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요즘 일본유입 오진다는 방탄

by 정보 채널 2021. 1. 7.
반응형

우선 방탄은 원래도 일본 인기가 탑급으로 매우 높은 아이돌이었음

 

 

 

그 증거로 3세대 아이돌 중에서 최초로 돔투어를 돌았고 (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삿포로에 위치한 돔구장을 가리켜 5대돔이라고 하며 그중 단일투어에 3개돔 이상을 돌 경우 돔"투어"를 했다고 표현한다. 방탄은 삿포로를 제외한 4개구장에서 4대돔투어를 돌았으며 이는 2012년 이후에 데뷔한 한국아이돌중 최초의 돔투어였다)

 

 

(방탄소년단의 도쿄돔 콘서트 사진)

 

 

 

 

 

 

2019년에는 일본에서 콘서트와 팬미팅 등을 스타디움에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친 바 있음

 

 

(방탄소년단의 시즈오카 스타디움 공연 사진)

 

 

 

 

 

 

 

 

거기다 일본음반은 물론이고 2020년 2월 한국에서 발매한 정규앨범이 일본 직수입만으로 오리콘차트기준 46만장 팔렸음

 

(보통 일본에서 한국가수의 앨범이 직수입으로 팔리는건 5만장을 넘기기도 어려움)

 

 

 

 

 

 

 

 

이미 일본에서 정상인기를 달리고 있는데 새삼스럽게 또 유입이 들어온다고 표현해야 할만큼 거기에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는거임

 

 

 

 

 

 

이유가 뭐냐? 너무나 예상 가능하겠지만

 

 

 

 

다이너마이트 때문맞음ㅇㅇ

 

 

 

 

 

 

우선 일본 음원사이트들의 성적을 보면 알 수 있는데

 

 

 

 

8월 21일 금요일에 곡이 발매된 후

 

처음으로 일본기준 1주일치가 풀로 집계된 2주차에 피크를 찍고 자연스럽게 오픈빨이 빠지는걸 볼 수 있음

 

이미 방탄은 일본에서 인기아이돌이고 어느정도 관심이 높고 팬덤도 탄탄하기에 컴백당시에 화력이 피크찍는 모습은 이상할게 없음

 

 

 

 

그런데 5주차에 갑자기 스밍량이 상승해서 new피크를 찍어버림

 

이유는 2020년 9월 12일, 일본 음악특집방송에 출연한 것이 계기

 

 

 

https://twitter.com/BTS_jp_official/status/1304764721325727745?s=20

 

 

 

 

해당방송 중 방탄이 출연한 3부의 시청률은 17.7%였으며

 

이 방송에 노출된 효과가 그대로 음원 성적에 나타난것

 

 

 

 

 

 

이건 일본 스포티파이의 다이너마이트 스밍량인데

 

뮤직데이 이후 엄청 뛴걸 바로 확인 가능함

 

 

 

 

 

 

 

이후에도 방탄은 몇번 일본의 특집음방에 원격으로 출연하여 다너마 무대를 했는데

 

그 결과

 

 

 

 

 

표를 보면 다너마의 스밍량이 무려 19주차에 피크를 찍은것을 볼 수 있으며

 

20주만에 누적 스트리밍수가 2억을 돌파함

 

 

 

 

 

20주만에 2억스밍을 돌파한건 역대 일본가수를 모두 통합해서도 최단기록임

 

쉬운 말로 걍 다너마가 일본에서 메가히트를 침

 

그냥 인기있고 팬덤쩔고 이정도가 아니고 일본에서 방탄노래가 역대급으로 히트를 쳐버린거임



 

 

 

 

 

 

그 결과 2020년 유튜브의 일본 연간조회수 1위도 방탄이 차지

 

 

 

 

 

 

 

일본 유명인들도 다너마를 커버해서 올림

 

 

 

 

https://twitter.com/livenationmy/status/1342772270230597632?s=20

 

 

밴드 원오크락

 

 

 

https://m.youtu.be/9BLX_2z2yvI

 

EXILE 아츠시

 

 

 

https://m.youtu.be/lPCCn5hAGJA

 

후지TV 아나운서

 

 

 

 

 

그밖에 일본인 일반인이나 유튜버들 커버영상이 존나게 흥한건 말할 필요도 없음

 

일본어로 다이너마이트 커버영상 치면 영상이 수두룩하게 쏟아져나오며, 조회수들도 꽤 좋음 (찾아보는 사람이 많다는것)

 

 

 

 

 

 

 

틱톡에서도 3개월 연속 일본에서 인기곡 1위중







걍 원래도 팬덤개짱이었던 방탄이 일본에서 대중성까지 제대로 터지면서

 

새로운 파이에서 유입이 물밀듯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면 됨

 

 

 

 

 

 

일본팬덤들이 특히 이런 미친 유입과 반응을 누구보다 실제로 잘 체감하고 있어서

 

물들어올때 노젓는다고 영업에 열심히인데

 

 

https://m.youtu.be/rG-Fz4V48MU

 

 

 

24분짜리 멤버소개영상이 올라온지 1달이 안되어 조회수가 140만뷰에 육박하는등

 

해당영상에서 수백개의 댓글이 모두 다너마로 입덕한 간증기를 남기고 있음

 

 

 

 

 

 

 

 

 

거기에 이번주 오리콘 앨범 주간차트에서 1천장 이상 팔린 방탄 한국앨범 목록...

 

 

 

5,800장 BE (2020)

1,846장 MAP OF THE SOUL:7 (2020)

1,668장 LOVE YOURSELF:ANSWER(2018)

1,657장 MAP OF THE SOUL:PERSONA (2019)

1,290장 LOVE YOURSELF:TEAR (2018)

1,152장 LOVE YOURSELF:HER (2017)

1,007장 WINGS (2016)

 

 

 

 

원래도 방탄앨범은 일본에서 꾸준히 팔리고 있었지만

 

발매한지 1,2년이 지난 예전앨범들은 많이 팔려봐야 일주일에 500장 팔리면 많이 판거였는데

 

이제 4년전 앨범이 일주일에 천장씩 팔리는중임;;

 

 

 

 

 

 

 

그리고 지난주 일본 유튜브 인기뮤직비디오 주간차트 역시

 

 




방탄 영상이 탑100에 무려 10개가 들어감

 

 

 

 

 

 

 

결론

 

일본시장에서 원래도 터졌는데 더 터져서 다음 컴백 및 투어때가 매우 기대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