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16가지 유형별 기도문 (Ver.2)

by 정보 채널 2021. 2. 8.
반응형

ISTJ:   하나님, 제가 사사롭고 세부적인 것들에 무너지지 않게 해주세요.  저 짜증나는 날 파리 때문에 미치겠네!

ESTJ:  하나님, 제가 너무 지배적으로 굴지 않게 해주세요, 그리고 제발 제 동료들이 좀 순종적이게 해주세요.

ISFJ:   하나님, 다른 사람이 제 섬김을 알아주는 것에 너무 신경 안 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런데 어제 제가 하나님한테 뭘 해드렸는지 기억하세요?

ESFJ:  하나님, 제가 소문내길 너무 좋아해서 정말 큰일이에요. 그런데 하나님! 어제 승철이가 영미한테 뭐라고 했는지 아세요? 속닥속닥!

ISTP:   하나님,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신 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른 사람들과의 더욱 더 긍정적인 관계도요.. 단! 그들이 민감하고 고지식하게 굴지 않는 조건하에요!

ESTP:  하나님, 사람들이 제가 하는 일들에 대해 태클을 걸 때 너무 충동적으로 반응하지 않게 해주세요. (근데 걔네 들 문제가 도대체 뭐랍니까?)

ISFP:   하나님, 제가 제 자신의 약함만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게 자신감을 좀 주세요.  만약 그게 하나님한테도 괜찮으면요.

ESFP:  하나님, 제가 좀 충동적이지 않고 참착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안 그러면 하나님께선 다음주에 제가 완전히 다른 삶을 살고 있는걸 보실 수 밖에 없을 거에요.

INFJ:   하나님, 제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부드럽게 대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손길을 좀 빌려주세요.  안 그럼 제가 그들한테 무슨 짓을 할 지 몰라요.

ENFJ:  하나님, 제가 제 겉모습에 너무 치중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근데 저 이번 주 금요일 간증 땐 무얼 입어야 할까요?

INFP:  하나님, 제가 목표에서 빗나가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더 이상 과민반응들을 보이지 않게 해주세요. 휴~!

ENFP:  하나님, 제가 사람들의 인정을 너무 받으려고 하는 것 같아서 큰일이에요. 그런 것에 신경 쓰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그리고요!  제가 어제 새로 사귄 친구들이 절 영감 있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게 해주세요.

INTJ:   하나님, 제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비록 하나도 쓸모 없는 것 들이긴 해도 말이죠.

ENTJ:  ..하나님, 제가, 아니,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끌어나갈 기회를 줄 수 있게 해주세요.  물론 하나님도 가끔씩 하실 수 있고요.

INTP:   전지전능하신 저의 창조주 하나님, 제가 항상 겸손하고 잘 난척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뭐 잘난게 죈가요?

ENTP:  하나님, 절 귀찮게 구는 인간들이, 죄송해요. 제 말은 절 옆에서 지시해 주는 사람들이 제발 제가 하고 싶은 대로 일을 하도록 내버려두게 해 주세요.  안 그러면, 전 그 인간들을 제 카리스마와, 필요하다면 제 우수한 논쟁기술을 사용해서 그들을 바꿔, 죄송, 설득 하는 수 밖에는 없을 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