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I 경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3개 종목

by 정보 채널 2023. 6. 17.
반응형

인공지능(AI)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지원하는 OpenAI ChatGPT의 중대한 출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AI의 봄"으로 선전되고 있는 황금기의 도래를 촉발시켰습니다.

 

이후 경쟁업체의 구축 속도가 빨라지고 소비자의 채택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이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습니다.

 

모건 스탠리(MS)와 같은 대형 은행 중 일부는 AI를 투자 메가 트렌드로 보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순수 놀이 AI 주식은 다소 저조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2023년 4월 현재, C3.ai (AI), BigBear.ai 홀딩스(BBAI) 및 SoundHound AI( SOUN)는 시작 이후 65%에서 80% 사이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만약 이러한 이름을 고수할 가능성이 있다면, 투자자들이 급성장하는 AI에 참여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여기 AI가 미래라고 확신한다면 고려할 수 있는 세 가지 회사가 있습니다.

 

 

 

Equinix(EQIX)

인공지능의 부상으로 확실히 영향을 받을 분야는 데이터 센터입니다.

 

AI가 여전히 초기 산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컴퓨터 모델을 훈련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일반적으로 저렴한 토지에 위치하기 때문에 데이터 센터와 같은 장소에서 수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데이터 센터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인 전원 공급과 같은 유용한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Amazon.com (AMZN) 및 Alphabet(GOGL)과 같은 많은 기업이 자체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동안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하이퍼스케일 설비를 계속 임대하고 있습니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는 일반적으로 운영(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분석 등)에 막대한 전력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이러한 거대 기술 기업은 일반적으로 전체 층 또는 건물을 임대합니다.

 

투자할 잠재적인 데이터 센터를 찾는 한 가지 방법은 이 업계의 선도적인 업체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Big Tech를 제외하고 다음으로 큰 회사는 Equinix입니다.

 

Equinix는 32개국에 걸쳐 국제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10,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리적 및 산업적 노출을 기반으로 다양화된 분할을 통해 2022년 73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약 2%의 낮은 회수율과 끈적끈적한 반복 수익으로 인해 경영진은 2023년 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EBITDA) 전 조정된 수익이 7~10% 증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회사의 연간 현금 배당금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도 최고의 벚꽃입니다.

 

이 회사를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매우 설득력 있는 이유는 확립된 고객들 때문입니다.

 

Equinix는 Amazon Web Service 및 Microsoft Azure와 같은 이름으로 최대 클라우드 공급자를 호스팅하는 가장 큰 시장 점유율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Big Tech 고객 중 많은 수가 AI 경쟁의 주요 업체이며, 이 경쟁의 출현은 Equinix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수요를 가속화할 것입니다.

 

 

Vertiv(VRT)

데이터 센터에는 전력 및 열 관리, 턴키 및 맞춤형 랙과 같은 상당한 인프라 지원과 기타 모든 장비가 필요합니다.

 

Vertiv는 데이터 센터, 통신 네트워크 및 상업 및 산업 환경으로 구성된 최종 시장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공급업체입니다.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고객들은 추가 용량 확장을 시사했으며, 이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로 인해 주문량이 크게 증가했고 현재 사상 최고치인 48억 달러의 잔고가 발생했습니다.

 

게다가, 고객층은 AI 공간에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상당한 지출에 착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Vertiv에게 반가운 성장 신호입니다.

 

이와 같이 이 회사는 지리적 부문 중 3개 중 2개에서 개선된 훌륭한 1/4분기 결과를 제공했습니다.

 

경영진은 또한 2023년의 낙관적인 결과를 유도하여 조정된 영업이익 지침을 전년도의 거의 두 배인 미화 8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Nvidia Corporation(NVDA)

고성능 컴퓨팅은 반도체 칩과 같은 최첨단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최고의 AI 칩 생산업체 중 하나는 엔비디아 코퍼레이션입니다.

 

사실, AI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 부문에서 회사의 우위는 투자자들이 이 회사를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는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McKinsey, PwC 및 Stanford University와 같은 많은 기존 기관은 정기적으로 Nvidia를 AI 칩의 미래를 강조하기 위한 예로 열거합니다.

 

가장 최근 회계 연도에 Nvidia의 데이터 센터 매출은 게임(전통적으로 가장 큰 매출 기여자)과 같은 다른 모든 부문을 능가하여 Nvidia가 서비스하는 가장 큰 전문 시장을 차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시장 주도권에 대한 증거로, 분기별 수익은 분석가들의 예상을 뛰어넘었고 하루 만에 시가총액을 700억 달러 이상 끌어올린 투자자들로부터 충분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대조적으로 Intel Corporation(NASDAQ: INTC)과 같은 Nvidia의 경쟁업체 중 일부는 재무 및 전망 악화와 함께 배당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앞으로 엔비디아는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인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는 AI 클라우드 서비스 오퍼링뿐만 아니라 데이터 센터 공간 내에서 하이퍼스케일러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분석가들 사이의 낙관적인 합의로 입증된 회사의 실적을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