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 신기한 팩트 (외향형)

by 정보 채널 2020. 11. 17.
반응형

ENTP

미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IQ 검사에서 ENTP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세 가지 창의성 척도 중 2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르네상스 천재 예술가), 리처드 파인만 (노벨 물리학 수상자), 스티브 워즈니악 (애플 공동 창업자)가 모두 ENTP라는 소문이 타당하다고 생각되는 연구결과입니다.

ENFP

교사 중 ENFP에 해당하는 유형이 학생의 행동을 심각한 문제로 삼을 가능성이 가장 낮습니다. 이들은 징계보다는 내적 믿음을 추구합니다. ENFP는 내부 잠재력이 아동 발달로 이어진다고 생각하는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반대로 ST유형은 외적 조건이 아동 발달에 가장 영향을 주는 요소라 생각하고, SF유형은 이 두가지를 합친 이론을 믿습니다. ENFP는 ESTJ와 더불어 문제에 대한 대처 방식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ENTJ

행동 심리학자들 중에는 ENTJ가 과하게 많습니다. 전형적인 ENTJ가 냉혹하고 위압적이며 공감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혼란을 줄 수는 있지만 이건 타당한 결과입니다. 행동 심리학은 인간 행동의 패턴을 발견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행동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이 왜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는지 이해하고 행동 패턴을 찾는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들은 그 지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습관을 만들고 사회를 발전시키려고 합니다. 외향적 사고(Te)와 내향적 직관(Ni) 유형인 ENTJ는 행동심리학자가 적격입니다. 이들의 사고 과정은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기를 원하지만 직관은 패턴을 보고 결과를 예측하려고 합니다.

ENFJ

ENFJ는 높은 영적 믿음에 대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이들의 독실한 신앙심과도 일치합니다. 종교 분야에서 ENFJ는 자신의 재능을 영적이고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틴 루터 킹,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등 많은 ENFJ 유명인들은 강한 영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STP

사례 연구에서 ESTP는 모든 성격 유형 중 가장 높은 긍정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긍정적인 감정 성향은 긍정적 느낌, 감정, 정서를 얼마나 느끼는지 설명하는 인간의 특징입니다. 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은 상당히 유쾌하고 열정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유형입니다. 긍정적 성향은 또한 편견 없는 태도, 관대함, 사교성을 높입니다. 외향적 감지 유형인 Se는 이 모든 부분이 합쳐져서 형성됩니다. Se는 센스가 있고, 위기에서도 침착하며, 낙관적입니다. 이들은 또한 곤경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ESFP

캘리포니아 성격 검사에 의하면 ESFP는 사교성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외향적이고 사교적이며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협조적입니다. 생활 만족도 연구 결과에서 조사한 ESFP는 매우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며 센스있고 변화무쌍한 유형입니다. 외향적 감지 유형인 Se로서 이것은 일리있는 결과입니다. Se유형은 변화와 도전을 좋아하고 낙관적이며 활동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이들은 주변 모든 것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활용법을 알고 있습니다.

ESTJ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ESTJ는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성격 유형으로 판단되는데, 이들의 평균 연수익은 약 9천4백만원입니다. ESTJ는 또한 직장의 경영진이나 관리직 자리에서 두 번째로 많은 유형입니다(첫번째로 가장 많은 유형은 ENTJ). ESTJ는 직업에서 안정감과 미래에 대한 보상을 원하고 성취욕과 리더십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관되게 열심히 일하는 유형입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ESTJ가 남들보다 더 많은 월급을 받는 것은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SFJ

ESFJ는 결혼과 친구관계에 있어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ENFJ는 영적인 힘을 믿는 유형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들은 가까운 사람과 대화하고 종교를 믿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ESFJ의 성향을 뒷받침해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NTP와 INFJ의 관계성 느낌  (0) 2020.11.21
MBTI 덕질메이트  (0) 2020.11.21
INFJ의 Fe를 강화하는 방법  (0) 2020.11.17
MBTI 유형별 하루만에 친해지는 방법  (3) 2020.11.17
MBTI 유형별 신기한 팩트 (내향형)  (0) 2020.11.17
MBTI 의외의 성향  (0) 2020.11.11
MBTI 가장 비밀이 많은 순서  (1) 2020.11.11
MBTI 유형별 작문  (0) 2020.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