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ENTJ 리더의 장점과 개발해야 할 점

by 정보 채널 2020. 11. 29.
반응형

목표를 수립할 때의 장점 :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그것을 능동적으로 주장해 나간다. 대안을 빠른 시간 내에 비교하여 각각의 장단점을 명료하게 파악한다. 지시사항을 강한 어저로 전달하는데 능숙하여, 전달할 때 매우 강한 느낌을 주며, 때때로 은유적인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말 그대로 전략을 세우는 일에 타고났다.

목표를 수립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열정에 불이 붙으면 지나치게 열심히 하고, 융통성이 없는 것으로 보일 수 있다. 때때로 충분한 자료가 없어서 자신의 의견을 뒷받침 할 만한 증거가 부족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아서, 때로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못할 만큼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지 못할 수 있다. 구성원들의 우려를 도전적으로 받아들이고, 독단적으로 반응한다.

과업수행을 위해 구성원을 독려할 때의 장점 :

능력과 자신감을 갖추고 있으며, 인생의 승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된다. 독립적이고, 힘이 넘치고, 새로운 변화를 창조하고자 하는 이들의 전형적인 모범과 귀감이 된다. 자신의 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정치적인 지지를 쉽게 확보한다. 카리스마를 갖추고 있으며,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열정적인 모습을 가시적으로 드러내며, 구성원들 역시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고취시킨다.

과업수행을 위해 구성원을 독려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리더로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한 필요한 것 중 하나인 구성원들과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결과에 대한 비판을 개인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고, 심지어는 자신에 대해 반대하는 것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구성원들의 어려움을 자신의 문제로 여길 수 있다. 구성원들의 성장이 느린 것에 대해 실망한다.

목표를 성취하고자 할 때의 장점 :

누군가에게 동의를 요청하는 것은 거절당할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보고 체계가 복잡한 관료제 조직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 나아간다. 주로 NT성향의 동료들을 끌어들여 지적인 도전과 정밀함을 추구하고 즐긴다. 시스템을 재구성하고, 진행 과정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기회를 빠르게 찾아낸다. 직무를 완성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과 욕구를 가진다.

목표를 성취하고자 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긍정적인 자료와 세부사항만을 보려고 하고, 어려움이나 나쁜 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 신호는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중요한 업무를 수행해야 할 때에도 지나치게 관계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 갈등을 피하려고 한다, 심지어 조직의 운영이 어려움이 있을 때에도 갈등 상황을 회피한다. 때로는 권위에 대해 비판적인 것으로 보일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조직의 간부들에게 신뢰를 주지 못할 수 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유형별 꽃  (0) 2020.12.06
MBTI 유형별 극과 극  (0) 2020.12.06
MBTI 유형 짤 20  (0) 2020.12.06
ESTJ 리더의 장점과 개발해야 할 점  (0) 2020.11.29
MBTI 유형별 조류 이미지  (0) 2020.11.29
MBTI 주관적인 유형들의 사랑스러운 부분  (0) 2020.11.29
MBTI 유형별 계명들  (0) 2020.11.29
상처를 극복한 INFP의 조언  (0) 2020.1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