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보) 정확하고 빠른 구글링을 위한 몇가지 팁

by 정보 채널 2023. 1. 24.
반응형

1. 반드시 포함될 단어/문장을 지정하기

 검색어의 처음과 끝에 큰 따옴표(")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나 문장이 반드시 포함된 사이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 "강남 스타일" 을 구글 검색어 창에 입력하면 정확히 강남 스타일이 표시 된 검색어만 보여줍니다.

 

2. 제외할 검색어를 지정하기
 검색어 앞에 마이너스(-)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를 제외한 결과를 표시합니다.
ex) 갤럭시 -아이폰 을 구글 검색어 창에 입력하면 아이폰을 제외한 갤럭시에 대한 검색 결과를 표시해줍니다.

 

3. 유의어를 검색하기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입력하면 검색어와 유의한 의미를 가진 자료를 보여줍니다.
ex) ~저렴한 맛집 을 구글 검색어 창에 입력하면 저렴한과 비슷한 의미를 가진 여러가지 검색어를 같이 보여줍니다.

 

4. 단어의 정의를 검색하기
 검색어 앞에 'define:' 을 입력 후에 검색하면 해당 검색어의 정의를 보여줍니다.
ex) define:우주 를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우주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보여줍니다.

 

5. 계산기
 단순한 사칙연산 및 수식을 입력하면 계산기가 수식을 계산하여 줍니다. 또한 

'answer to life the universe and everything =(삶, 우주, 그리고 모든것에 대한 해답)' 을 입력하면 '42' 라는 결과가 표시됩니다.

이는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작품에 나오는 결과로 이스터에그입니다.
ex) 1+2+3+4+5= 를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해당 수식의 해답을 보여줍니다.

 

6. 빈 칸 채우기
 정확한 검색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문장 사이에 별표(*) 를 입력하면 빈 자리를 체워서 결과를 표시해줍니다.
ex) 아인슈타인 * 이론 을 검색하면 아이슈타인의 이론인 상대성이론을 같이 표시하여 줍니다.

 

7. 환율 및 단위 변환
 환율 및 단위를 변환 할 때에는 이퀄(=) 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ex) 1달러 = ?원 을 검색하면 현재 환율에 따른 1달러에 대한 원화를 보여줍니다.

 

8. 날씨 검색
 검색어에 지역명과 날씨를 검색하면 날씨를 표시해줍니다.
ex) 의정부 날씨 를 검색하면 현재 의정부지역의 날씨를 검색하여 줍니다.

 

9. 숫자의 범위 지정하기
 검색할 숫자 사이에 마침표 두개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숫자 범위 내의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단순 숫자 뿐만 아니라 단위 역시 가능합니다.

ex) 2010년..2012년 선물 를 검색하면 2010년~2012년 과 선물이 포함된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10. 두 단어 중 아무거나 검색하기
 검색하고 싶은 두 단어 사이에 or 을 검색하면 두 단어 중 둘 중 하나라도 있는 검색결과를 표시하여 줍니다.
ex) 미국 or 영국 를 검색하면 미국 또는 영국이 포함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11. 특정 사이트 이내에서만 검색하기
 검색하고 싶은 자료를 특정 사이트 이내에서만 한정하고자 할 때에는 'site:주소' 를 입력 후에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 이내에서만 검색이 됩니다.
ex) site:plus.google.com 한국 을 검색하면 구글플러스 내에서 한국이라는 글자가 포함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12. 고급검색 이용하기
 고급검색을 이용하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advanced_search)

 

13. 특정 종류의 파일만 검색하기
 구글은 HTML 콘텐츠만을 배타적으로 검색하지는 않습니다. 찾고자 하는 것을 입력하고 끝에 filetype:tag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filyetype:doc"를 추가하면 결과에 .doc 파일들만 검색됩니다. 이 검색 기능은 PDF,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파일, 쇼크웨이브 플래시(Shockwave Flash) 등을 지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