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선구마사 논란 관련 당황스러운 외국인 반응.jpg

by 정보 채널 2021. 3. 24.
반응형








올케이팝이라는 외국인이 운영하는 한류 뉴스채널에
조선구마사 관련 내용이 올라옴

물론 딱히 관심받는 분위기는 아님 ㅎ











기사 내용이 개구림ㅋㅋㅋㅋㅋㅋ



논란부분은 '극중에서 중국인이랑 식사할때 월병이랑 중국오리알, 중국 술병이 나왔고 중국풍 식탁에서 식사했다는 거랑 실존 인물들로 역사왜곡됐다고 함~' 딱 이렇게!!만 쓰고 (내가 요약한거 아님)



제작진 해명, 사과 부분은 존나 자세하게 다 번역해서 올림ㅋㅋㅋ









아래서 부터 외국인들 코멘트임











번역: 아 진짜 인간들아...그냥 드라마를 즐길 순 없는거야? 이렇게 논란 창조하지 말고? 나 진짜 이런 기사 맨날보는거 너무 짜증나.











번역: 몇몇 중국인들이 모든게 자기들거라고 과장해서 말하고있다는건 알아. 하지만 요새는 몇몇 한국인들도 너무 과열됐어. 사람들은 다른 이들에게 더 친절해질 필요가 있고, 한쪽이 망상하고 있다고해서 그게 너까지 똑같아져야된다는 뜻은 아니야. 너희가 더 지혜롭다고 보여줘야지, 그리고 그들은 그냥 잊혀지게 내버려둬. 어쨌든 그건 그냥 인터넷상의 댓글일 뿐이지 실제로 중국인들이 "자기들"거란 이유로 한국에 와서 한국인더러 김치를 못먹게하거나 그런 것도 아니잖아.










번역: ㅁㅊ 도대체가 한국인들은 그냥 쇼를 즐기지도 못해?(비웃는 이모티콘)

번역: 혐오가 너무 많네. 아시안 혐오를 멈춰주세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소수의 댓글들이지만 이런 문제 관련해서 외국 한류팬들이 딱 저렇게 요약가능함.





- 아뭐야 난 그냥 즐기고싶은데 방해하지마 이 예민충들아!!ㅡㅡ

- 너희는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줘야지 중국이랑 똑같아지는거 같아.. 꼴불견임..ㅠㅠ

- 엥 한국인들 다 인종차별주의자 아니냐ㅋㅋㅋ <-중국인 의심됨;








결론을 말하자면,




일단 외국인들은 한국인들이 주권을 침해받고 문화적인 침략을 당할까봐 우려하는 맥락 자체를 모르고 이해를 못함.


우리나라 민족주의란 것도 걔네 시각에선 극우적인 내셔널리즘을 떠올리게할 수 있는 수준임. 특히 선진국 국민들은 주권을 안뺏겨봤으니까ㅋㅋㅋ (한국식 민족주의는 외국인들 눈에 독특한 개념이고 보통 이해를 못함 걍 인종차별같은건가? 이럼)


한류팬이래봐야 아시아 컨텐츠 묶어서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



저렇게 한류 뉴스채널들 봐도
한국입장에서는 절.대 안써줌



걍 knetizen의 열폭, 맨날 아무것도 아닌걸로 화내고 항의하는 한심함 ㅉㅉ 이거 씹는게 거의 메인 컨텐츠 중의 하나임ㅋㅋㅋ 일본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다룸. 이 분위기가 지금 거의 10년 됨.





==>> 한국의 복잡하고 고유한 문화적, 역사적 맥락을 대변할 수 있는 채널 전무+한국인들은 문제가 발생함과 동시에 이미 화나있기 때문에 그냥 즐겁자고 한류 즐기는 외국인 눈에는 '쟤넨 맨날 화나있어서 못믿겠다'의 느낌임...





+ 외국인 반응 신경써야돼!! 우리 잘못하고있어!! 라는 뜻이 절대 아님!!❌
나는 쉽게 판단하는 외국인들 쪽과 외국채널 쪽을 비판하고 싶었어
저 기사 본문도 완전 속보이잖아

그리고 결국 역사왜곡 동북공정도 외국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지냐로 승부하는거잖아?
근데 우리쪽의 이야기가 잘 전달되고 있지 않은 현실이 갑갑하다는 얘기를 하고싶었음!





++갑자기 저런거에 화력 쏟자는 얘기 절대 아니구!
아 내가 좀 오해하게 썼나봐 미안해
나도 지금 방송폐지만 집중하면 된다고 생각함!
특히 이번 사안은 외국인들이 크게 관심갖는 것도 아니라서 막 신경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그저 저런 분위기가 있다는건 우리가 알고있으면 좋다고 평소부터 생각했어서 이런 글을 쓰게 됐어

단지 담번에 만약 배우해외팬덤이 큰 드라마에서 이런 문제가 생기면 그땐 진짜 외국인들이랑 싸우게 될 수는 있을 것같긴 해

 

 

 

+++ 괜히 스트레스 받게한거 같아서 미안해ㅠ 정 무가치하다 싶으면 나도 삭제할게

근데 저 반응은 물론 일부지만 다른 사안들에도 늘 나타나는 반응들이랑 결이 똑같아서 가져왔어. 

그리고 올케이팝 등등 혐한인거 맞는데 사실 외국 한류팬들이 볼 수 있는 다른 마땅한 뉴스채널도 거의 없다시피 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