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해외에서 태권도 배우는 과정🇰🇷🇰🇷

by 정보 채널 2021. 7. 28.
반응형

 

 

 

세계 태권도 기구는 

 

국제태권도연맹 (ITF)와 세계 태권도 연맹(WTF)으로 나뉘는데

 

연맹 상관없이, 국가간의 교류로 태권도가 전파되고 보급되면서

 

해외에서도 태권도를 많이 배우고 있음.

 

 

 

 

 

스포츠 선진국뿐만아니라 

 

아프리카나 남미 동남아 중동등에도 태권도를 가르쳐주는 도장이 있으며

 

연령,성별,직업,종교 아~무런 관계없이 배울 수 있는 스포츠라 인기가 높다고 함

 

 

 

 

 

 

 

 

종주국이 한국이다보니 태권도 기술도 당연히 한국어.

 

 

 

 

 

 



 

 

 

 

경기룰에 관련된 단어도 한국어라서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알아간다고 함 (자음 모음의 유례도 알게된다고 ㄷㄷㄷ)

 

 

 

 

 

 

 

뿐만아니라 태권도의 유례와 역사, 화랑의 다섯가지 정신도 배우고 (ㄷㄷㄷㄷ)

 

(도장마다 다르지만) 

 

태극기에 대한 역사를 배우거나 태극기를 그리는 이벤트도 있다고 함! 

 

 

 

 

 

 

 



 

미국에 처음 뿌리 내릴때는 

흰 도복, 띠를 메고 운동하기 때문에 일본의 가라데와 비슷해서

코리안 가라데로 불렸는데 

태권도 인구가 늘어나고, 한국인 사범님들과 연맹의 노력으로 

Tae Kwon Do , 코리안 스타일 마샬아츠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함! 

 

 

 

 

 

육아의 힘듬은 만국공통이라지요,,,,(무명이는 미혼임)(....)

한국처럼 특히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인기라고 함 ㅋㅋㅋㅋㅋ

 

 

 

한국인이 운영하는 도장이 많다보니

한국 태권도장의 교육스타일이 접목되어 있어서

 

단순 태권도만 가르쳐주는게 아니라 

 

 

 

 

 

 

 

크게 다칠 수 있는 실외가 아닌 

비교적 안전한 실내에서 놀이를 접목한 운동도 배울 수 있고

 

 

 

 

 

 

 

에너지를 분출하고, 정신 수련으로 참는법을 배우고 

 

 

 

 

 

할수있다는 도전정신과 성취감

(아가들일수록 송판에 대한 도전 정신이 높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가족단위로 배울 수 있어서 가족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부모님을 공경하는 유교의 사상도 같이 배울 수 있다고 함)

 

 

 

 

 

 

 

 

 

자신감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

(특히 여자아이들을 둔 부모일수록 만족도가 높다고 함)

 

 

 

 

 

 

 

 

사회성

 

 

 

근성과 승부욕

 

 

 

 

 

 

 


협력하는 방법

 

 

 

 

등을 창의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소문나면서 인기가 많다고 함.

 

 

 

 

도장마다 다르겠지만222

태권도장에서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도 준비해줘서 

바쁜 부모님들은 도장의 운영방식을 만족 해 한다고 함.

 

 

 

 

 

띠의 경우 도장마다 다른 컬러이지만

검정띠 만큼은 ㅋㅋㅋㅋㅋㅋㅋ 공통ㅋㅋㅋㅋㅋ

 

 

 

 

 

 

그리고 승급심사 후 기념으로 촬영하는 

 

 

이런 사진 RG ? 

 

 

 

 

 

 

해외에 있는 도장들중에서도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액자로 만들어주는곳이 있다고 하는데

 

 

 

 

아이들이 굉~~~~~~~~~~장히 뿌듯해하고 

 

액자를 받고 우는 아이도 있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멋져ㅠㅠㅠ)

 

 

 

 

 

 

무명이의 지인이 미국에 이민가셨을때 일화인데,

10살 아들이 동네에 있는 태권도장 등록하고 또래 아이들이랑 처음 대면할때

또래 아이들은 지인 아들이 도장에 처음오니까 당연히 흰띠겠지? 싶어서

너 벨트 컬러 뭐야? 했는데

 

 

응. 검정띠..2단

 

 

심지어 종주국에서 따고옴ㅋㅋㅋㅋㅋ 

무려 국기원 사진 뙇! 

이후로 동네 아이들이 지인 아들을 슈퍼마스터라 부른다고 함..(tmi)

 

 

 

 

 

그리고 요즘 케이팝이 인기가 많다보니

케이팝을 브금으로 깔고 운동하는 태권도장이 많아서 ㅋㅋㅋㅋ

젊은층 유입도 많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태권도의 인기가 더 늘어나길 바라며!! 글을 마침!!!

 

 

 

+

 

댓글에 덬들이 알려준 영상 추가!

 

 

 

 

 

106덬이 알려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pLx77bG1GSQ

 

 

 

 

 

 

 

156덬이 알려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VddVv8jpck

 

 

 

 

 

292덬이 알려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DMuXZVBOqU

 

 

 

 

 

나덬이 보다가 귀여워서 올리는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8msZQTl9oq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