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ISFP가 연락이 없는 이유 FAQ

by 정보 채널 2021. 11. 30.
반응형

Q: 잇프피는 언제 연락하나요?

A: 잇프피는 상대방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알고 싶을 때만 거의 주로 먼저 연락합니다. (지금 어디냐?) 그 외에는 119나 긴급한 사항 아니면 거의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잇프피가 전화를 한다면 오히려 긴장을 하셔야 됩니다.

Q: 집에서 연락이 안되는 이유는 뭔가요?

A: 자신과 관련해 연락할 실질적 내용이 없어서입니다. 방금 옆으로 세번 굴렀어. 몸을 뒤집었어. 누워서 넷플보다가 핸드폰이 떨어졌어. 좌삼삼 우삼삼 굴렀더니 배가 고프다. 이런 의미값 없는 내용을 굳이 연락하자니 부끄러운 것이죠.

Q: 잇프피가 집에 들어가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요?

A: 집밖과 집안이 너무나 다릅니다. 집밖은 사람이라면, 집안은 고양이 그 자체입니다. 그냥 가만히 엎어져있거나 누워있거나 무념무상입니다. 사람이 고양이로 변신해서 핸드폰 사용법을 모른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연락이 없는데 관계가 유지되나요?

A: 잇프피는 가능합니다. 10년동안 연락이 없다가 갑자기 친구에게 연락이 와도 상황이 맞으면 호쾌히 받아줍니다. 신기하게도 관계는 10년전 그때 헤어졌던 기억 그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죠. 연인 사이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당장 연락이 되지 않더라도 잇프피는 항상 당신과 이어져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잇프피는 왜 연인을 헷갈리게 만드나요?

A: 잇프피는 언어적 교감보다 비언어적교감(신체적교감)을 더 좋아합니다. 사랑한다 해도 연락보다는 직접 만나서 눈빛을 나누고, 손을 잡고, 나긋나긋 부드러운 목소리 톤으로 이야기 하고, 이런 애정 어린 행동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헷갈리는 것이죠. 만날 때는 너무 좋은데 왜 집에만 가면 연락이 안 되는 건가? 나만 애 닳아있는 건가. 앞서 말했듯 집에 가면 고양이로 변신하기 때문에 연락이 끊어집니다.

Q: 읽씹은 왜 하는 건나요?

A: 귀찮아서, 딱히 답변할 내용이 떠오르지 않아서, 굳이 답변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부끄러워서, 머릿속으로는 이미 보냈다고 생각해서, 지금 상황이 너무 달콤해서 자기 혼자 음미중 (그러다 타이밍 놓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