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ENTP 리더의 장점과 개발해야 할 점

by 정보 채널 2021. 9. 23.
반응형

목표를 수립할 때의 장점 :

미래를 쉽게 그린다. 무엇을 성취할지에 대해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 문제보다는 기회를 보려고 하고 에너지와 힘을 만들어낸다. 가능한 많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복잡한 시스템에서도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논리적으로 분석해낸다. 추구하는 마지막 결과에 초점을 두고, 큰 그림을 그린다.

과업 수행을 위해 구성원을 독려할 때의 장점 :

에너지와 열정을 소유하고 있으며, 구성원에게도 도전하도록 촉진한다. 전문성, 성공, 성취감을 추구하도록 팀원들을 복 돋운다. 무엇이 사람들을 동기화시키는지 식별할 수 있고,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그 정보를 이용한다. 지적인 분위기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만들며, 이것은 특정한 사람들을 매혹한다.

목표를 성취하고자 할 때의 장점 :

업무에 있어 다양성을 추구한다. 하나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여러 가지 대안을 찾아보는 것을 좋아한다. 전문성과 성공, 성취를 가치 있게 생각하도록 사람들을 격려한다. 업무의 방해 요소를 찾아 제거하고, 조직의 자원을 보호하여 팀의 업무 수행을 돕니다. 구성원들이 독립적으로 일하도록 격려한다. 즉, 실패를 기꺼이 감내하고 실수로부터 배우도록 만든다.

목표를 수립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많은 대안들을 받아들인다. 이러한 태도는 때때로 사람들을 그저 휘두르거나 시간을 낭비하도록 만든다. 지시가 너무 복잡해서 초점을 맞추기가 힘들다. 평범한 문제들을 간과하거나 그다지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대안을 제시하는 자신의 방식에 반대 의견을 내거나 논쟁을 벌이려는 사람과 거리를 둔다.

과업 수행을 위해 구성원을 독려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평범한 목표를 가진 팀은 평가 절하한다. 상대방의 능력이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구성원을 잘 믿어주지 않는다. 아이디어로 구성원을 앞지르려 하고, 인내심이 없다. 때때로 갑자기 화를 내는 경우가 있다. 잘 해낸 것을 칭찬하기 전에 먼저 비판하려고 한다. 이러한 행동은 구성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고, 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목표를 성취하고자 할 때 개발해야 할 점 :

실행 계획의 세부사항이 아주 모호하여, 구성원에게는 안정감을 주지 못할 수 있다. 새롭고 흥미로운 아이디어에 쉽게 흐트러지기 쉽다. 때때로 업무 완성을 위해 필요한 세부사항을 그냥 미뤄두기도 한다. 구성원들의 성과에 대해 칭찬하는 것의 필요성을 잘 모른다. 사람들이 스스로 알아서 자신의 가치를 잘 판단하고 있으리라 추측한다. 지나치게 여러 가지 일들을 동시에 처리하여 효과성을 떨어뜨린다. 한 번에 제일 시급한 하나의 일에 집중했을 때,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