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대처 방법

by vafaha6877 2020. 10. 4.
반응형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우) 이상의 버전에서 특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새로 실행한 앱의 권한 동의(허가) 팝업이 뜰 때 발생합니다.

 

(아래 예는 날씨의 위치 권한에 대하여 사용자 허가를 받기 위하여 첫 번째 사진의 다이얼로그가 떠야 하는데 오버레이 감지가 되면 두 번째 사진의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다이얼로그가 뜨게 됩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은 화면에 무언가 덮여있다는 의미입니다.

 

1. 화면에 무언가 덮여 있다는 것이 무엇일까요?

 

* 블루라이트 차단, 화면 녹화/캡처, 배터리 세이버, 제스처 등 수도 없이 많은 앱들이 안드로이드 기본 화면 위에서 동작하게 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의 경우를 보면 화면에 필터를 덮어서 시력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는 어플입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의 경우 화면에 필터가 보이지만 많은 어플들이 화면에 보이지 않으면서 동작하기도 합니다.

 

2. 해결 방법은?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어플들을 잠시 정지시켜줘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면 

 

1. 원인이 되는 어플을 알고 있을 경우에는 해당 앱을 잠시 종료 하시고 작업을 마치고 다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원인을 모를 경우

"안드로이드 설정 -> 어플리케이션 관리 -> (오른쪽 위의 점 세 개) -> 특별한 접근,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으로  이동하거나 또는 위 사진 두 번째에서 보실 수 있는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다이얼로그의 아래 "설정 열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으로 이동합니다.

 

 

 

 

 

 

 

위 사진의 설정에서 원인이 되는 어플들을 찾아 기능을 일시 정지하였다가 작업을 마친 후 다시 기능을 활성하면 되겠습니다.

(원인이 되는 어플은 검색을 통해 찾아 보시거나 원시적인 방법으로 현재 활성되어 있는 어플을 기억(기록) 하시고 모두 정지하였다가 다시 활성화하시면 되겠습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체크 앱 리스트

어플스티커

어플 스티커 Pro

어플 패드

블루라이트 차단

클린 마스터

화면 밝기 조절

sidebar plus

CM락커

CM SECURITY

제스처(All In On Gestures)

화면 녹화

캐시슬라이드

모아키

swipe pad

몰래 카톡

rotation

플로팅 아이콘

swift wifi

snap swipe drawer

등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