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ISTP가 보는 다른 유형들 특징

by 정보교류 2021. 2. 8.
반응형

1. estj / entj

둘의 차이가 거의 없어서 묶었습니다 ㅎㅎ

일단 istp인 나랑 잘 맞는것같음

entj인 친구도 유일하게 제가 편하게 느껴진다고 한적이 있음. istp는 사람유형에 따라 약간 행동을 다르게 하는데 이 유형들은 서로를 좀 알고나면 둘다 팩트를 때려도 악의없는걸 알기도 하고.. 똑같이 자존감이 높아서 그런가? 양쪽 다 사소한거에는 상처 잘 안받아서 대화도 편하게 하는편인것같아요. 감정이 상해도 그 자리에서 바로 풀고 쿨하게 또 친하게 지낼 사이일듯. ㅋㅋㅋㅋ

고민상담도 공감보단 논리적인 판단을 요구하는 istp에게 최적의 고민상담을 할 수 있는 친구라서 좋아함

그리고 똑똑해서 좋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부분의 사람들을 답답해하는 잇팁이 거의 유일하게 답답해하지 않는 유형인거같음

모두에게 친절한것같은데 성격 좀 있다는게 티가 남. 내면이 단단해보임. 싫어하는사람 생기면 파멸로 이끌거같은 무서움도 좀 있음

2. intp

istp랑 intp이랑 차이를 모르겠다는 글들을 많이 봤는데 istp인 제가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당

주변에 아는 intp이 남자셋뿐인데 그 셋이 성격이 진짜 비슷해요.ㅋㅋㅋㅋ 성격 확실한 유형.

istp가 그냥 ㅇㅋㅇㅋ넘어가~~~~ 라면 intp은 절대 안넘어가고 귀찮다 싶을정도로 따지고 짚고 넘어가는 스타일인듯.

그리고 장난을 잘 안받아쥼,,,, 매사에 진지한면도 있어보임.

근데 분위기 파악 잘하고 어어어엉엄청 쿨해요

절대 본인이 손해보며 살 스타일은 아닐거같아염

글구 본인들만의 세계관(가치관)이 강하게 있어보임

3. estp

잇팁이랑 비슷한데 좀 더 하이텐션임 사람이랑 어울려 노는거 좋아하고(술자리에 빠지지않는 st)

estp 답장 개빨라서 연락할때 쾌감느껴짐.. 개좋음..

자존감 높아보임ㅋㅋㅋㅋㅋ

드립 티키타카 겁나 잘맞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치는거 엄청 좋아하고 사람들이 자기 개그에 자지러지면 엄청 뿌듯해하는게 티남 개그욕심 드립욕심 겁나 많음

장난으로 분노조절장애라고 놀리는뎈ㅋㅋㅋㅋ 욱하는게 좀 있음. 본인이 빡치는 포인트가 있는것 같음. 안넘어가고 바로바로 화내고 따지는편인데 또 잘풀면 신경 별로 안쓰고 사는거같음. 마찬가지로 쿨함. 앞뒤똑같은것도 티가 남. 좋음.

이상하게 주변 infp infj들이 이 estp를 별로 안좋아했는뎅 난 그런거없이 잘 지냈었음. 둘다 쿨해서 그런거같음ㅋㅋ

4.isfj/infj

마찬가지로 둘다 비슷해서 묶음.ㅎㅎ

젤 친한 친구가 isfj이기도 함.

일단..... 정말 너무너무 소심함 ㅠㅠㅋㅋㅋㅋㅋ

isfj infj가 잇팁한테 맞춰준다고 생각할텐데 istp도 마찬가지로 이 유형들에 맞춰주는편인듯 ㅋㅋㅋ 조심스러워짐..

천사같이 착함. 근데 본인들은 자기 안착하다 함.ㅋㅋㅋㅋㅋ

은근 istp와 트러블 가능성이 높은 사이기도 함.

istp인 나는 상처도 잘 안받고 쌓아두지않고 바로 풀고 잊어버리는데 이 유형들은 은근 상처 잘받고 쌓아두고 묵혀뒀다가 조심스럽게 말하는편.

istp와 친구라면 이 유형들이 상처받는거같음,,,,ㅠ

그리고 대화의 80%를 돌려말해서 내가 이해못하는것도 80%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자기얘기 잘 안하고 그만큼 감정도 잘 모르겠음.. 속을 모르겠음..ㅠ

그래서 확실하게 표현했으면....하는 바람도 있음!

근데도 isfj친구와 안싸우고 엄청 잘지내는데 둘다 선을 안넘어서인것같음. 서로 자기영역을 중시해서 잘 지키는듯!!

5. infp

내 주변에 인프피 너무 많음 7명정도?

찐 인프피 유형이 있고 아닌유형 반반임.

나는 인프피를 순두부라고 칭하는뎈ㅋㅋㅋ 말랑거려서...

인간갬성들 같음 낭만파임. 그리고 상처 너무 잘받는편인듯.

친해지면 istp인 나에게 의지하는것같음. 고민상담 자주옴.

참고로 매운맛 잇팁들은 인프피앞에서 잇팁 순한맛됨ㅋㅋㅋ

귀엽다고 느껴짐. 그리고 고민과 걱정이 너무너무 많음

왜 저걸 고민하지? 싶은것들을 고민하는 느낌이라 안타깝기도함. (그냥 조져버리면되는걸)

잇팁이 못먹어도 고ㄱㄱ 직진ㄱㄱ 1분컷이라면 인프피는 결국 급발진으로 하긴할건데 하기까지 돌고돌아 3시간 50분컷 느낌?

은근 할말 다 하고 삼. 소심하진 않음. 답정너기질 있음.

그리고 비밀이 좀 지켜지지않는편인것같음ㅠㅠㅋㅋㅋㅋ

입이 무거운편은 아닌것같음. 본인 소문에 민감함.

infp한테 치는 장난은 보통 주접떨기.ㅋㅋㅋㅋㅋㅋㅋㅋ

치를 떠는데 그 반응이 재밌어서 한다. 마약이야♡

6. enfp

강아진데.. 24시간 행복해하면서 신나서 뛰다니는 강아지..

istp랑 안맞는거같음 기가 빨림..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긍정적임. 그래서 머리..꽃밭이라는 밈단어가 있는듯.

행복하게 사는거같음. 행복지수 뿜뿜임

세상의 enfp만 있다면 모든 갈등 싹 없어질거같음ㅋㅋㅋㅋ

infp와 은근 다른점이 많은것같음. 낭만파라는 공통점은 동일.

초현실주의인 나와 상극이라 닮고싶은점도 잇음

근데 뭔가,,,,,, 친해질 수 없는 그 벽이 있으뮤ㅠㅋㅋㅋㅋ

7.enfj

istp와 정반대인 enfj.... 정말 정반대다. 고양이와 강아지.

얌전한 강아지느낌??? 사람을 정말정말정말 좋아함.

돈없이는 살아도 친구없이는 못살거같음.

생각을 깊고 오래하는편인거같고 인류애 뿜뿜이라 사회복지사하면 정말 잘맞을것같음. 리더 맡는거 좋아하는듯.

istp인 나에게 항상 싸이코패스 소시오패스라고 함.ㅋㅋㅋㅋ

공감을 너무 잘해서 친구가 슬퍼하면 같이 울어줄 것 같음.

사람을 좋아하는 만큼 사람에게 상처도 잘 받는편.

의심병말기 istp가 볼때 되게 걱정되는 유형이기도 함

사람을... 너무 이유없이 믿어서 상처도 잘받고 사기도 잘 당할거같고 돈도 턱턱 빌려줄거같음 ㅠ

연끊을 상황이 올때 istp는 ㅃ2 더러운놈아 그동안 더러웠고 다신 보지말자 st이라면 enfj는 어떻게든 끊지 않으려고 노력함. 상대방이 잘못한건데도 자기가 자책함 답답해서 대신 연끊어주고싶을정도임

isfj infj와 착하다는 공통점이 이씀

8. esfj

친목에...죽고.. 친목에... 산다...

마찬가지로 사람좋아하고 인맥넓히는거 엄청 좋아함

연락하면 항상 술먹고 놀고있음ㅋㅋ

주변사람들에 대한 걱정이 좀 있는편이라 잔소리가 많음.

자칫하면 받아들이는 사람이 싫어할 수 이씀

인맥좁은 istp인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듯..ㅋㅋㅋㅋ

방구석히키코모리로 봄. 근데 맞말이라 반박은 안함.ㅋㅋㅋ

아는 esfj가 불건강 esfj라 여기까지

9. esfp

내가 장난 엄청 잘 치는 esfp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치면 반응이 너무 좋아서 거의 마약이다...

착하다. 그리고 잘맞는거같음. 편하다. 상대에게 잘 맞춰줌.

누구 욕하면 편을 안들어줘서 섭섭함. 항상 걔도 사정이 있겠지.....라고 함 근데 ㄱㅊ

감정기복이 좀 있는편인거같기두 함.

굳이 맘에 별로 안쌓아두는편인거같음.

마찬가지로 사람 좋아해서 친구들없이 못살거같음

집에만 있을 수 없는 유형이고 밖에서 활동하는거 좋아함

아빠가 이 유형인데 안타깝게도 딸과 아빠가 바뀐 느낌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isfp

esfp와 마찬가지로 내가 장난 엄청 치는 isfpㅋㅋㅋㅋㅋㅋㅋ

마약이다... esfp가 반응이 웰레레레레레ㅔㄹ렐ㄹ렐ㄹㄹㄹ !!!!!!!!! 하면서 엄청 재밌다면 isfp는 반응은 하하....하면서 미미한데 또 그 매력이 있다..

소심하다. 그리고 엄청난 집순집돌이임 밖으로 안나옴

ㄹㅇ 방구석히키코모리라고 할 수 있을거같음

말수가 별로 없다. 처음에 낯을 엄청 가린다. 착하다.

친해지기까지 엄청 오래걸리고 답이 없어보여서 내가 팩트로 때리고 뚜드리며 장난쳐서 반강제로 마음 열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인군자임. 장난쳐도 맘에 안담아두고 허허 하면서 넘김

11. entp

ㅋㅋㅋㅋ 사실 entp 연구하고싶을정도로 흥미롭다.

자존감 어나더레벨! 팩트로 뚜드려패고 다님.

본인위주의 생각. 그리고 자기애 뿜뿜이다.

istp인 나와 그렇게 잘 맞진 않는것같다 ㅠㅠ 기빨림

항상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인다. 무서운게 없어보임!

12.istp

잇팁이 주변에 딱 한명있는데 찐 잇팁이 아니라서 좀 아쉬움

근데 잘 지내는편 연락 개잘됨 estp istp 특징인가

성격 시원시원함 사이다유형임... 탄산 빵빵함

istp는 폰을 안봐서 답장 느린게 아니라 굳이 지금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답장 안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취미에 죽고 사는편 근데 금방 질려서 갖고있는 취미만 수백가지일듯ㅋㅋㅋㅋㅋㅋㅋ

부를때 노는 멤버 맘에들면 잘 나감. 맘에 안들면 절대 안감

계절타서 덥고 추우면 잘 안나감. 동면하냐는 소리도 들음.

변명따위 없음 내 잘못이면 그냥 쿨하게 인정해서 사과할때도 재수없어보인다는 말 많이 들음 말할땐 그냥 직구로 때림 돌려말하는게 뭐여...그게 어떻게 하는건데.....

물론 infp앞에선 직구 수위 조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재주좋은거 ㅇㅈ 자존감 뿜뿜 ㅇㅈ 남의 눈치를 보는거 자체를 이해를 못함. 그게 뭐야 어떻게 하는건데....22222

estp와 마찬가지로 솔직함 그 자체라 대부분의 사람을 답답해하는 경향이 있곸ㅋㅋㅋㅋㅋ

다른 사람들이면 그냥 안맞는가보다... 왜저럴까.. 할거를 istp는 그 사람의 지능을 심각하게 의심함. ㅋㅋㅋㅋ

알아서 즐겁게 재미없게 사는 편. 지식 쌓는거 좋아함.

istp와 친구라면 조심하세요 만나고 연락하는 순간순간마다 분석하고 있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황별 MBTI 11  (0) 2021.02.11
[MBTI] INFP 연애특징 궁합정리  (0) 2021.02.11
INFJ, ENTP 연애 1년 6개월 째 느낀점  (0) 2021.02.08
[MBTI] ENTP, INFJ 비교  (0) 2021.02.08
별자리를 들꽃에 비유하면  (0) 2021.02.08
별자리 순위 모음  (0) 2021.02.08
동성에게 인기많은 별자리 랭킹  (0) 2021.02.08
잘맞아서 기분나쁜 별자리별 성격  (0) 2021.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