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ESTJ 리더의 장점과 개발해야 할 점

by 정보 채널 2020. 11. 29.
반응형

목표를 수립할 때의 장점 :

의사결정이 빠르다. 일을 가장 적절한 시점에 시작하는 것으로 보인다.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분명히 알고 있다. 일을 실행하는 데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다. 계획을 세울 때 전체적인 측면을 고려하지만, 진행 속도가 빠르다. 다른 사람들에게 명료한 가치기준을 제시한다.

목표를 수립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선택할 때 길게 이야기하지 않으려고 하며, 새로운 정보가 있더라도 바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현실적이기 보다 이상적인 목표를 수립하거나 비전을 창조할 때 힘들어 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을 포함시키려고 하여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너무 빨리 정답을 찾으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이 주는 조언과 정보를 제때에 받아들이지 못해 손해를 본다.

과업수행을 위해 구성원을 독려할 때의 장점 :

기준을 높게 설정하고 명확한 업무 분배를 하기 때문에,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맡겨진 기대 수준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다.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할 때, 목적과 계획을 나열한다. 일반적으로 정확하고 명확한 의사소통을 한다. 협동하는 것을 좋아하며, 일이 잘 이루어질 때 자신이 속한 조직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과업수행을 위해 구성원을 독려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자신보다 결정과 실행이 느린 사람을 만나면 인내심을 잃는다, 따라서 구성원들의 능력을 원래보다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지나치게 노골적이고 퉁명스럽다. 말을 빙빙 돌려서 하거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아주 싫어한다. 부정적인 피드백을 좀 더 많이 하는 편이다, 의도와는 상관없이 구성원들이 비난당하는 느낌을 갖게 만든다. 구성원들이 이들을 어렵게 여긴다. 구성원들은 관계가 악화될 것이 두려워서 가치 있는 반대 의견이나 생각이 있을 때 이를 제대로 전달할 수 없다.

목표를 성취하고자 할 때의 장점 :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때 분명하고 효율적으로 구조화 시킨다. 목표에 분명하게 초점을 맞추고 이를 끝까지 추구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진보한다. 계획대로 일을 진행하며, 기한을 맞추는 것을 아주 잘한다. 과업을 수행할 때, 자원을 매우 효율적으로 배치한다.

목표를 성취하고자 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자신이 늘 해왔던 방법을 고수하기 때문에 더 나은 방법을 찾기가 어렵다. 진행하는 일이 계획에서 벗어났을 때에는 세세한 것에 관여하고 개입하기 때문에 구성원들이 일에 대한 열의를 잃고 목표를 오히려 성취하지 못하게 되는 일이 생긴다. 구성원들이 하고 있는 일보다 이미 한 일에 더 초점을 두기 때문에,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기전까지는 구성원들의 성장에 대한 욕구를 무시한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유형별 매력  (0) 2020.12.06
MBTI 유형별 꽃  (0) 2020.12.06
MBTI 유형별 극과 극  (0) 2020.12.06
MBTI 유형 짤 20  (0) 2020.12.06
ENTJ 리더의 장점과 개발해야 할 점  (0) 2020.11.29
MBTI 유형별 조류 이미지  (0) 2020.11.29
MBTI 주관적인 유형들의 사랑스러운 부분  (0) 2020.11.29
MBTI 유형별 계명들  (0) 2020.1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