그것을 아주 정확히 지키도록 도와주소서

INFJ <예언자형>
주여, 제가 완벽주의자가 안되도록 도와주소서.
그런데 지금 제가 철자를 제대로 썼습니까?

INTJ <과학자형>
주여, 제가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에 대해서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비록 그 생각이 틀렸다 할지라도...

ISTP <백과사전형>
주여! 제가 다른 사람들의 정서를 깊이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비록 다른 사람들이 대부분 신경과민증 환자라 할지라도...

ISFP <성인군자형>
주여! 항상 저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그러나 제가 부탁드리는 것은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주님!

INFP <잔다르크형>
주여 제가 시작한 일은 반드시 끝낼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INTP <아이디어뱅크형>
주여! 제가 너무 독립적이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허나 제 갈길을 가게 내버려 두시기를 바랍니다.

ESTP <수완좋은 활동가형>
주여! 제가 한 행동들에 대하여 제가 책임을 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비록 그 행동들이 저의 실책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ESFP <사교적인 유형>
주여! 제가 이 세상의 많은 것들을 좀더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특히 회식이나 춤추는 것들을 말이죠.

ENFP <스파크형>
주여! 제가 한번에 한가지 일(우와, 저기 새 봐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ENTP <발명가형>
주여. 제가 오늘은 계획된 대로 살게 하여 주십시오.
(다시 생각해보니, 잠시동안만 그렇게 해야겠어.)

ESTJ <사업가형>
주여! 제가 일을 자꾸 저지르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그러나 주님이 바쁘시면 말씀만 하세요. 즉시 출동하겠습니다.

ESFJ <친선도모형>
주여! 저에게 인내를 주소서.

그런데 이왕 주시려거든 지금 당장 주세요.

ENFJ <언변능숙형>
주여. 제가 할 수 있는 것만 하고 나머지는 주께 맡길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그런데 이것도 적어놓아야 겠지요?

ENTJ <지도자형>
주여. 제가 하는 모든것들급하지않도록도와주소서
(띄어쓰기가 급해서 안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