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영문법에서 사용되는 주요 요소

by 정보 채널 2023. 5. 15.
반응형

명사(Nouns): 사람, 장소, 물건, 아이디어 등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예: 사람, 도시, 사과, 행복

동사(Verbs): 행동, 상태, 관계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예: 뛰다, 주다, 생각하다, 되다

형용사(Adjectives): 명사를 수식하는 단어로, 명사의 특성이나 상태를 나타냅니다. 예: 예쁘다, 빠르다, 커다랗다

부사(Adverbs): 동사, 형용사, 다른 부사를 수식하여 그 행동이나 상태의 양상, 정도, 방법 등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예: 빨리, 잘, 매우

전치사(Prepositions): 명사와 다른 단어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예: 에, 에서, 위에, 아래에

관사(Articles): 명사 앞에 쓰여서 그 명사가 특정한 것인지 아닌지를 밝히는 단어입니다. 예: 한(明)/a, 그(定)/the

대명사(Pronouns): 명사를 대신하는 단어입니다. 예: 나, 너, 우리, 그들

조동사(Auxiliary Verbs): 동사와 같이 쓰여서 그 동사의 의미를 보조하는 단어입니다. 예: be 동사(am, is, are, was, were), have 동사(has, have, had), 모달 동사(can, could, will, would, shall, should, may, might, must)

to 부정사(Infinitive): 동사의 원형을 나타내며, 부사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to + 동사원형 (to go, to eat, to play)

접속사(Conjunctions): 단어, 구, 절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단어입니다. 예: 그리고(and), 왜냐하면(because), 그러나(but), 또는(or)
 

주어(Subject): 문장에서 동작이나 상태의 주체를 나타내는 구성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명사, 대명사, 명사구가 주어로 사용됩니다.


목적어(Object): 동사 뒤에 위치하며 동사의 동작을 받는 대상을 나타냅니다. 직접 목적어(Direct Object)와 간접 목적어(Indirect Object)가 있습니다.


보어(Complement): 서술의 대상을 보충하는 단어, 구, 절 등으로 문장에서 보다 완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재분사(Gerund): 동사의 원형 뒤에 -ing를 붙여서 명사처럼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예: Swimming is fun (수영하는 것은 재미있다).


과거분사(Past Participle): 원형인 동사 뒤에 -ed를 붙이거나 불규칙 동사의 과거분사 형태를 사용하여 과거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냅니다. 예: I have finished my work (나는 내 일을 끝냈다).
능동태(Active Voice)와 수동태(Passive Voice): 능동태의 문장은 주어가 동작을 수행하는 문장입니다. 반면에 수동태의 문장은 동작이 주어에게 수행되는 문장입니다.


감탄사(Interjection): 감정이나 반응을 나타내는 단어로, 문장 내에서 독립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 Oh!, Wow!, Ugh!


소유격(Possessive): 명사 뒤에 's를 붙여 해당 명사의 소유물이나 관계를 나타냅니다. 예: Anna's book (안나의 책).
문장 종류: 명령문(Imperative), 의문문(Interrogative), 평서문(Declarative), 감탄문(Exclamatory) 등이 있습니다.
조건문(Conditional Sentences): if를 사용하여 조건문을 표현합니다. 영어 조건문에는 0형, 1형, 2형, 3형 조건문이 있습니다.
 

부정사(Negative Sentences): 문장에 not를 사용하여 부정적인 뜻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She is not happy (그녀는 행복하지 않다).


의문사(Interrogative Words): 의문문에서 질문의 내용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예: who, what, where, when, why, how
비교와 최상급(Comparative and Superlative):
 
비교급(Comparative): 형용사나 부사 뒤에 -er를 붙이거나, more를 앞에 두어 두 가지 사물을 비교합니다. 예: taller, more beautiful

최상급(Superlative): 형용사나 부사 뒤에 -est를 붙이거나, most를 앞에 두어 세 가지 이상의 사물 중 가장 뛰어난 것을 나타냅니다. 예: tallest, most beautiful
 
동사 시제(Verb Tenses): 영어에서는 미래, 현재, 과거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12가지 시제가 있습니다. 이 시제들은 간단, 진행, 완료, 완료진행 등의 다양한 양태로 나뉩니다.


부정문과의 평가(Indefinite Pronouns): 인칭과 수가 부정적인 대명사로, 명확한 인칭과 수를 나타내지 않는 단어입니다. 예: someone, anyone, nothing, everything 등


복합명사(Compound Nouns): 두 개 이상의 단어가 결합해서 새로운 의미를 가진 단어를 형성하는 경우입니다. 예: toothbrush, bookshelf, basketball 등
 
직접, 간접 간접의 구조 구조(Direct and Indirect Speech): 직접의 인용구(Direct Speech)는 실제 대화 내용을 정확하게 인용하면서, 간접 인용구(Indirect Speech)는 대화 내용을 전달하거나 요약하는 동시에 시제 변경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주격, 전치사 전치사, 부사절 관계주어 관계주어(Relative Clauses): 대명사 who, which, that 등을 사용하여 명사구나 절에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장입니다.


생략(ellipsis) : 문장에서 예측 가능한 몇 가지 정보를 생략하여 간결하게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가독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수동태(Voice 변경): 문장에서 중요한 정보나 강조를 바꾸려면 음성 변경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능동태에서 수동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