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린이들을 위한 주식 투자 기본중의 기본 설명..

by 정보 채널 2020. 12. 31.
반응형

주식하라는 얘기가 아니라

이 글을 다 읽고 아 못하겠다 ㅎㅎ 싶으면 절대 쳐다보면 안돼

하지만 이 글은 기본중의 기본이자 이렇게만하면 성공한다이니까 걍 참고만해줘

 

주식 잘 모르겠다 싶으면 이 웃긴 영상을 보고 감을 잡는게 좋음

 

 

https://m.youtu.be/HeCEqJqJXvE

 

 

-1. 가치가 있는 기업 주식에 투자한다 (상폐가 되지않을)

-2. 넣고 잊는다

-3. 존-버

 

이 영상에서 별표 백만개할 문장은 뭐냐면

 

주식? 도박? 그건 주식을 도박처럼 하니까 그런거다. 단타=죽음 이니까 제발 명심해줘

 

니가 파는건 수익실현을 하거나, 누가봐도 끝났다, 장기적으로 떨어질거같다. 아주 아래의 금액에서 매수가 가능할거같다 (일명 갯수늘리기) 이럴때만이야

 

근데 갯수늘리기는 주식쟁이들이나 프로그램정도나 하는데 그것도 실패위험이 있고

좀 난이도가 높아서 추천하지않음 해봐야 몇천원 몇만원인데 그거 벌려다가 더 큰 손실 날수있어

소탐대실이야

오를때는 확 올라서 절대 판 금액 안 오는 경우도 많으니까 걍 냅둬

 

 

 

 

 

 

 

설명 시작할게

 

1. 주식은 그냥 시대흐름적으로 오른다고 생각하며 넣어놓고 잊는다는 마인드로 시작을한다

 

가장 유명한 용어 복잡한용어 무슨 봉 손절 익절 이런것도 알 필요없어 딱 하나만 알면돼

 

존-버

존나 버틴다 

 




 

 



 



존버는

워런버핏이 한말은 아니고 한창 주갤럼+비코 할때 나오고 자리잡은건데

명언중의 명언 띵언중의 띵언이니까 저거 못할거 같으면 쳐다도보지마

 

그리고 워렌버핏아저씨와 수면제 저 두개는 찐 명언들이야 그러니까 참고해줘

힘들때마다 저거 생각해

 

 

 

 

 

 

2. 일희일비 하지말기 (별표 백만개)

 

이거 때문에 ㅠㅠ일을 못하겠어ㅠㅠ

매번 보고있어 ㅠㅠ 1분마다 바뀌는거 너무재밌다 ㅠㅠ 중독같아 ㅠㅠ벌써부터 주말이 힘들어 ㅠㅠ

 

하는친구는 적금이나... 주식어플 삭제를 추천함.... 나 매우 진지해

 

나도 가상화폐 하던 시절엔 24시간 잠을 못잤는데 

원래 과몰입도 잘하기도 하고 워낙 롤코로 타던 시기기도 하고

한국장이 잠들면 서양장이 움직여서 돌아가는 24시간 장이라서 더 그랬음

 

아무튼 그 시기 지나서 체득한 생각이야

 

걍 냅두는게 젤 좋아

넣고 잊은 사람이 젤 수익률 좋았어

 

 

 

 

 

 

 

3. 남들과 다르게 움직이자

 

 

오를때 살까? 하지말고 오를때 팔까..? 말까 고민하고

내려가면 기뻐하며 좀더 매수를 한다

 

실제 우리 어머니가 한 말이야

 

난 바빠서 공부는 못하고 대충 투자하는데

어머니는 목표가가 있고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재무재표 뉴스 다 뜯어보고 공부하고 투자시작하시거든

차트도 보고 호재도 분석하고 그래서 내년 정도에 이 금액때 팔아야지 하고 들어가심..

그렇게 추천종목들이 있는데 내려가면 기뻐하셔서 더 투자하셔

그래서 실제 수익률 좋으셔ㅇㅇ 100퍼 넘으셨어

(전업투자자는 아니고 퇴근하고 와서 하심)

 

그리고 난 가상화폐와 주식 둘다 했었는데

내 신조는 '검색어에 뜨면 판다'였었어 (비트코인얘기)

 

그리고 직장인카테고리에도 명언이 있지

 

'캡쳐하고싶으면 팔라'

 

(주식어플 폰수익 기록세우면 캡쳐하고싶다 ->그때 팔았어야해 (담날하는생각))

 

즉 남들이 다 살때 팔고싶다 라고 바꿔야해

내려가면 추매포인트 줍줍포인트야

 

 

남들과 다르게 움직여야 돈을 버는거야

 

올라갈때 "사고싶어ㅠㅠ" 내려갈때 "불안한데 팔까ㅠㅠ" <<<<<< 주식하면 안되는 사람 1순위

 

단, 누가봐도 개잡주나 내려갈 이유가있어서 내려가는거를 무작정 추매하는건 아냐... 작전주들도 많아

상폐되기 직전에 가끔 피날레로 불꽃을 발하면서 올라가는 애들도 있어

이거는 4번에서 설명할게 제발 아무거나 사지는마

 

 

 

 

 

 

 

4. 주식초짜들에게 가장 중요한것

개잡주 사지마 진짜야 잘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대장주를 사

대장주가 뭐냐면 니가 이름 들어서 아는 회사말하는거야.... 삼성전자 엘지어쩌고 셀트 sk하이닉스 카카오 네이버 현대차 기타등등

 

 

진짜 가끔 허세부리는 애들이 삼전을 살거면 주식 왜함? 이라고 하는데

삼전산 사람만 살아남았다.. 나도 중간에 한번 정리해서 평단가 올린거 후회한다...




 

 

 

 

5. 엔터사는 사는거 아냐

바이오도 사는건 아닌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걍 냅둘게

 

(부연설명하자면 더쿠한정 엔터사 돌아가는거나 아이돌 배우 드라마 영화 제작 기타등등에 대해 빠삭해서 잘 먹고 잘 나오는 경우도 있어ㅋㅋㅋ 

근데 그건 자기가 잘아는 분야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함

투자 잘하는방법 1번이 자기 잘아는 분야에 투자하자 인데 이건 이 글이 아니라 따로 써야하는거라ㅋㅋㅋ

 

아무튼 엔터사는 사는게 아니지만 잘 안다 하면 투자도 뭐 나쁘진않아 말리진 않을게)

 

 

 

 

 

6. 주식은 매수는 쉬워

매도가 예술이어야 돈을 벌수있어

너의 폰수익 폰손실에 그렇게 기뻐하고 슬퍼하지마

매도를 예술로 하면 돈을 버는거야

 

근데 이건 아무도 몰라 그냥 본인이 결국 결정해야하는거야

 

 

 

 

 

 

 

7. 남의 매도 매수에 대해서 가족이라할지라도 말리거나 하라고 하지마

 

진짜야 ㅎㅎ

ㅎㅎ 남의 매도 매수에 이래라 저래라해서 얻을수있는 것

 

남이 돈을 번다 = 역시 '자신'의 투자실력은 (하며 내 조언은 걍 조언이 됨)

남이 돈을 잃는다 = 너때문에, 니가 말려서, 니가 사라고해서, 니가 팔라고해서 어쩌고 저쩌고 = 역적이 됨

 

 

 

 

퍼갈거면 출처 더쿠 써주라

 

그럼 이만ㅋㅋ

 

 

 

(+)

매우ㅋㅋㅋㅋㅋㅋ 답답한 댓글들이 있어서 추가함.

 

1. 이건 매우 기본을 다루는 내용이며

 

2. 투자를 잘하는방법 =/= 주식기본중의 기본설명 이 아님을 말하며

 투자를 잘하는 방법은 위와 다름 좀 더 어려운  얘기임.. 이거는 그냥 잘 모르겠다하는 초보들을 위한 그냥 안전한 방법 정도임

 주식하는 넘들이 삼전하려면 왜 주식하냐? 하는데ㅋㅋ 나도 실제로 들어봤고ㅋㅋㅋ 수익률이 우수한건 아님 대형주들은

 

3. 그리고 우량주라고해서 무조건 우상향은 아님, 상폐 (합병) 안당하는거 아님

 

4. 그럼 왜 썼냐? 진짜 이런것도 모르고 아무 개잡주나 오르는거 타서 손실보는 수많은 투린이들을 봤기 때문에 쓴거임

 

5. 기보오온~~!!!! 기본이라고 기보오오오온~~~!! 여기다 대고 아 수익률 안나는데ㅋㅋ 하는 사람들 보면 🤦‍♀️ 진짜ㅋㅋㅋ 답답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