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NT가 자살충동 높은 유형중 하나 같음

by 정보교류 2021. 3. 23.
반응형

1. 완벽주의 특성

모든 상황을 완벽하게 통제하려는 특성때문에 자신이 생각한 뜻대로 상황이 돌아가지않는다면 자살까지 감수할 수도 있음. 역설적이게도 자살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너무나도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임. 현재와 상상의 괴리때문에 우울증이 도진다.

2.남에게 말을 못함

이건 int면 더 심각한데 얘네들 특징이 속으로 곪는 스타일임. 차라리 esf 이런 애들은 주위에 자기 힘들다고 징징거리고 금방 잊는데, nt들은 스스로 해결하려다 고립되고 증상은 더 심각해짐.

3.나르시즘

기본적으로 인팁이나 엔팁이나 인티제나 nt 유형들은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나르시스트들임. 나는 특별하고 난 똑똑하고 난 다른사람들과 다르고 마이너를 지향하고 이런 특별한 나에 도취되어있음(물론 엔팁빼곤 겉으론 티 안냄). 근데 이런 나르시스트들이 무언가에 실패하면 자살충동 씨게 온다. 유능한 줄 알았던 자신의 실패는 자신의 정체성을 망가트림. 난 내가 잘난 줄 알았는데 이게 뭐지? 나 바보인가? 이런 생각의 악순환이 계속 진행된다.

4. 끝없는 발전 추구

대부분의 nt들은 지적 갈망이 있다. 무엇이던간에 고이기보단 흐르기를 원하는 놈들임. 인팁이 자신이 원하는 지적 세계를 탐닉하는 걸 좋아한다면 엔티제들은 사회가 성공이라고 여기는 세계에 입문하는 걸 좋아하고 인티제들도 엘리트가 되는 걸 선호한다. 이들은 공직사회처럼 정적인 곳보단 차라리 무한경쟁이 있는 사기업, 전문직 아님 무한한 지식이 있는 학문쪽 필드가 어울리는데 문제는 본인이 저 사회로 들어가기엔 무능력할때다. 그럴때면 걍 다른 평범한 일반인들처럼 현실을 받아들이고 사는 것도 좋은데 nt들은 나르시즘, 독립적 (나쁘게 말함 똥고집), 자기애, 남들 위에 군림하려는 특성때문에 평범하게 살바엔 차라리 뒈지는걸 택하는 놈들임.

5.해결 방책

1) 난 특별하지않단걸 깨닫자. 넌 그냥 70억 인구중 한명일뿐이고 사람들은 니가 뭘 하던 1도 관심 없다.

2) 미래에 대한 생각보다 현실을 살자. n들은 너무 미래지향적인데 때론 그 자세가 너를 좀먹는다.

3) 넌 모든 걸 완벽하게 할 수 없다. 때로는 내려놓자.

4) 니가 상상하는 완벽한 삶이 아닐지라도 니 삶은 그 자체로 고결하다.

5) 가끔 힘들면 인간들 좀 만나고 털어놓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