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심각) 동북공정의 결과…..

by 정보 채널 2022. 2. 15.
반응형


눈 뜨고 코베이는 상황....

 

 이미 유튜브에 고구려를 검색하면 이렇다.

 

 

Goguryeo china가 더 상단에 있는 모습.

 

 

 

(참고로 이건 중국 드라마 표지다 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의 국정 역사교과서(2017년 개정) 내용을 통해 이를 엿볼 수 있다.
교과서에는 △고조선 시기 만리장성의 위치를 평양까지 확대하고 △중국의 관구검이 고구려를 침범한 것을 가지고 중국의 영토를 한반도 중부까지 확대하는 등의 오류가 포함돼있다.
중국사에 한국사가 포함된다는 식의 왜곡은 꽤 오래 전부터 지속된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옥스포드사에서 2000년에 발행한 고대세계(Ancient Worlds) 책 맨 앞 장에는 아예 한반도 전체가 고대 중국으로 표시돼있다.
김현종 반크 청년리더(글로벌청원팀)는 "2001년~2021년의 미국 세계사 교과서 30권을 분석해보니 80% 정도가 오류였다"며 "대부분의 한국사가 중국사처럼 오인되게 표현돼있어서, 오히려 국내 한국사 책이 가짜인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 리더는 "책에는 고구려, 삼국시대, 고려, 조선이 다 중국의 속국인것처럼 표현돼있는데, 이는 한국의 자료가 전혀 활용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한국 정부에서 인정한 공식 한국사 영어 자료가 없어서 생긴 일"이라고 분석했다.

-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570803?sid=103

 

-------------------------------------------------------------------------------------------------------

 

 

생각보다 이미 심각해진 상황.

저런 교육을 받고자란 중국의 현 젊은세대들이 사회의 주도층이 된다면 훨씬 더 심해질것임.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제대로 알고

제대로 대비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