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BL 웹툰 추천 글 (낚는 글 아님, 엄마짤 아님, 스압주의)

by 정보 채널 2020. 12. 12.
반응형

! 주의 : BL은 Boys love라 남자와 남자의 관계에 거부감 있으신 분은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

완벽한 원덬주의 호불호 쪼금 주의 

 

일단 스테디인 



야화첩 - 레진코믹스

 

 

러브오어헤이트 - 레진코믹스 

멘공 나왔어 편하게 봐 ㅋㅋㅋㅋㅋㅋ

 

는 생략할게 너무 유명하니깐 ㅋㅋㅋㅋㅋㅋ 19금 나오기 전에 가볍게 전연령 웹툰 먼저 

 





청사과 낙원- 네이버

엄청 유명함,, 청게물의 바이블 중 원덬월드 세손가락에 꼽아 ㅋㅋㅋㅋ 일단 그림체가 너무너무 예뻐 스토리보다 난 그림체를 더 많이 본다! 하는 덬들에게 추천

1부는 명재원x양매화 (직진공, 대형견공 / 무심수, 짝사랑수)

2부는 달국x여난 (짝사랑공 / 상처수, 짝사랑수)

알기 쉬우라고 일부로 학생증 사진 가지고 왔어 단체 사진에서는 왼쪽이 수들이고 오른쪽들이 공들이야 원덬은 1부를 더 좋아하지만 캐디나 내용 취향따라 보면 될듯싶어 

대충 내용 줄거리: 1부는 수가 공을 고등학교때부터 짝사랑하면서 대학교까지 같이 올라오면서 관계변화가 생기는 스토리고,

2부는 둘이 고등학생때부터 서로 좋아하면서도 이어지지 않다가 대학교 오면서 변화가 생기는 스토리야

 



너의 사랑에 대하여 - 전 플랫폼에 다 있는 걸로 알고 있음 (완결)

정말,,, 명작 of 명작 청게의 바이블 청게의 수작이라고 유명한 너사대 그림체가 장벽이라는 말이 많은데 그걸 참고 버틸 수 있을만큼의 명작이야 

그래도 별로면 어쩔 수 없지만 정말 명작이야 작가님이 이게 첫작품인데 이걸로 감정선 장인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감정선이랑 연출이 대박인 작품!

난 그림체 별로 신경 안 쓰고 감정선이 좋은 작품이 보고 싶다! 하는 덬들 당장 달려가라

 



킵홀딩온 - 봄툰 (완결)

그림체가 아주 귀여운 단편 청게물이야 가볍게 호로록 보기 좋아 ~.~

 



남의 bl 만화 - 북큐브, 봄툰 (완결)

너무 유명해서 넣을까 말까 했는데 청게물에 빠지면 섭해서 넣었어 일단 벨툰 최고 아웃풋 장면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유명함ㅋㅋㅋ

(스포니깐 커플은 누군지 말 안 할게 ) 원덬은 스토리는 1부를 좋아하고 비주얼은 2부를 더 좋아함

딱 그 나잇대 애들이라 철없고 성숙하지 못한 장면들도 많아서 더 좋았어 한명씩 결국 다 정이 가 그래도 너무 길다 싶으면 캐디나 키워드 맞는 애들 보면 돼 딱히 이해의 문제는 없엉

 



2반 이희수 - 레진코믹스 (완결)

수가 소꿉친구를 좋아하는데 (오른쪽) 옆집에 사는 공은 (왼쪽) 수를 좋아하는 구도야 

근데 이거 서로 엮이진 않음 이공일수 아님! 오히려 친구가 되게 새로운 캐릭터야 ㅇㅇ 게이는 아니라서 받아줄 수는 없지만, 친구의 행복을 바라서 공이랑 조력 열심히 해주는 ㅇㅇ

그림체가 귀여운 잔잔한 청게물이야

 


키세스 키스 키세스 - 전 플랫폼 (완결)

수가 초콜릿을 학교에 가지고 오는데 공이 말 실수 한 거 때문에 심장이 두근두근 뛰어서 시작되어버린 짝사랑으로 시작돼 ㅋㅋㅋ

중간중간 서브커플링 이야기도 있어서 그런 거 싫어하는 사람들은 피해가

 



우렁강도- 전플랫폼

수가 자취집을 들어간 날 물건을 다 흘리고 가서 공이 도와주는데 그걸 강도로 착각하면서 만나게 된 이야기야ㅋㅋㅋ 이것도 그림체가 너무너무 예뻐 ㅠㅠ 

내용이 무겁지 않으면서도 힐링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보고 싶다! 요거 강추해... 진짜 공이 너무 너무 귀여워 내가 생각하는 대형견공 그자체

이것도 서브커플이 있는데 좀 자주 나와 ㅇㅇ... 근데 서브네 커플도 재밌고 얘넨 주인공수랑 다 엮여서 신경 별로 안 쓰일 거야

메인공 메인수 - 대형견공 다정공 짝사랑공 / 순진수 짝사랑수

서브공 서브수 - 대형견공 짝사랑공 순정공 / 까칠수 

 



설공찬전 - 다음

수가 인터넷에 공포물을 연재하는 작가얌 근데 그 소설에 나오는 귀신들을 공이 보기 시작하면서 엮이는 이야기인데 개그물이야 ㅋㅋㅋㅋ

근데 작가님이 귀신을 생각보다 진심으로 그리셔,,,, 진짜 그런거 못 본다 하는 사람은 피해가 수가 엄청 귀엽고 공이 독특해 

우영민 fox,,,,,,,,

 

우주, 소년 - 레진코믹스(완결)

학원물 후회공의 정석!!! 우주소년 보다보면 둘다 존나 짠하고 개불쌍해... 서로 소꿉친구인데 공의 모종의 이유로 오해를 하면서 공이 수를 무시하고 그럼

오해풀어지고 공이 허겁지겁 감정 자각하면서 매달리는 게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그림체도 가면갈수록 예뻐져 참고로 공 머리가 우주임ㅋㅋㅋㅋㅋㅋㅋ

 

소년의 사랑 - 봄툰(완결)

서로 중학교때부터 친구였는데 공은 공부 잘하는 모범생이고 수는 활발한 인싸지만 꼴등인 클리셰인데 옷차림이나 머리 귀걸이 같은 건 수가 훨씬~~ 단정하고 정석임ㅋㅋ 

근데 공이 워낙 잘하니깐 선생님들이 다 넘어가주는 분위기고 ㅇㅇ 하여튼 공이 확실한 미인공이라서 좋았어 수도 얼빠야 

(참고로 외전은 19금입니다)

 

19금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이제 19금 차례이기 때문에



신입사원-리디

 



연애제한구역-리디

 

왜 둘이 같이 묶었냐면 , 19금인데 그림체 예쁘고 스토리 무난한 거 뭐야? 하면 난 이 두개를 가장 추천해주고 싶어

제일 무난하게 볼 수 있으면서 예쁜 그림체를 느낄려면 닥 이 2개가 스테디라고 생각합니당.., 

첫번째는 원작 소설 있어 (물론 나는 안 읽었지만)

 





버드나무로맨스 - 리디

이것도 사실 같이 묶으려고 했는데 왜 안 묶었냐면,,,, 그림체는 너무 너무 예쁜데 스토리 설정 설명이 되게 이해가 안 된 부분이 있어서..

근데 그거 다 제치고 그림체만 봐도 될 정도로 그림체가 존존존예야,,, 19금도 엄청 핑크핑크하고 야해 

🖖참고로 알파와 오메가 물입니다, 원작소설도 있음

 



미친놈 종합세트 - 전플랫폼에 다 있는 것 같음

이거 수가 ㄹㅇ 진또배기 또라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수 누나가 도망가면서 수가 인질로 잡히면서 생기는 이야기인데 수가 존나 골때려...

피폐물로 갈 수 있는 걸 수의 또라이력으로 배틀호모를 이루어낸 작품 

(원작소설 있어)

 



운우지정- 리디(완결)

수가 수의사고 공이 용왕 아들이야 그림체가 엄청 귀여운데 씬이 가능합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1부 스토리가 존나 슬퍼... 호모 웹툰 보려다가 질질짬ㅠ

그리고 공이 너무 귀엽고.. 작가님이 sd 그림체랑 동물들을 정말 잘 그리셔서 보는 맛 낭낭한 작품이야

 


뷰파인더 - 레진코믹스(완결)

참고로 이건 1부 커플링 2부 커플링이 나뉘어져 있는데 원덬은 1부컾이 취향이 아니라서 2부부터 봤음을 알립니다

둘이 나이차이도 많이나고 경제력 차이도 있고 (공이 카페 사장, 수가 알바생) 수가 공한테 반해서 카페에 들어가면서 생겨나는 스토리야

수가 순진한데 또 고양이같아서 너 무 귀 여 워 참고로 공은 집착공입니다 

-이모든건 다 2부 커플 이야기 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세개의 점 - 레진코믹스(완결)

청게 후회물이 우주소년이라면 19금 후회물은 당연 이거 아니겠나요... 감정선, 씬 모두 수작이라고 생각하는 작품이야 스포라서 말 못하는데 마지막쯤에 엄청난 카타르시스가 있다구,,, ㅠㅠㅠ

이공일수처럼 보이지만 아님 그치만!! 저 세명이서 서로서로 씬이 있기 때문에 이게 지뢰라면 피해가세요 (저 왼쪽에 있는애는 지 짝 만나)

공이 왼쪽 있는애랑 19금 영상을 찍는 걸 수에게 부탁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야 (bdsm 플레이도 있어용)

 



동정의 형태 - 리디

후회공 다음엔 또 다른 후회공이 나타나야 한다 (아직 후회의 ㅎ 도 안 하긴 함) 

호흡이 길고 감정선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다루셔서 기다리기 힘들다! 하는 사람들은 묵히는 거 추천하는 작품이야

1부 완결 됐는데 정말 연출이랑 독백이 좋아 참고로 사제지간이라 나이차이가 9살이야 19금이어도 스토리 딥하고 자세하게 들어가는 거 좋아한다! 하면 추천합니다

 

 



위험한 편의점 - 리디

나온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신작 

수가 조폭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에서 편의점 알바하면서 조폭인 공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수가 공 아저씨라고 불러 ㅋㅋㅋㅋ

공이 조폭인 만큼 몸도 튼튼하고 크다고 (?)

 



아포리아 - 북큐브

이것도 수작 2222222 세개의 점이 bdsm이 약하게 들어갔다면 이건 엄청 딥하게 들어감 

수가 공한테 첫눈에 반해서 마조히스트라는 거짓말을 하고 디엣(DS, 계약적 주종관계)을 맺어 감정선도 미쳤고 나중에 카타르시스 오지는 부분이 있어 2222 

공이 찐 D라서 sm 불호인 덬들에겐 추천하지 않음

 


귀태- 봄툰

퀄리티가 진짜 대박인 작품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수가 귀신에 홀려서 귀접을 하는 상태야 공도 비밀이 있고 ㅇㅇ 

공 안색 때문에 하차한다고 하지 말고 그냥 꼭 봐주면 나중에 괜찮아져.... 서브 컾도 있는데 얘네도 서사 오져

작가님이 인체를 정말 잘 그리심!!!! 19금 볼 맛나... 인체가 진짜 너무 예쁨 ㅜㅜ

 



그런게 아닙니다만 - 전플랫폼 (완결)

수가 회사 지원서를 잘못해서 자기가 쓰는 bl 소설로 내버림 (ㅜ) 그걸 보고 공이 흥미가 생겨서 수를 뽑아 ㅋㅋㅋㅋㅋ

이것도 가볍게 볼 수 있는 19금 웹툰이야 그림체가 너무 예뻐요 

 


호식이이야기 - 피넛툰 (완결)

의문의 재탕작 1등인 호식이 이야기 공이 완전 유정선배 재질이야 예쁜 얼굴에 그러지 못한 집착,,,,, 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수가 피폐물 될 뻔 한 걸 멍충미로 멱살잡아 로코로 만들어

그리고 애기들이 존나 귀여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 보고 잘 맞으면 외전 꼭 봐주면 돼 눈물이 수도꼭지보다 물을 많이 흘리니깐.....

알파와 오메가 물은 아니야 근데 남성임신이 가능한 세계관ㅇㅇ

 


하트 이펙트 - 리디북스 (완결)

정말 이 그림체로 그게 된다고? 의 결정체 ㅋㅋㅋㅋㅋㅋㅋ 황제공x기사수야 

기사가 존나 짱셈 개짱셈 세계관최고로 짱셈이야... 19금 정말 이그림체로 야해서 죄짓는 기분이야 ㅋㅋ 

 


나의수하 - 레진코믹스

공이 이사고 수가 비서야 수가 게이바 갔다가 공이랑 마주침 ㅋㅋㅋ 생각보다 과거사가 깊은데 아직 안 풀림 ㅜㅜ 

이물질이 존나 발암인애가 있으니 주의 공은 광공처럼 집안에서 우대 받는 애가 아님 존나 천대받고 무시받음.... 이기길 바라고 있음

씬도 많고 그림체도 예뻐 가장 최근화가 대박이니 추천합니다 🤦‍♀️

 

 

그리고 마지막은 뽕빨물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 3개 추천하고 마무리 짓겠음

 


비누줍지마세요 - 봄툰

 


마왕님의 이중생활 - 봄툰, 리디 (전플랫폼은 아닌 것 같음.. )

 



달콤한 사기꾼은 누구 - 북큐브

 


체험 xx의 현장- 레진코믹스

달사꾼이나 체험xx의 현장은 다공일수를 가장한 19금이 메인공일 정도로 그거에 미쳐있음.... 개인적으로 체험 xx 현장은 메인공 생길 것 같은데 달사꾼은 세같살각...

 

 

 

 

그럼 불금 보내길 바라면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