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월경이 이렇게 개같이 진화한 이유 tmi

by 정보 채널 2021. 1. 22.
반응형

출처 인체,진화의실패작 [서적]

구매는 비추긔... 읽을거면 빌려읽으시긔... [심지어 생리가 주가되는 내용도 아님]

일본작가 건데 쉬운뉘앙스를 배배 꼬아 말하는 재주를 가지셨내...

 

 

 

 

 

 

 

 

 

 

1

 

생리는 모든 학자들이 인정하는 기묘한현상

 

 

여성[산모]의 생존에 조금도 유리하지 않음

한달에 한번 '탈진'하는 것이고

영양생리학적으로도 아무 장점이 없음

(진짜로 이렇게 적혀있음.. 쒸익..)

 

 

 

2

개체의 생존에 단점이 되면 자연도태되어 마땅한 현상인데

아직도 함ㅠㅠ

 

3

왜?

 

 

 

 

 

 

4

여기서 잠시 다른 나라의 출생률을 보고 가겠음

 

5

무슬림은 평균 8명이상을 낳고

아프리카도 뒤떨어진 곳은 아직도 7명이상

 

거의 안낳거나 낳아봤자 2명 이하인 중진국~선진국들과는 명백히 다름

 

6

요새는 영양상태가 좋아져 생리를 일찍하지만

과거 선조들은 18세쯤부터 가임 시작하여 48세쯤까지, 약 30년이 가임기였을거라 짐작 가능

 

 

 

 

 

 

7

또하나 알아야 할것은,

임신기간 약 1년, 수유기간 약 3년 [아프리카 등 젖병이 없고 이유식이 적은 나라 기준 만 3년]

이 기간은 배란이 안되는 기간=생리안하는 기간

 

8

그럼 여기서 생각해보면

8명을 낳는 무슬림은, 생리를, 1~2명 낳는 선진국 여자들만큼 자주 할까?

 

답은, 아니오 라는것

 

9

임신기간 1년+수유 2년 잡아보면...

즉 애 하나 출산을 하면 약 3년간 배란이 안되게 됨 

애를 8명 낳으면 3x8=24

30년 가임기 중에서 24년은 생리안함

즉 이경우, 가임기 중에서 딱 6년(72번)만 생리하면 됨 ㅇㅇ

100번도 안함 ㅇㅇ

 

 

 

 

 

 

10

이 경우를 과거로 돌려 보면

 

우리 유전자는 과거에 설계될 때

 

'지금보다 많이 낳을 것을 예상하고' 설계되었던 것임

 

11

왜냐하면 지금보다 영유아 사망률이 훨씬 높았으므로.

그리고 그렇게 많이 임신하고 출산해도 어차피 영유아때 많이 죽어서

폭발적인 인구 증가는 절대 일어나지 않았으므로.

여기에 유산 등도 포함하면 실제로 임신을 더 많이 했을 것임.

 

선사시대의 조상들은 병이나 굶주림으로 죽지 않고 가임기 내내 생존이 가능했다면

7번 이상, 많게는 10번 이상 임신과 출산을 했을 것임

임신+수유로 인해 배란이 끊기는 기간이

 

여자의 일생 중에서 상당히 긴 시간을 차지했을 것으로 추정됨

 

 

12

예를 들어서 어떤 구석기맘 한명을 상상해보자긔.

 

10번 임신, 2번 유산, 8번 출산(3명이 생후 1년 이내 사망, 5명 중 3명이 유아기 사망, 2명의 자식이 생존)

자녀들의 생존률이 이러한 구석기시대 엄마가 살았다고 가정하면

유산 2번=유산되기 전 임신기간 임의로 3개월씩 잡아서 2회 총 6개월 생리안함..

참고로... 출산 8회에 유산 2회면 출산횟수 대비 굉장히 적게잡은거긔 개월계산 귀찮아서 ㅠㅠㅋㅋㅋㅋ

1년이내 사망 3명= (1년임신+1년 수유)x3명=약 6년 생리안함

유아기 사망한 3명=임신수유기간 약 4년x3명=12년 생리안함

생존한 자식 2명=임신수유기간 약 4년x2명=8년 생리안함

 

대충 주먹구구로 셈해봐도

월경을 요새 여자들처럼 많이 하지 않을 느낌이 오지 않냐긔.

 

계산하면

 

30년 가임기 중에서 총 26년 6개월을 생리에서 해방이긔.

이경우, 총 42번 생리를 하긔

 

 

 

 

13

또하나는 바로

'젖병'의 존재임.

 

젖병은 여자들에게 해방을 안겨준 엄청난 발명품임!!!!

젖병의 힘으로 

여자들은 3년 가까이 해야만 하는 모유수유에서 탈출해서

빠르게 직장으로 돌아가 경제활동을 할수 있게 됨

 

그러나

 

14

수유가 일찍 끊김=다시 배란^^ 다시 생리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

선사시대에는 분유도 없고 젖병도 없고 그냥 다 모유 먹여 키웠으므로

수유기간에 배란이 안되었고 그 수유기간이 길어 그동안 생리가 안나왔는데

요즈음은 출산 거의 직후 바로 배란 가능해지게 되어벌임..ㅠ

 

16

요즘 대부분의 나라에서 2명정도 낳는데 [많아봐야 2.5명]

 

그럼 두아이 임신기간 약 2년은 생리 안한다 치고

수유기간 최대치 잡으면 3년x2명=6년정도

그럼 최대치로 쳐봐야 가임기 30년 중 겨우 8년도 안되는 기간만 생리 안할수 있음..

 

이것도 수유기간 최대치로 잡았을때 얘기임.....

 

17

선사시대에는

 

많이 낳아도 인구 문제가 별로 없었음

자연의 섭리대로 엄청난 수가 영유아때 사망했으므로...

 

 

 

 

 

 

18

지금은

 

예전처럼 낳았다가는 큰일남

의학이 너무 발달해서;;;;; 애들이 안죽고;;;;; 낳는 대로 다 살아서 인구 폭발해벌임

 

지금도 이 조그만 남한 땅에 오천만 넘게 바글거림.

 

19

그런데 유전자새끼 아직도 선사시대에서 살고있음ㅋㅋㅋㅋㅋ

 

20

아마도 유전자새끼는

일생 통틀어 50번 정도의 에너지낭비는

짊어질만한 리스크라고 생각하고 진화한거같음.

 

그렇긔... 50번 이내라면... 감당할수 있는 리스크라 생각하긔..

ㅠ...

ㅠ...

 

 

 

 

 

 

21

다만

요즘의 현실

 

애 둘 직장맘 기준

 

9개월 임신+3개월 육아휴직하며 초유수유=12개월 (그걸 마지막으로... 단유하고 직장복귀하면 배란재시작ㅋㅋㅋ)

x2명

=딱 2년 생리 안해도 되고 나머지 28년[336번] 생리(a.k.a.에너지낭비)해야됨

 

 

 

 

 

 

 

22

 

여자들도 일하느라 출근해야 하고

수유 일찍 끊고 젖병 물리게 될줄 모르고

그래서 출산하고 몇개월 안되어 다시 배란이 돌아오게될줄 몰랐던듯

 

의학이 이렇게 발달해서 영유아가 안죽게 될줄

적게 출산해도 애들이 다 살아날줄 몰랐던 거 같음...

 

 

 

 

 

 

 

23

 

지금은 애를 많이 낳으면

개인으로서는 그 애들을 다 먹여살릴 생활비가 없고

범지구적으로도 식량문제가 발생

[아프리카쪽 나라에서는 이때문에 자국 출생률을 낮추려고 노력]

 

유전자새끼,,, 눈치가 업내...

 

24

 

결론

유전자새끼가... 몰랐던거같아요...

애 둘 직장맘 기준 336번이나 에너지낭비를 하게 될줄을.. 몰랐던거같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