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의 숲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숲 먼지같은 팁 50가지 모음

by dg3 2020. 9. 30.
반응형

1. 인벤 위치 정리 : A버튼 누르고 있으면 됨

 

2. 도구 간이창 : 텐트값 갚고 집 지은 다음 마일리지+로 업글되고 나서 마일리지로 교환하여 사용

 

3. 도구 간이창 등록 : 간이창 호출하고 X버튼으로 위치선택. 특히 자주 쓰는걸 12시 3시 6시 9시에 배치하면 편함.

 

4. 꽃에 그냥 A누르면 꽃만 땀. 물뿌려지면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다시 핌. 딴 꽃은 심지 못하고 장식만 가능

 

5. 꽃에 삽질 하면 파종가능. 마일섬에서 최대한 다양한 꽃 종류별로 최소 1개씩 확보해서 가져와야 편해짐

 

6. 먹은 과일 효과 없애려면 -눌러 저장하고 재시작. 그러면 과일버프 그냥 사라짐. 혹은 변기 구하면 거기 앉으세요.

 

7. 스토리 전개상 과일이 들어가는 레시피를 꼭 만들어야 해서 자기섬 과일 20개는 어딘가에 무조건 보유하고 있어야 함.

또한 자기 섬과일은 100원이지만 다른 과일 심어 재배하면 5배인 500원. 

단, 야자는 250원 고정이며 모래 아닌곳에도 심을수있지만 심어도 자라지 않습니다.

 

8. 이주민 3명에게 주는 실내가구는 다시 찾을 수 없지만, 실외가구는 미션만 클리어 하고 나면 다시 가져와도 무방함.

 

9. 첫 다리 놓는건 이벤트성임. 다음 다리까지는 한참 더 가야하므로 첫 다리는 가장 중요한 곳에 가장 적절한 위치선정 하는게 필요.

 

10. 자기 섬 바위는 절대 부수지 마세요. 소중하게 키우셔야 합니다. 철광석은 초기부터 최중요자원이예요. 과일먹지말고, 도끼보다 삽쓰세요.

부시면 다시 리젠에 며칠걸립니다. 부순 돌은 하루 1개씩 리젠되며 본섬 내 바위 총 갯수는 6개입니다.

모든 바위가 다 있으면 다음날 바위중 1개는 돈바위가 됩니다.

 

11. 바위 캘때는 정해진 짧은 시간에 최대한 많은 연타가 필요한데 이때 바위 주변 8칸중 잡초나 다른걸로 채워져있는 칸 숫자만큼 덜나옵니다. 바위캐기전 주변정리 필수.

 

12. 초기엔 나무열매 먹지말고 삽 확보되면 바로 최대한 많은 나무를 심으세요. 나무재료 3종은 아무리 많아도 모자랍니다.

나중에 필요없어지면 베어서 정리할때 하더라도 일단 재료가 많아야 해요.

 

13. 생각 이상으로 꽃이 중요합니다. 희귀곤총 비싼 곤충 부르는 효과도 있고 섬 점수에도 영향주고...

 

14. 꽃 심을때는 한칸 비우고 한칸씩 심으세요. 물잘 주면 빈칸에 교배되는 새로운 꽃들이 자랍니다.

 

15. 마일섬에는 반드시 다음 것들이 1개씩 존재합니다. 해변가의 레시피병, 나무에 숨겨진 선물, 나무에 숨겨진 벌통. 

특히 선물은 모르는 분들 많으실텐데 흔들어야 나와요 도끼질말고. 숨겨진 선물 있는 나무는 무조건 한방에 선물 나옵니다.

 

16. 가급적 DIY는 약간 귀찮아도 집에서 하세요. 재료를 그 주변에 뿌려두고. 남들 못가져가게 하는 것도 있지만 결국 이게 제일 편합니다.

 

17. 크고 평평한 물건들 위에는 작은 물건 겹쳐 올릴 수 있습니다. 큰 물고기 어항 위에 작은 물고기 어항 하는 식. 탁자 위에 식탁보, 의자위에 전화기...

 

18. 잠자리채 들고 있는 상태에서 A누르고 움직이면 아주 천천히 움직여요. 이상태로 하늘소나 타란툴라 한테 살살 간 다음 버튼 놓으면 탁! 포켓몬겟토다제!

 

19. 별똥별 보려면 R버튼으로 하늘 최대한 많이 보이게 한번 더 조절해야 합니다. 하늘에 구름없고 별똥별 예고 받는등 기본은 채운 다음이어야 하고요.

 

20. 비오는 마일섬은 별거 없는듯 실은 의외로 실러캔스섬일 가능성이 큽니다. 마일섬 갈땐 기본 도구 외 떡밥도 꼭 챙겨가세요.

 

21. 비싼 물고기, 비싼 곤충은 텐트대출, 1차집 대출까지 갚고 난 다음부터는 바로 바로 팔지말고 

수납을 하건 쌓아두건 여튼 최대한 쟁여뒀다가 구입희망NPC가 오거들랑 그때 한방에 파시면 꿀입니다.

싼거나 중간거는 효과 미비하고 진짜 비싼 애들로요. 최소 파란 물포 나비 이상 급. 인면노린재 정도가격은 별로 의미없어요.

 

22. 밤에 무인함에 파는건 최대한 피하세요. 모으건 쟁여두건 낮에 파는게 20% 득입니다.

 

23. 물로기 연속 낚시 기록은 리셋이 허용됩니다. 놓치는 순간 리셋하면 놓친 기록 날라가요. 

비겁하지만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면 시도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24. 가끔 게임스타트/로딩이 안된다면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닌텐도 온라인 유무와 상관없이 첫 로딩때 인터넷 접속을 필요로 합니다.

 

25. 바꿔말해 -저장이나 리셋은 인터넷 안되는 곳(야외)등 에서 하면 게임 재시작이 안될 수 있어요.

 제가 실제 겪었습니다. 핸드폰 핫스팟으로 겨우 넘겼네요.

 

26. 부엉박물관에 준거 안준거 구분은 도감에서 부엉이 마크가 붙어있나 없나를 체크하면 됩니다.

 

27. 파나섬 가능해지면 얼른 다녀오세요. 카타로그 품목이 그만큼 풍성해집니다.

 

28. 뭔가 진행이 안된다 싶으면 너굴사장에게 다음에 뭐해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단, 메인계정만 유효합니다.

 

29. 타란툴라잡을땐 타란툴라가 다리 내리면 한칸씩 앞으로 가거나 구멍으로 못건너오게 막고 잡으면 편해요.

 

30. 실러캔스나 상어같은 대형어종 노리고 큰 물고기 그림자만 쫓다간 작고 비싼 데메니기스를 영영 못잡아요. 그냥 차별없이 잡으세요.

 

31. 혼자 다니는 벌은 꿀벌, 쏘는 무리짓는 벌은 그냥 벌. 둘은 달라요.. 의외로 많이들 놓치심.

 

32. 온라인 결제 안한 사람은 옷 코드도 쓸 수 없습니다. 즉 저같은 사람에겐 세계의 멋진 옷도 그림의 떡에 불과...

 

33. 하지만 다행히도 한번도 온라인 안해본 사람이라면 7일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미리 멋진 옷 받고 싶은거 코드 쫙 모아놨다가 어느정도 되었다 하는 시점에서 체험가입하고 싹쓸이 하고 본결제 안하면 오케이.

 

34. QR코드 기능 쓰고 싶은데 온라인 아니어서 못한다 하는 케이스도 이방법으로 7일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35. 주민 숫자와 로컬 유저 숫자의 합은 따로 논다고 하니 마음놓고 로컬할 분들은 계정 늘려도 됩니다.

 

36. 죠니 이벤트때 녹슨 통신장치랑, 레시피에 쓰이는 녹슨 부품이랑은 다른건줄 알았는데 부품 안주고 하루지나면 녹슬어요!!. 죠니 불쌍해도 부품 챙기실 필요가 있습니다!!

 

37. 농담아니고 어느정도 꽃밭만 조성되어도 돈벌기 한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나무도 몇개는 베어두세요. 밑둥에만 나타나는 하늘소를 위해서.

 

38. 과일 리젠은 최대 3일(1일만에도 리젠되긴 함, 확률임) 바위는 진짜 랜덤입니다. 바위깨지마세요. 바위 정말 귀한 몸입니다.

화석리젠은 하루에 4개씩. 중복일지 어떨지는 운. 감정 후에 중복이면 팔면 짭잘합니다.

 

39. 돈나무는 돈이 나온 금색구멍에 돈넣을때만 유효한데 인벤 열고 돈주머니 클릭하면 돈을 만원단위로 나눌수있어요. 그거 만원 하나 덜어 심으시면 며칠 후 3만원...

해외에서는 99000심어 297000 재배한 사례가 있는데 확률이라고 합니다. 기간은 5~6일이라네요. 저도 몇개 기다리는 중입니다.

 

40. 빈 캔 같은 쓰레기도 좀 대충 밖에 두고 해야 거기 꼬이는 벌레도 나오고 그래요. 섬 너무 깨끗하게 하면 안됩니다 ㅎㅎ

 

41. 해변가에서 B버튼 눌러 대시하면 물고기 다 도망갑니다. 확인해봄. 강가의 물고기도 아마. 강가는 장대 주변에서 써도 도망감.

 

42. 리액션은 마을주민들이랑 부지런히 이야기 하다보면 어느순간 받게 됩니다. npc한테도 선물 좀 보내고 그러셔요 ㅎㅎ

 

43. 그냥 장식인 diy들이 있고 A누르면 뭔가 작동하는 diy가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가보는 재미도 쏠쏠.

 

44. 둥근 의자같은건 앉은 다음 방향키로 보는 방향 변경 가능합니다.

 

45. 카메라 촬영시 왼쪽 버튼키가 구도변경기능이예요.

 

46. 타란툴라섬도 가보고 실라캔스섬도 가봤지만 이건 결국 복권이고 꾸준하게 벌리기론 역시 본섬 꽃밭만한게 없는듯합니다.

 

47. 풍선 선물이 등장하면 바람소리가 들립니다. 난 왜 풍선선물이 안오지 하는 분들 소리를 유심히 들어보셔요.

 

48. 이미 가진 물건을 남에게 선물로 보내려면 공항 가서 카드 사고 아이템을 첨부하면 됩니다. 아들 딸 한테 선물공세중...

 

49. 꼭 유선 아니어도 설정 없이 바이오스 레벨에서부터 묻지마 인식되는 usb동글이 딸린 블루트스 무선 키보드는 채팅이나 카드때 정상작동 됩니다.

 

50. 인벤토리와 도구 순서에서 도끼 다음을 잠자리채로 하면 벌목중 벌집 건드려도 원터치로 잠자리채로 바꿔 벌 잡을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