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SM의 효능과 부작용

by 정보 채널 2023. 2. 15.
반응형

MSM(메틸설포닐메탄)은 많은 식품과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천연 화합물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다음은 MSM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보고된 몇 가지 사항입니다:

이점:

항염증 작용: MSM은 항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져 관절염, 알레르기, 천식 등의 질환으로 인한 통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 개선: 일부 연구에 따르면 MSM은 관절 건강을 개선하고 골관절염과 같은 질환의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MSM은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습진이나 주사비와 같은 질환으로 인한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 때문에 국소 크림과 로션에 자주 사용됩니다.
항산화 특성: MSM은 항산화 특성이 있어 활성산소 및 기타 독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부작용:

소화 장애: 일부 사람들은 MSM을 섭취할 때 설사, 메스꺼움 또는 복부 팽만감과 같은 소화 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통: 드물게 MSM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MSM에 알레르기가 있어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MSM을 포함한 새로운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MSM이 안전하고 개인의 필요와 건강 상태에 적합한지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