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로맨스 영화의 배역

by dg3 2020. 10. 4.
반응형

ENFP

사랑스러운 ENFP. 약간은 철없고 매일 넘어지고 실수하지만 미워할 수가 없다. 사랑스러움이 온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밝고 순수한 ENFP. 하지만 그 속에는 마음아픈 속사정이 있다는데?!

INTJ

얼음과 철을 섞어 만들면 INTJ가 나온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그런 INTJ가 ENFP가 흘린 예쁘고 아기자기하지만 쓸데 없어보이는 볼펜을 줍는다. 그렇게 둘의 인연은 시작되는데.. 과연 둘은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까?!

ENTP

친구 사이인 INTJ를 짝사랑하지만 인정 할 수 없다. "연인으로? 수준 안 맞아." 그러나 INTJ가 ENFP를 따뜻한 눈빛으로 바라볼때면 왠지 모르게 화가난다. 결국 INTJ의 시선을 끌기 위해 소개팅을 받는 ENTP. 그 상대는 러뷰 그룹 후계자 ENTJ?!

ENTJ

아버지가 시켜 억지로 나온 소개팅. 가뜩이나 마음에 안드는데. "감히 나를 두고 늦어?!" 이 자리가 불편하기만 하다. 그러나 곧 등장하는 ENTP에게 한눈에 마음을 뺏기고 마는데..

INFP

ENFP의 가장친한 친구. 요즘따라 ENFP의 표정이 더 밝아졌다. 왜 그러는거지? 연애라도 하나.. 본인도 외롭지만 연인을 만들고 싶지는 않지만.. 그저 나는 과대표 ESTJ 선배만 보면 심장이 터질것 같다. 말도 못하겠고.. 어쩌면 좋을까. 이 마음을.

ESTJ

쳇바퀴 굴리듯 하루를 살아간다. 매일이 바쁘다. 연애할 시간은 없다. 나는 내 할일에 충실할 뿐이다. 그런데 요즘 수줍은 얼굴을 하고 자신을 바라보는 INFP가 마음에 걸린다. 미안함과 복잡한 마음으로 INFP를 더 챙겨주게 되는데.. INFP가 웃은 모습이 이렇게 예뻤나?

ISFP

ENFP와 INFP의 가장 친한 친구. 그러나 모든 사람과 두루두루 적당히 완만한 관계를 이루고 있기에 상황 굴러가는게 다 보인다. "딱보니 이런 상황이구만.." 그러나 굳이 아는척을 하지는 않는다.

INTP

이 모든 상황이 흥미롭게 돌아가지만 본인 관심 밖이다. "관심 없는데.. 집에서 영화나 봐야지."

ESTP

스쿠터를 타고 멋있게 등장한다. 까만색 가죽자켓을 한번 펄럭여 주고는 '내가 제일 잘 났어'라고 생각하며 미소를 짓는다. 도착 하자마자 자신의 친구인 INTJ를 찾아가는데 "쟤가 연애를 해..? 쟤가..?" 놀랍지만 본인일이 아니기에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그러나 곧 ESTP는 오며가며 마주치는 ENFP의 밝은 모습에 자신도 모르게 심장이 뛰어 버린다. 이러면 안되는데..

ISTP

까만 썬그라스에 가죽자켓. 세상 도도하고 차가운 표정으로 ESTP와 거리를 누빈다. 비슷하게 닮은 둘은 둘도 없는 친구이다. 근데 ENTP 쟤는 뭔데 재수없게 굴어? 싸가지 없고 잘난척에.. 둘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

ENFJ

ENFP가 매일 고민상담을 해달라며 커피 두잔을 사 들고 쫓아온다. 이 상황이 귀찮지만 ENFP의 말을 가만히 듣곡 있자면 공감이 가기도 하고 안쓰러워 정성스럽게 상담을 해준다. 하루는 ENFP가 INTJ와도 싸웠다며 울며 안기는데.. 이번에도 ENFJ는 정성스레 이야기를 들어주며 조언해준다.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둘의 사이를 이러주게 되는 ENFJ.

ISTJ

한달 뒤인 시험을 지금부터 준비 하느라 정신이 없다. 요즘 떠다니는 가십거리 따위 신경쓸 겨를이.. 그냥 학교 도서관에 망부석처럼 앉아 있는 학생이다.

ISFJ

ISTJ와 함께 도서관에서 한달뒤 시험 준비 중이다. 가십 소식에는 관심이 많지만.. 글쎄 일단 내 일이 더 중요하다.

INFJ

4차원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꽤나 유명한 INFJ. 가십 소식에 관심을 두는데, 왜 저러는 걸까? 왜 저런 행동을 했지? 저 말에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 혼자 곰곰히 생각하다 우연치 않게 ENTJ의 속내를 눈치채 버리고 마는데.

ESFJ

두루두루 모두와 친한 ESFJ. ENFP에게 ESFJ는 참 고마운 친구다. ENFP가 또 덜렁거릴때면 잔소리와 함께 늘 ENFP를 챙겨 준다. ENFP가 가장 힘들어하던 시기에 곁을 지켜준 친구라는데..

ESFP

파워 인싸 ESFP. 휴학하고 여행 다니면서 가끔 친구들에게 얼굴 비추러 오는 ESFP이다. 모두들 동경하고 멋있어 하는 선배. 그런데 사실 러뷰 그룹 후계자의 동생이라는 소문이 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아포칼립스에서  (1) 2020.10.04
MBTI 뜬금없이 "사랑해ㅎㅎ"라고 했을 때  (0) 2020.10.04
상황별 MBTI 17  (0) 2020.10.04
MBTI 합주할 때  (0) 2020.10.04
MBTI 유형별 이상형  (1) 2020.10.04
방탄 멤버들 MBTI 결과보고 팬이 분석한거  (0) 2020.10.04
스폰지밥 MBTI  (0) 2020.10.04
MBTI 두마리 소가 있다면  (0) 2020.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