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보]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강력 추천! 저작권 문제없음

by xekihi9259 2020. 10. 3.
반응형

1. 픽사베이(Pixabay)

픽사베이

어느 정도 블로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곳이죠? 픽사베이는 고화질 사진과 벡터 이미지, 일러스트, 영상 소스들을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원하는 영상의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목록들이 나열됩니다.

만약, 원하는 영상이 없을 경우 연관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크게 잡고 검색해보세요. 예를 들면, 탁구 하는 영상을 찾고 싶은데 검색되지 않는다면 운동 or 스포츠로 검색하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혹은 영어로 .. ^^

픽사베이 저작권 내용

픽사베이에서 제공하는 영상 소스는 "허용되지 않는 항목"을 제외하고는 상업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재배포하거나 판매를 하면 안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사용하면 문제없습니다.

2. 비디지(Videezy)

두 번째는 비디지입니다. 제가 무료 영상 소스를 구할 때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로 생각보다 유용한 소스들이 많습니다. 이곳은 영상뿐만 아니라, 에프터이펙트 템플릿까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초보 유튜버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단, 영어로 검색해야 합니다. 영상도 제작하고, 영어 단어도 외우고 일석이조. 푸드로 검색했을 때 영상이 64페이지까지 검색됩니다. 픽사베이보다 더 많은 영상 소스를 제공하고 퀄리티도 셔터스톡 못지않게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영상 하나당 용량이 1GB 넘어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그 단점 빼고는 별 다섯 개를 줘도 무방할 정도로 강력 추천하는 사이트.

비디지 저작권

Videezy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개인적, 교육적, 상업적 및 편집 목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할 경우 출처를 꼭 남겨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사용할 예정이라면 내용에 <Videezy.com>을 언급하시면 됩니다. 출처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는 프리미엄으로 구입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