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바람피다 걸렸을 때

by 정보 채널 2021. 8. 23.
반응형

INTP

"니가 화를 낼 만하지 이해해, 근데 최근에 우리 관계가 너무 안 좋았잖아. 싸우지 않기로 약속했는데 계속 싸우고, 심지어 이거 하지마라 저거 하지마라, 내 삶과 생각도 통제하려는 널 보면서 니가 날 사랑하는게 맞나? 내 애인이 맞나? 그런생각이 들었어. 이렇게 된거 헤어지자."

> 한사람 신경쓰기도 벅찬데 번잡하게 바람을펴..? 이런생각ㅋ 바람피고 싶어지면 그냥 이미 정떨어진거.

> intp는 상대적으로 바람 안 핍니다. 바람피는것 자체를 귀찮아합니다. "남편(아내) 하나 있는것도 귀찮은데 이런걸 또 만드는건 미친짓이야"

> 바람필 정도로 정뚝떨인 상대와 나의 감정보호를 위해(라고쓰고 나의귀한 시간을 할애해 너에게 감정쏟기 싫으니 효율적인 것을 쫓겠다)잠수 또는 쿨헤어짐. 애초에 확실히 마음줄 사람 아니면 만나지도 않아요... 혹시나 인팁이 바람피거나 잠수탄거면 내입으로 말하기 싫으니 비언어적 행동으로 헤어지자고 돌려 말한거로 이해하시면 되요... 매달려도 소용없어요.. 있을때 잘해요..

> 바람은 커녕 누굴 쉽게 좋아하거나 매력을 느끼지도 않음. 대신 한번 좋아하면 진짜 끝까지 좋아함. 만약 바람을 피웠다고 쳐도 자기 맘에 진짜 내 여자라고 생각하는 건 자기 연인이나 배우자일듯

ENTP

"이렇게 된거 그냥 헤어지자"

> entp가 바람을 피는 것도 살짝 있을 수 없는 일ㅋㅋㅋㅋ물론 금사빠긴 하지만 나 하고싶은 것도 많고 내일하기도 바빠죽겠는데 바람피면서 썸 타다 말고 다른 거 하러 사라짐. 뭐 하고 있나보면 또 재밌는 거 찾아서 썸이고 뭐고 뒷전임ㅋㅋㅋㅋ 연인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음

> 여자entp인데 사겼던 남자들이 다 첫인상이랑 너무 다르다고 함. 무심하다, 너는 나보다도 냉정하다, 왜 질투를 안하냐. 그러면 하는 말. 아니 내가 말한다고 오빠 생각이 바뀔 것도 아닌데 질투를 왜하냐. 예를 들어 다른 여자한테 눈이 가는데 내가 뭐라고 한다고 눈길이 안가겠냐. 눈길이 가면 눈길이 가는거지 내가 어떻게 하겠냐. 그러면 상대방 할 말 없어짐. 질투 안하는 대신 맘에 몹시 안드는 짓 할 때 마다 내 머리속으로 점수 깎고 있는건 모름.

INFP, ENFP

"정말 미안해, 너한테 상처를 준것 같아서 면목이 없다. ...뭐? 너 뭐라고 그랬어? 아니, 내가 잘못한건 알겠는데 뭐 그렇게 심하게 말을해? 사람이 만나다 보면 사귀고 헤어질수도 있는거지 무슨 인격모독까지 해?"

>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알고 스스로도 반성많이해서 상대방한테 싹싹빔, 근데 상대방이 인프피기준으로 봤을때 선을 넘었다고 생각하는 순간 자신이 잘못했건 나발이건 바로 칼듬 ㅋ

> 인프피 적반하장, 자기기준 선 넘으면 돌변함ㅋㅋㅋㅋㅋ

INFJ, ENFJ

"바람 피운건 나야 그 사람 욕하진 마, 그 사람은 아무잘못 없다니까?"

> 근데 바람을 피는 행동을 하기 전에 상대를 정리 하겠지만 아마 바람필 정도면 상대방한테 애정1도 없는 상태.

> 이미 마음속으로 헤어진 상태ㅋㅋㅋㅋ

> 자긴 이미 헤어졌음. 자신은 솔로인 상태로 논 거니깐 합리화 땅땅ㅇㅇ ㅋㅋㅋ

INTJ, ENTJ

"내가 어쩌다 이렇게 도덕적 기준을 넘어서까지 실수를 저질렀는지를 생각해봤는데 모든 동물은 더 나은 유전자를 찾으려고 하는게 본능이잖아? 어쩌면 당연한 본능이었다 생각해, 정말 미안해"

> ENTJ 여자인데 맘에안들때 이유중 하나가 유전자ㄹㅇ임 누구만날때도 유전학적인거 생각함.

> 바람핀적은 없는데 결혼상대 상상할때 유전적 요인 중요하게 고려함.

> 성격 상 바람을 피기가 힘들고 피고싶다면 합리적으로 바람피기전에 정리함.

> 내 할말 다 하고 사과는 하고 끝내버림.

ISTP, ESTP

"난 그냥 가볍게 술먹으러 나간거라니까? 아무일 없었는데 왜그래?"

> 거짓말은 잘 안하는 유형들임. 왜냐 거짓말해서 나에게 남는게 없다. 라는 주의들이라 말들이 사실적이고 직설적임. 또한 거짓말을 하게 되면 얼굴에 다 티나서 애초에 잘 안함.

> Istp로서 거짓말 잘 안하지만 필요하면 각잡고 잘하기는 해요 근데 연인관계에 대해서 거짓말은 잘 안하는듯. 물론 바람기는 케바케 사바사라...

ISFJ, ESFJ

"니가 잘했으면 내가 바람을 폈겠어??"

> sfj인데 뭔지알것같아... 뭔지알것같아 일단 친구랑... 싸울것같을때?저런식으로 상상 전투준비함 나도잘못한거아는데 너는 잘못한거없는줄아냐? 너 왜 말을 그렇게하냐 억울하네

> ㅋㅋㅋㅋ바람피운 상황은 아니고 애인이랑 싸울 때 내 멘트 그대로^^

ISTJ, ESTJ

"진짜 미안하지, 사회적으로 보면 비난받을 만한 짓이지 근데 내가 다른 사람에게 끌려했다라는 것, 그것도 뭔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뭔가 그런생각도 들어"

ISFP, ESFP

"미안은 한데 이게 바람은 아니야, 그냥 밥만 먹었어, 왜 사람을 몰아가? 증거있어?"

> ESFP는 사람 좋아하고 금사빠라 유혹에 약한듯ㅠ 내애인한테 상처 주는건 싫어서 의도적으로 바람은 못 피지만 호감 가는 이성이 말걸어오면 세상엔 이성친구도 있는거지 뭐 이러면서 합리화 함. 그치만 선은 분명히 있다.내사람에 대한 충성심도 있고...진짜 그사람을 인간적으로 좋아하는거라 남사친과 남친은 분명 다르고 선도 긋는다.남사친과는 절대 분위기 이상하게 만들지 않게 더욱 푼수처럼 굴면서 은근 방어벽 친다.남친한텐 괜한 없는 애교 부리며 터치하고 막 그러면서...ㅋㅋㅋ 세상이 그걸 인정 안한다 하더라도 ESFP는 그럴수 있다하며 전세계 모든 이들과 친구가 되고 싶어함.이성이든 동성이든...그것이 비록 광범위하고 얄팍한 사이여도... 한번 보면 그냥 혼자 친구됐다 생각함...그리고 나한테 상처 줬다 생각하면 절교했다 하고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다함.친구 진입장벽 굉장히 낮고 관리도 매우 소홀함.ㅋㅋ

> Esfp남친이 바람 폈는데 저 말 똑같이 했어요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