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의외로 환상의 조합인데 사람들은 잘 모르는 mbti 조합

by 정보 채널 2021. 2. 4.
반응형

은 바로바로 entp과 infj !!!!!!

 



엔팁과 인프제의 관계를 한 장으로 요약하면 이 짤이 되겠음 ㅇㅇ

(같이 끼부리는 엔프핔ㅋㅋㅋㅋㅋㅋ)

 

이미 외국에선 entp & infj 조합 밈이 유명함!!

 

 

 

 



이렇게 ㅋㅋㅋ

 

 

엔팁이랑 인프제가 왜 잘맞는 궁합인지 사람들의 여러가지 해석이 있음

 

 

 




엔팁이 인프제를 좋아하는 이유 : 둘 다 감수성이 높은 편인데 인프제가 엔팁을 존중하고 잘 받아줘서 엔팁이 감동함

 

 




인프제가 엔팁을 좋아하는 이유 : 대리만족 오짐

 

 

 

 




쉽게 말하면 생각하는 게 비슷한데 행동하는 놈(엔팁)

속으로만 생각하는 놈(인프제)가 서로 만나서

"놀줄 아는 놈인가..?"하게 되는겈ㅋㅋㅋㅋㅋㅋ

 

나도 mbti알못이지만 좀 더 mbti로 접근하자면

entp과 infj의 주기능이 "직관"임

 

한마디로 생각이 너무너무 많고 미래지향적 가치에 중점을 주는 사고방식이 통한다는 말

엔팁은 외향 직관이라 한계없이 상상하면서 뻗어나간다면

인프제는 내향 직관이라 하나로 결집해서 정리하려고 함

 

쉽게 말하면 생각하는 사고방식이 존나 비슷한데..

서로가 비슷한 결이란 걸 알았을때 느끼는 희열감이 있는듯함

(유명한 mbti밈인 엔프피랑 인티제랑 같은 성향)

 

 

 

 

출처 디미토리

 

제시랑 마마무 솔라 영상 보고 엔팁, 인프제들이 공감하길래

엔팁 인프제 조합 찾아보다가 재밌는 글이 있어서 퍼옴ㅋㅋㅋ

 

https://twitter.com/geturENTP/status/130857620599452057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