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전문] 조병규 학폭 폭로 A씨 “소속사 손해배상으로 압박…‘공개 검증’ 제안한다”

by 정보 채널 2021. 3. 10.
반응형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44/0000722708

기사 추가) 댓글 열린 곳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4871778


배우 조병규의 학폭 의혹은 아직 끝나지 않은 듯 보인다.

조병규의 뉴질랜드 학창시절 학폭 폭로자 A씨가 10일 오전 배우의 소속사인 HB엔터테인먼트에 “‘공개 검증’을 제안한다”고 알렸다.

A씨는 지난달 인스타그램에는 ‘victimofmr_cho’라는 계정을 만들어 과거 뉴질랜드 유학 시절, 조병규 일행에게 노래방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인물이다.

A씨는 조병규의 학폭을 폭로한 지난달 19일, 20일부터 3월3일까지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날짜별 타임라인을 상세히 공개했다.

그는 “21일 동창을 통해 소속사 법률대리인으로 연락이 왔다. 고소와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의 손해배상이었다. 순간 그 자리에 주저앉아 아무 생각도 할 수 없었다”며 “동창은 ‘변호사 DM(다이렉트 메시지)을 시작해 게시물을 모두 내리고 사과문을 올리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는 “(조병규측에서) 해명글이 올라왔고 진실과 거짓이 뒤바뀐 상황에도 무기력하게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되돌릴 수만 있다면 제가 백 번이라도 사과해서 이 악몽을 끝내고 싶었다”며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A씨는 SNS DM을 통해 꾸준히 자신을 압박해온 제 3의 인물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24일부터 W는 제 주변에 쉬지 않고 DM을 보냈다. 내가 답을 안 하자 여친, 동창 등 주변을 넘나들며 가족, 회사 친구들까지 언급하며 나를 압박했다. 그의 메시지는 악의적이고 나를 향한 비방이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A씨는 소속사가 제시한 합의안 편지 속 사례를 언급하며 최초 조병규 학폭 의혹을 제기했던 인물의 상황도 추정했다.

그는 “소속사의 입장, 이전 사례들 그리고 합의안 관련 의견 요청 등이 담긴 편지가 전달됐다. 내용 중 다른 네이트 판 작성자(바로 나 이전 추정) 사례로 ‘부모님이 읍소하셔서 어쩔수 없이 확약서를 받고 선처를…’ 내용이 너무 가슴이 아팠다. 지금의 나와 너무 똑같은 상황”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A씨는 조병규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에 공개 검증을 제안했다.

A씨는 “사정상 언급되지 않은 모든 것 포함 공개 검증을 제안한다”며 “만족할 만한 답변과 해명이 없으면 진실을 향해 적절한 대응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조병규는 학폭 논란 후 일주일만인 지난 23일 장문의 심경글을 공개했다. 그는 “사실과 다른 주장에 26년 삶에 회의와 환멸을 느꼈다”며 “뉴질랜드 동창(A씨)는 서로 같은 학교를 나온 것은 맞으나 일면식이 없던 사이고 노래방을 간 사실도 없으며 폭행한 사실은 더더욱 없다”며 학교폭력 의혹을 부인했다.

이유진 기자 8823@kyunghy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