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숲
1. 울타리를 적극 활용하자.
- 아래 사진 3장은 울타리와 입구를 만드는 팁인대요~
울타리를 칠때 마을에 중심이 되는
울타리 하나를 정해놓으면
테마가 통일되고 보기에 훨씬 좋습니다.
- 각 울타리 입구에는 바닥 재질중에 하나를 콕 정하셔서
통일감있게 동글게 깍아주면서 배치를 하시면
좀더 이쁜 울타리 입구를 만드실수있어요~
- 그리고 1.3번째 사진에 나오는 돈나무는
그냥 울타리만 덩그러니 쳐서 막아놓는것보다
이것저것 물건을 활용해서 막아놓는것이
보기에도 훨씬 좋고 자연스러움을 줄수 있습니다.
이쁜 소품들이나 이젤등을 잘 활용해보세요~
2. 메인이 되는 길패턴 하나를 잘 디자인해서 깔자.
- 사실 길하나만 잘 만들어도
정말 이뿌게 꾸밀수 있는대요~
아래사진은 공항에서 이웃들이 놀러올때
가장 처음보게되는 안내소, 도청 앞마당 사진입니다.
저는 현대도시를 컨셉으로 디자인 했지만
이런패턴들도 잘만 꾸며놓으시면
이뿌게 꾸밀수있다는 하나의 예시로 보시구요
여기서 중요한포인트는 마을에서 계속 이어지는
도로패턴 하나를 정성들여 잘 만들자 입니다.
3. 구역 내 모서리나 짜투리부분을 잘 가꾸자.
- 아래 사진들은
안내소와 인접한 너굴상점 입구인대요
우선 울타리로 각 구역을 정하셨다면
모서리나 남는 짜투리 부분들을 처리하기 힘드실겁니다.
꽉찬 느낌을주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해야
모나지않게 이뿌게 꾸밀수가 있는대
팁을 하나드리자면,
애매한부분은 나무를 심고
그주위에 꽃을 잘 배치하는것입니다.
아래 왼쪽 모서리부분을 잘보시면
나무 두그루를 심었고
그 사이사이를
다양한 꽃들로 채워 넣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빈공간도 꽉차보이고
나무가 좀더 자연스럽게 자란것같은
효과를 주게됩니다.
그러니 아끼지 마시고 꽃들은
마구마구 옮겨다 나무 주변으로 심어주세요
앞으로 빈공간은 나무와 꽃들이 대체할것이니
남은 사진들도 유심히 잘봐주세용~
4. 원근감있는 지형을 만들자
- 아래사진은 한 예시로
너굴상점을 2층에 짓고
그 뒤로 1층의 다리가 보이는 사진입니다.
쿼터뷰게임 특성상 위에서 아래를
고정되게 쳐다보는 시점이라면
뒷 배경으로 낮은 지형이와서
원근감있는 지형이 입체적이고
좀더 이뿌게 보일수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높은 지형을 만들고
뒷쪽으로 보이는곳은 낮은 지형을 선택하시면
좀더 원근감있고 입체적인 마을을 꾸밀수있습니다.
5. 울타리를 대체 할 나무를 심자.
- 아래 사진은 의상실 앞마당을 지나는 길인대
너무 많은 울타리의 노출도 테마상 이뿌지가 않습니다.
이럴때는 한쪽에는 울타리를 치고
반대편에는 나무를 심어 길을 만드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수 있습니다.
또한 울타리를 위쪽으로 배치하고
아래쪽에 나무울타리를 치면
시점상 나뭇잎이 도로를 살짝가려
좀 더 아기자기한 도로의 느낌을 줄수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6. 메인 울타리외에 다양한 울타리를 섞어쓰자
- 아래사진은 이번 업뎃으로 받은
낮은수풀 울타리입니다.
한가지 울타리가 재미없다면
아래와 같이 섞어서 만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이런배치로 메인 울타리는 계속 이어지면서
약간의 다른 느낌을 줄수있습니다.
테마가 바뀌는 구역에 적절히 배치해서
느낌을 잘 살려주세요~
7. 실내가구를 야외에 적극 활용하자
- 사실 리얼타임인것도 있지만
실외가구를 다양하게 얻기가 매우 힘듭니다.ㅜㅜ
이럴때 실내가구를 야외로 들고 나오셔야 하는대
하나의 테마를 잡고 잘 설치하시면
동떨어지지 않게 구역을 잘 꾸밀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유투브 야외먹방을 하는 컨셉으로 만든 공간인대
예시와 같이 하나의 테마로 꾸며 놓으시면
가구부족도 해결할수있고
빈공간도 채울수있어 1석2조의 효과이니
이제 집밖으로 가구들을 언능 들고 나오세욥~
- 아래는 캠핑장 컨셉구역
8. 지형을 깍아 드러나는 절벽구간은
짜투리 공간으로 잘활용하자
- 아래 사진은 강가를 따라 2층 구조로 만든
비앙카의 집터 밑인대
보통 이런 지형의 경우
절벽이 훤히 들어나 삭막함을 줄수있습니다
이럴때 드리는 팁인대
사실 이런 공간은 짜투리 테마로 쓰기에
아주 적합한 공간입니다.
- 저같은 경우 절벽을 벽삼아
울타리를 치고 그 앞길은
조깅코스로 만들어 그배경으로 사용했습니다.
조깅을 하다보면
운동기구들이 있는공간도 있을것이라
상상하며 하나의 테마를 잡아 만들었고
- 아래 사진은
타임랩을 보고 물먹는 장소
그옆으로 간이 화장실도 만들었습니다.ㅎㅎ
이렇듯 남겨지는 절벽부분은
그냥 두지 마시고 하나의 테마를 잡아
이뿌게 꾸며 주시면 되겠습니다.
9. 주민집은 앞마당을 줘서 넓은 느낌을 주자.
-보통 주민집을 꾸밀대
효율상 따닥따닥 붙이시는분들도 있고
하나하나 동떨어지게 짓는분들도 있으신대
저같은 경우 최애 캐릭터집을 제외하곤
독채를 잘 주지않고
보통 2집씩 붙여서 건설을 합니다.
2집정도씩 붙여서 건설을 하면
마을이 좀더 오밀조밀하게 보일수있으며
옆에 이웃이 산다는 느낌을 줘서
좀더 휑하지 않은 느낌을 줄수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최애 캐릭인
비앙카네 독채인대
독채의 경우에는
좀더 넓은 마당과 테라스를줘서
너무 궁핍하지 않은 느낌을 살려줬습니다.
10. 집주변은 골목길을 잘 활용하자
- 보통 집주변을 꾸미기가 쉽지않은대
저 같은 경우는 너무 비어보이지 않게 하기위해
골목길을 썼습니다.
길을 좀더 좁게 만들고
울타리와 조경 바닥패턴을 잘활용하시면
집터가 좀더 꽉차 보이고
동떨어지지 않는 느낌을 줄수있습니다.
오밀조밀한 골목길을 잘 활용하세요
11. 남은 가구가 테마와 잘 맞지 않는다면
울타리 전시장을 활용하자.
가끔 자투리 아이템중
애매한 물건들이 있는대
아래 예시는 울타리의 길이도 줄이면서
시각적으로 좀더 꽉차보일수있는
강당테이블을 활용한 모습입니다.
울타리 중간중간에 간이 전시실을 배치하여
남는 아이템도 사용하고
울타리가 너무 길어져서
밋밋해 보일수도 있는 느낌을 줄여줬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예시이며
공중전화 박스나 나무, 전봇대등을
활용할수도 있으니 잘 꾸며 보시길 바랍니다.
- 아래는 아이템이 부족하여
한창 건설중인 여욱항구앞 모습입니다...
12. 바닷가는 아이템수를 줄이자
- 바닷가는 개인적으로
자연 그대로의 느낌이 좋더군요
아이템을 꽉 채워 꾸밀수도 있지만
모래사장의 느낌이 너무 좋아
아직은 좀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중입니다
차후 좀더 좋은 아이디어나
아이템이 나온다면 좀더 꾸며볼 생각입니다.
(모래에도 꽃은 심어져요... 빈 느낌이 나는 곳이라면 여기에도 꽃을...)
마지막으로, 최애 캐릭인
비앙카의 조언을 들어보시죠~
아참, 마지막으로
- 여기는 이웃이 놀러올때
비행기위에서 쳐다보는 섬의 첫 지형면입니다.
위에서 아래를 쳐다보는 첫 구간이며
섬의 처음 이미지인 만큼
이곳은 각자의 아이디어를 살려
잘 꾸며보는것도 하나의 좋은 포인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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